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및 정책] 영원무역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환경분석
3.경쟁자분석
4.기업부전략
5.사업부전략
6.기능별전략
7.실행계획 및 결론
본문내용
영원무역 주요 사업
등산복, 운동복, 스키복 등을 전문적 제조, 수출 및 내수 판매
스포츠의류 전문 수출업체로, OEM(주문자생산)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미국과 유럽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등산복, 스키복 등을 제조·판매
방글라데시 등 저임금 지역에 생산시설을 구축, 가격 경쟁력 보유
생산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 수직계열화에 의한 종합 생산
시스템 구축 (방글라데시 치타공 및 다카 지역 300개 라인 이상의
염색 및 패딩 공장 가동하고 있으며, 중국에도 23개 라인의 스포츠
의류 제조 공장 가동)

영원무역 생산 공장 및 해외 사무소
생산공장 : 치타공, 다카, 칭다오, 남단, 엘살바도르.
해외사무소 : 미주지역 (시애틀 디자인 및 물류사무소 및 뉴햄프셔)
아주지역 (상해, 홍콩, 방콕, 하노이, 인도 첸나이)
구주지역 (스위스 베른, 이탈리아 비첸자)


영원무역 경쟁자 분석

영원무역은 상장된 OEM
업체 중 매출 기준으로 1위
업체이며 우수한 수익성을
시현하고 있음
OEM 업체 뿐 아니라 완성품
의류 업체와 비교할 때에도
높은 수익성과 경쟁 업체 대비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지님

원가우위(Cost Leadership)전략
규모의 경제 확보
대규모 생산능력을 확보한 영원무역의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
안정적 생산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 생산능력을
확보한 업체가 시장을 과점
2007년부터 방글라데시를 비롯해 세계 4개국에 구축한 800개의
생산라인은 영원무역의 최대 무기로, 연간 영업이익률 8%를
유지시키는 동인임
중국 임금 상승과 방글라데시의 EU 일반특혜관세(GSP) 규정
혜택으로 주문이 증가 중임
19라인으로 늘어난 신발 라인 증설 효과 가시화가 기대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해외직접투자
  •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1. 80년대 후반 국내 섬유산업의 위기 2. 한-방 의류산업 투자현황 3. 영원무역 4.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제 3 장 영원무역의 현지화 전략1. 현지화전략2. 두 번의 위기 - 노사분규와 수해제 4 장 해외생산거점의 확대와 글로벌 전략 1. 글로벌 전략의 수립 Ⅲ.결론제 5 장 영원무역의 해외 투자 전략분석 1. 직거래와 고가전략2. 전략적 제휴로서의 OEM전략3. 글로벌 기업을 위한 생산조직 및 정보통신망 구축4. 고어택스사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경영적인 큰 사건을 조사하고, 그 때 그 때에 관련된 사람들에게 인터뷰를 하여, 무엇을 기준으로 행동했는가를 상당히 깊게 거슬러 올라가 연구했다. 거기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것이 저희의 본질적인 문화가 아닐까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혹은 그 때 그 때의 경영에 관계된 사람의 여러 발언을 분석하여 DNA처럼 지적으로 흐르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추출작업을 한 것이다. 이것이 떠오르면, 교육도 매우 하기 쉬워진다. 특히 해외에서 인재를 얻으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및 회계서비스, 시장조사 및 사업경영 상담업), 건축엔지니어링이 포함되어 있다. 최근 세계경제가 지식기반 경제로 이행됨에 따라 생산성 향상 및 고부가가치화에 필수적인 광고, 컨설팅, 디자인 등 사업관련 서비스업이 새로운 성장산업의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OECD는 1997년부터 사업관련 서비스업을 전략사업 서비스업(Strategic Business Services)으로 정의하고, 신산업서비스 산업군에 관한 연구 활동의 일환으로 모범 정책사례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신라면블랙사태이후 이미지실추 대응전략
  • 경영전략의 비교하여 분석결과에 따른 향후 전략, 시장점유율 및 매출을 확대한다. 지역별 현지화, 매운맛의 차별화, 지속적 투자를 통한 비용감소를 시킨다.이러한 농심의 향후 전략을 살피며 우리조의 의견도 종합해보았다. 현재 중국 라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들은 모두 중국인의 입맛에 맞추고 있지만, 농심의 제품은 고유의 매운맛을 고집하고 있으며, 가격도 시장 최고 수준으로 잡아서 밀고 나가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는 우리

  • [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경영지원 활동1) 재무/회계 분야2) 인사/조직 분야3) 경영정보 시스템 분야4) 국제경영/무역 분야5) 연구/개발(R&D) 분야5. MB상의 범주에 의거한 퍼시스 경영활동 평가※ MB(Malcolm baldridge)상이란?1) 리더십2) 전략 기획3) 고객과 시장 중시4) 정보와 분석5) 인적자원 중시6) 프로세스 관리7) 경영성과6. 퍼시스의 현재 경영상황(SWOT분석관점에서)7. 앞으로의 전략 방향8. 타기업 사례 -『코닥, 필름만으로 영원한가?』9. 결 론※ 보고서 작성 후기 및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