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 목차
-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목차
*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Ⅰ. 세분화된 산업에서의 전략
가. 권한의 위임을 통한 철저한 경영관리의 유도
나. 표준화된 설비
다. 제품 가치의 부가적 창출
라. 제품 차별화
1. 제품의 타입
2. 고객의 타입
3. 주문의 타입
4. 지리적 영역
마. 가장 슬림화된 조직구조
Ⅱ. 신규 산업환경에서의 전략
Ⅲ. 성숙한 산업 환경에서의 전략
Ⅳ. 사양산업에서의 전략
Ⅴ. 글로벌 산업에서의 전략
가. 글로벌 마켓으로의 진출
나. 경쟁전략
- 본문내용
-
산업환경에 따른 전략의 수립
산업환경을 고려함으로써 전략의 분석과 선택은 그 힘이 배가될 수 있다. 이 자료
에서는 여러 가지 산업환경에서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아래의 개
념들을 전략분석과 선택 시에 적용한다면 산업 전략가들은 그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1. 세분화된 산업에서의 전략
세분화된 산업(fragmented氣dust)이란 시장을 뚜렷이 장악하거나 산업 자체
의 산출을 조절할 수 있는 회사가 없는 사업을 가리킨다. 이러한 사업의 구조는 경
제분야나 전문 서비슨 소매, 판매, 목재나 철제제존 농업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
다. 세분화된 산업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대안으로서의 전략들은 신중히 고려되어
야 한다. 이러한 과정은 낮은 가격, 차별화, 틈새시장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접근방
법의 특수한 케이스 중 하나이다.
가. 권한의 위임을 통한 철저한 경영관리의 유도
지역적 특수성으로 인해 중앙의 획일화된 경영방침이 효과적이지 못할 경우 사
용할 수 있다. 지방 분점의 관리자에게 권한을 위임함으로써 지방색에 근거한 경영,
높은 수준의 서비스 등을 가능하게 하고 지역적 상황에 대처하게 하는 방법이다.
나. 표준화된 설비
완벽한 표준화를 통해 낮은 비용으로도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지방점을 유지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