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애플의 맥킨토시 1984 광고의 소비자 행동론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 시연
2.광고 소개
3.적용된 이론

본문내용
시장 상황
후발 기업인 IBM에게 PC 시장 점유율을 빼앗김
빼앗긴 PC 시장을 되찾기 위해 맥킨토시 1984를 내놓음

광고 목적
빼앗긴 PC 시장을 되찾기 위한 맥킨토시 1984를 시장에 알림


여성에 대한 기존 이미지를 타파

기존의 수동적이고 부드러운 대상인 여성을 강하고 에너제틱하며 도전적인 개척자로 표현


고정관념을 타파하여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며 진설성과 혁신적인 능력이라는 애플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빅 브라더에 망치를 던지는 여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공부를 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rla9***
    (2015.03.28 14:50:09)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소비자의 구매욕 촉진수백만명의 잠재구매자가 있는 파이널 팥타지X등의 개발 소식등을 자세히 공개하면서 소비자의 기대심리를 유발시켜 소프트웨어가 나오기 전에 Playstation2 선구매를 촉진시켰다.5) 호환성에 유의Playstation2에서도 Playstation1용 소프트웨어를 사용 가능하게 함으로써 성급한 업그레이드에 주저하는 잠재구매고객을 끌어들이고 소프트웨어의 부족현상을 부분적으로 해소하였다.(5) Playstation에 대한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

  • [광고경영] 맥도널드 vs. 롯데리아 광고 캠페인 사례에 대한 비교 분석
  • 광고 캠페인 비교 분석을 통해 각 브랜드 광고의 특징 및 광고추이를 읽어내고, 더 나아가 미래의 광고 추이를 예측해 보는 것을 본 연구의 핵심으로 한다. 여기에서 광고 캠페인이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일련의 광고활동들을 의미한다. 기업들은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일관성을 띠고 진행하지만 사회가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 또한 소비자들이 느끼는 광고 wear-out 효과 때문에 일

  •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
  • 행동을 좌우하는 잠재적인 힘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 행동, 태도, 선입관, 가치관 등에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의 품질, 제공되는 서비스, 기업의 명성, 마케팅 노력과 제품의 내재적 품질과 관련된 디자인, 색상, 포장, 가격, 광고, 소비자의 유형, 판매자, 제조업자의 종류 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요인으로 구성된다. Dunn은 브랜드 이미지를 특정상품과 관련하여 연상되는 모든 감정적 심미적 특성이라 하였으며 Horowitz and Kaye는 소비자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소비자인기대상 수장 2003년06월 한국소비자 신뢰기어 대상 수상 ‘(주)화승’ 2005년11월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12월 NEW CI 선포식2006년02월 르까프 게임단 창단화승UK 디자인센터 설립2007년07월 고객 만족도 1위 상품 르까프 아이시스 샌들 6.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과            목제 56 (당) 기제 55 (전) 기자               산    I.  유동자산 264,897,2

  • [경영사례] 나이키 성공사례
  • 광고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광고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하는 주요한 통로로 쓰이고 있다. 나이키의 제품별 광고 전략나이키는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기업이다. 예컨대 중국과 베트남 등지에서 2∼3달러에 생산된 신발을 세계 각국의 소비자가 살 때는 150∼200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이것은 나이키의 기업 이미지와 기술 개발에 대한 대가라고도 볼 수 있겠다. 나이키는 소비자가 물질 자체가 아닌 테마와 메시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