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목차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목차

*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Ⅰ. 세분화된 산업에서의 전략

가. 권한의 위임을 통한 철저한 경영관리의 유도
나. 표준화된 설비
다. 제품 가치의 부가적 창출
라. 제품 차별화
1. 제품의 타입
2. 고객의 타입
3. 주문의 타입
4. 지리적 영역
마. 가장 슬림화된 조직구조

Ⅱ. 신규 산업환경에서의 전략

Ⅲ. 성숙한 산업 환경에서의 전략

Ⅳ. 사양산업에서의 전략

Ⅴ. 글로벌 산업에서의 전략

가. 글로벌 마켓으로의 진출
나. 경쟁전략

본문내용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산업환경을 고려함으로써 전략의 분석과 선택은 그 힘이 배가될 수 있다. 이 자료
에서는 여러 가지 산업환경에서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아래의 개
념들을 전략분석과 선택 시에 적용한다면 산업 전략가들은 그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1. 세분화된 산업에서의 전략

세분화된 산업(fragmented氣dust)이란 시장을 뚜렷이 장악하거나 산업 자체
의 산출을 조절할 수 있는 회사가 없는 사업을 가리킨다. 이러한 사업의 구조는 경
제분야나 전문 서비슨 소매, 판매, 목재나 철제제존 농업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
다. 세분화된 산업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대안으로서의 전략들은 신중히 고려되어
야 한다. 이러한 과정은 낮은 가격, 차별화, 틈새시장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접근방
법의 특수한 케이스 중 하나이다.

가. 권한의 위임을 통한 철저한 경영관리의 유도

지역적 특수성으로 인해 중앙의 획일화된 경영방침이 효과적이지 못할 경우 사
용할 수 있다. 지방 분점의 관리자에게 권한을 위임함으로써 지방색에 근거한 경영,
높은 수준의 서비스 등을 가능하게 하고 지역적 상황에 대처하게 하는 방법이다.

나. 표준화된 설비

완벽한 표준화를 통해 낮은 비용으로도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지방점을 유지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따른 저항에 부딪혀 전 부분에 고전하는 사례 속출 2) 저임금의 단순조립기지로서의 진출에 따른 애로를 겪은 후 사고전환 시도Ⅴ.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 전략1. 중국 환경시장 진출 장애요인1) 중국측에 존재하는 문제점2) 우리측에 존재하는 문제점2. 중국 환경시장 진출 전략1) 기업 차원의 대응 전략2) 정부 차원의 대응 전략3) 경쟁력 강화 모색4) 시장 세분화와 이에 따른 지역별 차별화 전략5) 서부대개발 정책의 활용Ⅵ. 한국화장품산업

  • [경영] STX 조선 분석과 전략수립
  • 환경 해결방안 (전략)(4)크루즈선 시장분석과 전략 4. 내부환경분석(1) STX조선 재무안전성의 문제점과 전략① 조선업의 환변동 위험관리② 재무구조에 따른 재무 안전성③ STX조선의 재무정보④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재무안전성 분석(2) 재무 분석을 통한 향후 전망과 전략(3) STX조선의 인력관리 문제점과 전략① 인적자원 측면 - 국내 조선산업의 인력부족 현황㉠ 기술인력㉡ 기능인력 (4) 인력관리를 통한 향후 전망과 전략① 인적자원 측면㉠

  • [마케팅] 그린마케팅의 전략과 필요성fp
  • 전략그린마케팅의 전략적 의의믹스전략전략수립과 실행 시 고려사항Ⅲ. 결론※참고자료Ⅰ. 서 론산업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 들어서면서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경제체제의 변화를 가져왔지만, 인구의 폭발적 증가와 함께 산업화와 도시화의 영향으로 환경오염이나 자원고갈과 같은 환경문제가 인간을 위협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1980년 중반 이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차원으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부활이 가능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다. 당시 9.11테러, 광우병파동, 웰빙 열풍등과 같이 맥도날드 경영에 심각한 악 영향을 미쳤던 사건들을 비롯하여 일반분석, 산업 환경 분석, 내부분석을 통해 맥도날드의 위기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맥도날드가 수립했던 성공적인 전략들에 대해 평가, 분석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현재 패스트푸드 업계의 동향과 그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패

  • [경영학] 아침도시락 배달 전문 업체 `AM푸드`의 성장전략
  • 1/20AM FOOD’11~’12 성장 전략3/20바쁜 아침! 국, 찌개 NO! NO!샌드위치, 샐러드 중심의 행복한 아침식사!AM FOOD와 함께 하세요 ♡AM FOOD 4/20Contents01. 현재의 모습-VISION-시장점유율-매출액02. 단기전략수립-목표수립-예상 성장율-SWOT분석03. 변화의 필요성 -산업구조 분석-환경변화에 따른 시사점04.변화의 방향제시ANSOFF 다각화 분석단계별 실천과제현재의 모습6/20AM FOOD Vision“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국내 최고의 아침식사배달 전문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