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환경친화적 식품기업 풀무원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기업분석
4. 핵심 문제점 분석
5. 대안 및 결론
본문내용
2000.09.16  ㈜ 풀무원 홈페이지 오픈(www.pulmuonefood.co.kr)

2002.03.13  풀무원USA, 뉴욕 두부공장 준공 

2003.02.05  풀무원”생명을 하늘처럼”광고, 제1회 우수환경광고상 대상 수상

2004.05.12 창사 20주년 기념식 및 풀무원농장 개소(충북괴산)
인터넷 쇼핑몰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m)오픈

2005.06.30  제5회 투명회계대상 수상 (한국회계학회)

2006.04.23 KBS 신화창조, ‘두부 한 모의 승리- 풀무원의 새로운 도전’ 방영
제품 마케팅 및 시장 차별화 전략
1. 영양이 강화된 발아콩 사용(원료 차별화)
2. 비압착 방식을 사용하여 제조
3. 종가집 김치 제품과 연계
- 제품 유통을 김치 대리점 망 이용
- 다양한 판촉행사 마련
(‘김치+두부’의 시너지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 경영혁신을 이룩해 내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의의가 크다고 생각되어진다. 따라서 우선 유한킴벌리의 전반적인 기업,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좀더 구체적으로 지식근로자 양성, 자율관리팀, 직능자격제도, 고능률 생산조직, 우호적인 노사관계, 조직 구조의 slim & flat화, 그리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대표되는 환경 캠페인 등의 경영혁신 전략에 대해 분석 및 고찰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이러한 성공적인 경영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 유한

  • [경영학] 풀무원 팩 두부 시장연구 및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
  • 경영 대상 혁신부분 우수상 2006년 4월 28일 제 1회 한국 평가연구원 주최 지속가능한 경영 대상을 수여 하였는데, 매출액등의 가시적인 성과 뿐만 아니라 기업윤리 경영이나 , 사회에 대한 책임 경영 또한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Ⅱ.본론풀무원의 현재 국내 시장의 swot분석강점약점생산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고급화깨끗한 생산 화경체계화된 유통 시스템높은 브랜드 이미지(환경친화적)사업 다각화로 인한 경쟁력 우위팩 두부 시장의

  • [국제경영] 풀무원의 미국진출 성공
  • 목 차1. 풀무원 선정이유와 풀무원 소개2. 풀무원 내 브랜드 소개3. 한국에서의 풀무원 4. 해외진출 배경5. 미국시장 상황 분석6. 미국진출 초기 상황 분석7. 미국진출 후기 상황 분석8. 미국에서의 풀무원9. 풀무원의 향후 방향10. 결론1. 풀무원1) 선정 이유국제 경영학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조사한다고 했을 때, 우리 팀은 적합한 기업 선정에 고심했다. 그리고 고심 끝에 모아진 의견은, 처음부터 기업 자체 진

  • [경영학] 풀무원 로하스 경영
  • 식품 등의 사업으로 우리나라 식품 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B2C 사 업인 내추럴홀푸드, 인터넷 쇼핑몰, 바이오 산업 등으로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1. 기업 이념 - 고객기쁨경영, 품질경영, 환경 경영2. 풀무원의 브랜드 이미지 - 자연, 신선, 안전   3. 브랜드 가치 창조를 위한 노력 - 품질관리원칙(전 과정 원칙 적용), 환경 보전 원칙4. 풀무원의 성공요인 - 고객지향적 사고,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브랜드 차별화 전략 전개5.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