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개념, 목적, 종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어떤 시도를 하고 있는지 견해를 쓰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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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개념, 목적, 종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어떤 시도를 하고 있는지 견해를 쓰십시오
목차
1.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개념
2.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목적
3.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종류
4.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방법
5.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어떤 시도를 하고 있는지 견해
6.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능력 개발에 대한 개념

직원의 지식을 향상시키고, 전문적인 태도를 심화시키며, 인간을 돕는 능력과 기술을 증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과 학습경험을 부여하는 과정이다. 사회복지조직에서 조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전달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고, 서비스의 확대․유지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며, 조직구성원에 대한 효과적 관리를 통해 결근, 소진, 이직을 줄이면서 조직구성원의 만족도와 생산성을 최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변화나 만족도, 서비스 질 등을 높이는 것
참고문헌
신유근(1993). 조직행위론. 다산출판사.
박차상(1999). 한국사회복지행정론. 대학출판사.
이현주(1998). “사회복지조직 구성원의 조직간 관계”.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박사학위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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