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펩시 4P, SWOT, ST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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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EPSI의 의미
-펩시의 로고변천과정
2.PEPSI의 연혁
3.4P분석
4.SWOT 분석
5.STP분석
6.설문지조사


본문내용
1980년 미국의 약사였던 칼랩 브래드햄이 1898년 펩시 콜라를 처음 제조
1902년 상표권을 획득해 펩 시 콜라를 법인으로 설립, 펩시 시럽 판매시작
1956년 펩 시와 프리 토레이는 펩 시로 합병 뒤 현재의 이름으로 회사명을 바꿈
그 후 피자헛, 태코벨 , 세븐업 인터내셔널,켄터키프라이드치킨(지금의 KFC)를 각 각 인수
1966년 펩 시 일본 , 동유럽 진출
1985년 150여 국가에서 Pepsi cola 판매 , Pepsi Co:음료업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 됨
2000년에 총자산 188억 3900만 달러, 매출액 204억 3800만 달러 달성


-스낵사업
2000년의 경우 펩시 총 매출의 63%가, 그리고 수입의 66%가 프리토레이(Frito-Lay)라는 스낵 사업부문에서 창출되었다.
프리토 레이(Frito-Lay)는 감자칩, 옥수수 칩 등의 스낵 류를 주로 생산하는 회사인데, 이 브랜드는 미국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 점유율도 무려 40%나 된다.

-레스토랑사업
펩시는 피자 헛,KFC 그리고 멕시코 식 패스트푸드를 판매하는 타코 벨을 인수하였다.
이 계기로 코카의 맛에 익숙해진 많은 소비자들이 이
패스트푸드점에서 펩시를 만나고 펩시를 제대로 평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위 사진은 롯데 칠성의 유통 방법이다. 오프라인으로는 보다시피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롯데 칠성 직영 몰에서 구입이 가능 하다고 한다. 대량 구매 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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