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유통경로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이론적 고찰
제1절 게임의 정의 및 분류
제2절 유통경로의 개념과 유형

제3장 게임산업의 시장현황
제1절 게임산업의 특성
제2절 게임산업의 시장현황

제4장 게임유통경로 및 개선방안
제1절 국내 게임 유통경로
제2절 국내 게임 유통경로 개선 방안

제5장 결론
본문내용
제1절 게임의 정의 및 분류
1.게임의 정의
게임의 어원은 “흥겨웁게 뛰다”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되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이제권, “게임사업 이것만은 알고 합시다,” 예솜, 1998, p.2.
즉, 매우 기분이 좋은 상태로 신체를 움직이는 모든 행동을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게임의 어원에서 게임은 육체와 정신이 함께 하는 행동이며, 또한 과정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어떠한 형상 또는 어떤 물건을 획득하는 것이 아닌 즐거워 무엇인가를 행동하는 과정을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은 각 나라의 문화적 특성에 따라 발전되어오다가 근래에 들어서 정보화 추세 및 인터넷의 보급 및 확산에 따른 또 다른 하나의 게임문화로 발전하게 되는 전환기를 맞게 되었다.
현재의 게임은 게임기 또는 PC를 매개로 한 것으로 게임기나 컴퓨터에서 가상의 인물로 다른 가상의 인물과 싸우기도 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하여 성취감을 이루는 형식으로 즐긴다.
실제와 똑같은 우주선이나 비행기를 타고 우주를 날아다니며 가상의 적을 물리치는가 하면 복잡한 미로를 탐험하면서 갖가지 괴물들을 물리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였다.
보이지 않는 혁명, 즉 정보화 혁명으로 인해 컴퓨터 게임의 발전은 더욱 가속화되었으며 이러한 혁명으로 인해 통상적인 게임이라는 용어의 폭은 상대적으로 줄어 컴퓨터 게임만을 지칭하게 되었다.
2.게임 장르별 분류
게임의 장르별 분류는 <표 1>과 같이 크게 4가지로 구분되어지며 각각의 장르마다 특징을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공연예술유통][문화상품유통][특허제품유통][음악유통][음반유통][게임유통][화장품유통][농산물유통]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 게임유통1. 국내 게임산업의 유통에 나타난 문제점1) 국내 게임산업의 유통체계는 유통경로구조 자체가 건전치 못하고 경로 구성원 자체가 제 몫을 못하고 있다2) 국내업체가 영세하여 각 유통경로의 구성원들이 전문성을 갖고 있지 못하다3) 게임산업을 지탱하여 줄 각종제도가 규제위주로 되어 있어 기업이 성장하는 데 많은 제약을 준다4) 업계 자체가 수요를 창출하거나 유통체계의 개선을 위한 노력이 부족하다2. 개발(제작), 판매 그리고 유통

  • [정보정책론] 가회동 사이버마을 성공적 구현과 운영을 위한 고찰
  • 게임기 보다도 성능이 떨어질 정도로 급속한 발전상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 발달은 컴퓨터 처리능력의 증대를 묘사한 Moore의 법칙과 네트워크의 활용도 증가를 표현한 Metcalfe의 법칙이 단적으로 나타내 준다(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역간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정보화 확산 방안』, 2001).정보화가 21세기 국가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두되면서, 세계 각국이 지식사회(knowledge society)와 디지털 경제(digital economy)에

  • [게임산업] 한국과 일본의 게임과 게임산업 현황 및 발전 전망
  • 게임하드웨어 수출동향1) 일본의 게임하드웨어 제품별 수출동향2) 일본의 게임하드웨어 지역별 수출동향2. 게임소프트웨어 수출동향1) 일본의 게임소프트웨어 제품별 수출동향2) 일본의 게임소프트웨어 지역별 수출동향3. 게임 수입동향1) 일본의 품목별 게임수입 동향2) 일본의 국별 게임수입 동향Ⅴ. 국내 게임산업의 유통개선 방안1. 국내 게임산업의 유통에 나타난 문제점2. 개발(제작), 판매 그리고 유통개선Ⅵ.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1. E3(Ele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방안 11310.2. 사회적 해결방안 11410.2.1. 제도적 방법구축11410.2.2. 사람들의 윤리의식 교육116결론11. 문화콘텐츠 발전방안 11711.1.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성공요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관광객 유인요소가 될 수 있다. 외래 관광객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해 1개의 카지노가 최근 추가 설치되어 현재 부산에는 2개의 카지노업체(파라다이스와 롯데호텔 세븐럭0가 영업 중에 있다. 카지노업체들은 적자에 허덕이고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내적 혁신, 즉 경영과 재무구조를 점검하고 외적인 혁신을 통해 개선해야할 필요가 있다.4) 국제회의업2004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국제행사는 총 641건으로 국제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