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산업 구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과 수익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포털산업 구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과 수익모델
- 목차
-
인터넷 포털산업 구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과 수익모델
목차
* 인터넷 포털산업의 구조
Ⅰ.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
Ⅱ. 인터넷포털산업의 특성
Ⅲ. 인터넷포털업체의 수익모델
Ⅳ. 인터넷포털산업의 구조
Ⅴ. 인터넷 포털업체간의 경쟁상황
- 본문내용
-
인터넷 포털산업의 구조
1. 인터넷포털산업의 개념 및 특성
인터넷포털은 인터넷 이용의 관문(Portal) 역할을 하는 사이트라는 초기의
개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개념의 사이트로 확장 ' 진화하고
있는데, 초기의 인터넷포털은 검색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관문(Portal) 역할이 중시되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포털로 정의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구비하여
야 한다. 첫째, 사이트 이용자를 유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이
용자(트래픽)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둘째, 확보된 이용자를 바탕으로 광
고, 유료게임 등 수익을 위한 비지니스 모델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
반면, 국내 포털에 비해 외국포털(Google, Yahoo)이 상대적으로 관문 역할
을 중시하고 있는데, 구글, 야후 등 외국 포털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
도록 아웃링크를 제공하는 등 관문의 역할을 상대적으로 중시하는 반면, 국내
포털은 자사의 사이트에서 이용자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가 자사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머물도록 하는 구조로서 이루
어 지고 있다.
최근에는 포털이 검색서비스 외에 이메일, 카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어 관문의 역할 외에 최종사이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예를 들
어, 이메일,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서비스, 홈페이지, 카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생각하는 건강가정의 요소를 정리해 봅니다 각자의 가정의 `강점`과 건강가정이 되기 위해 `개선할 점`을 제출합니다
- 사회복지행정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설명하시오
- 지식을 탐구한다는 것은 우리를 둘러싼 이 세상의 많은 현상들에 대하여 알아간다는 것을 의미하며,크게 과학적방법과 비과학적인 지식탐구의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우리가 일상에서 범할 수 있는 지식탐구 과정에서 범할 수 있는 오류들을 설명하고, 사회복지분야에서 과학적 지식탐구의 자세를 가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 운동를 비교 서술하시오.
- 다세대 가족치료의 관점과 기법을 통해서 자신의 가족에 대해 분석해보시오
- 나의 정적 스트레스와 부적 스트레스는 무엇이고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이들이 창의적인 놀이를 하고 있는데 위험한 행동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경우 놀이를 이어가게 해야 할지 혹은 놀이를 중단시키고 위험한 행동을 중단 시켜야 할지 서술하시오
- [기호학] 포카리스웨트 광고 기호학적분석(여성, 남성)
- 보육교사직이 처우와 근무환경에서 타교직에 비해갖는 차이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를 작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