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형분석] ECO소비자(녹색소비자, 친환경정 소비자) 유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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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출현

○ Eco란 무엇인가?

○ 에코소비자의 등장배경
● 본론 - 에코소비자
○ 에코소비자의 정의
○ 에코소비자의 특징
○ 에코소비자의 예
- 에코럭셔리
- 에코보보스
- 에코매니악
●결론 - 에코소비자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리바이스 오가닉 진
- 유기농 코튼, 코코넛 껍질 버튼, 재활용 종이를 이용한 라벨
키엘
- 친환경 원료,
재활용 가능한 화장품 용기 사용
오가닉 코튼
-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면으로 만든 옷


채식주의를 고집하고 울이나 가죽, 퍼 등 동물로부터 채취한 소재로 만든 패션 아이템을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 등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고수하는 의식 있는 해외 유명 인사


참고문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2008 대한민국 11대 소비트렌드」

최재윤, 「한국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의식 구조」참고

황상민, 「한국 사회 에코 소비자의 정체 - 누가 주도하며, 누가 따라 하는가」

최재윤, 「한국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의식 구조」

웅진코웨이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cowaystory)

조선닷컴 인터넷뉴스 기사 「환경이 명품을 만나면...‘에코럭셔리’ 제품 뜬다」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4/28/2008042801406.html)

Second Wind 티스토리(http://serezio.tistory.com/)

이정환, 「에코 보보스」 (한국경제, 2009.6.24)

신아름,「자재업계는 지금...에코 보보스 마음잡기에 총력」(건설경제, 2010.6.7)

데이비드 브룩스, 「보보스는 파라다이스에 산다」(Leader's book, 2008)

풀무원 「자연을담는큰그릇 2008년 봄호」매일경제, 「미래 트렌드 미리 보세요」(2007년 10월 24일)

한국 소비생활 연구원과 2009년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연구소 연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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