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산업 구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과 수익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포털산업 구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과 수익모델
목차
인터넷 포털산업 구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과 수익모델






목차

* 인터넷 포털산업의 구조

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

Ⅱ. 인터넷포털산업의 특성

Ⅲ. 인터넷포털업체의 수익모델

Ⅳ. 인터넷포털산업의 구조

Ⅴ. 인터넷 포털업체간의 경쟁상황
본문내용
인터넷 포털산업의 구조

1.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

인터넷포털은 인터넷 이용의 관문(Portal) 역할을 하는 사이트라는 초기의
개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개념의 사이트로 확장 ' 진화하고
있는데, 초기의 인터넷포털은 검색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관문(Portal) 역할이 중시되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포털로 정의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구비하여
야 한다. 첫째, 사이트 이용자를 유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이
용자(트래픽)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둘째, 확보된 이용자를 바탕으로 광
고, 유료게임 등 수익을 위한 비지니스 모델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
반면, 국내 포털에 비해 외국포털(Google, Yahoo)이 상대적으로 관문 역할
을 중시하고 있는데, 구글, 야후 등 외국 포털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
도록 아웃링크를 제공하는 등 관문의 역할을 상대적으로 중시하는 반면, 국내
포털은 자사의 사이트에서 이용자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가 자사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머물도록 하는 구조로서 이루
어 지고 있다.
최근에는 포털이 검색서비스 외에 이메일, 카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어 관문의 역할 외에 최종사이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예를 들
어, 이메일,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서비스, 홈페이지, 카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컨텐츠산업] NCsoft와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분석
  • 및 전망Ⅶ. 컨텐츠 유료화 방안Ⅷ. NCsoft(엔씨소프트)의 성공 사례1. 개요2. 온라인 게임 산업1) 인터넷에서의 온라인 게임2) 게임 시장에서의 온라인 게임3)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4) 국내 온라인 게임3. NCsoft(엔씨소프트) 현황4.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1) 부문별 분기 실적 현황2) 실적 및 실적 전망5. 제품 서비스 내용 및 구성1) 온라인 게임 산업2) 기업 솔루션 사업3) 엔터테인먼트 포털 서비스 ꡐ웹라이프ꡑ6. 수익 원천1) 리니지의 수익 모델

  • [국제경영] NHN의 한국성공과 일본, 중국 시장 진출
  • 수익모델, 충실한 현지화로 인해 성공을 거두게 된다. 현재 NHN Japan은 검색사업 대신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Cururu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고 있다.이후, NHN은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한다. 중국은 엄청난 경제 성장 및 1인당 소득 증대로 인터넷 이용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었고, 산업 내에서도 기존의 광고 중심의 수익 구조와 더불어 온라인 게임이라는 새로운 수익 구조가 주목 받고 있었다. NHN은 중국의 사회주의 체제의 특성상 합작회

  • [경영전략] 인터넷 포털산업의 특성, 수익구조, 5FORCE, 전략방향
  • 인터넷포털산업의 경제적 특성가. 양면시장양면시장(two-sided markets)이란 네트워크를 통하여 두개 이상의 구분되는 집단이 상호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시장임◦사업자는 서로를 필요로 하는 고객 집단에게 거래가 성사되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동 사업자가 수익모델을 가지고 활동하는 공간이 양면시장임양면시장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이 충족되어야 함① 양면성으로, 상호 연결을 필요로 하는 둘 이상의 구분되는 고객군(two distinc

  • [디지털기업전략] 아이마켓코리아
  • 아이마켓코리아의 점유율MRO 사업부 5,820억 원(시장점유율:27%) 건설기자재사업부 9,730억 원(시장점유율: 71%) / 총 거래규모 1조 5,500억원- 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는 시어즈(sears)와 까르푸(carrefour)가 전 세계 생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도매거래를 중개해주는 글로벌넷익스체인지(GlobalNetXchange) 및 기업이나 각종자산소유자가 중고중장비나 산업용품을 온라인경매로 판매하는 에셋라인닷컴(Assetline.com)을 들 수 있다.

  • 인터넷포탈산업분석
  • 포털산업 유료화에 앞장업체별 특성업 체2. 산업 구조 분석2-2. 경쟁자수익창출모델- 야후브랜드 라이센싱 (의류, 팬시, 생활용품 개발) - 야후 문화 상품권 발매 - 아바타 활용 - 컨텐츠 유료화 (이메일추가신청, 프리미엄카페신청) - 온라인 쇼핑몰 (야후상품 전용관) - 게임 등 프리미엄 서비스 : 한게임- 광고 및 제휴 등의 마케팅 서비스 - 온라인 우표제로 인한 대량 발송메일 수익(교환비용 발생) - 인터넷 쇼핑으로 인한 수익 창출 (작년 매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