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및 정책] 영원무역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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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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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개요
2.환경분석
3.경쟁자분석
4.기업부전략
5.사업부전략
6.기능별전략
7.실행계획 및 결론
- 본문내용
-
영원무역 주요 사업
등산복, 운동복, 스키복 등을 전문적 제조, 수출 및 내수 판매
스포츠의류 전문 수출업체로, OEM(주문자생산)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미국과 유럽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등산복, 스키복 등을 제조·판매
방글라데시 등 저임금 지역에 생산시설을 구축, 가격 경쟁력 보유
생산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 수직계열화에 의한 종합 생산
시스템 구축 (방글라데시 치타공 및 다카 지역 300개 라인 이상의
염색 및 패딩 공장 가동하고 있으며, 중국에도 23개 라인의 스포츠
의류 제조 공장 가동)
영원무역 생산 공장 및 해외 사무소
생산공장 : 치타공, 다카, 칭다오, 남단, 엘살바도르.
해외사무소 : 미주지역 (시애틀 디자인 및 물류사무소 및 뉴햄프셔)
아주지역 (상해, 홍콩, 방콕, 하노이, 인도 첸나이)
구주지역 (스위스 베른, 이탈리아 비첸자)
영원무역 경쟁자 분석
영원무역은 상장된 OEM
업체 중 매출 기준으로 1위
업체이며 우수한 수익성을
시현하고 있음
OEM 업체 뿐 아니라 완성품
의류 업체와 비교할 때에도
높은 수익성과 경쟁 업체 대비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지님
원가우위(Cost Leadership)전략
규모의 경제 확보
대규모 생산능력을 확보한 영원무역의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
안정적 생산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 생산능력을
확보한 업체가 시장을 과점
2007년부터 방글라데시를 비롯해 세계 4개국에 구축한 800개의
생산라인은 영원무역의 최대 무기로, 연간 영업이익률 8%를
유지시키는 동인임
중국 임금 상승과 방글라데시의 EU 일반특혜관세(GSP) 규정
혜택으로 주문이 증가 중임
19라인으로 늘어난 신발 라인 증설 효과 가시화가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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