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산과 로지스틱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생산과 로지스틱스 전략
목차
글로벌 생산과 로지스틱스 전략








목차

* 글로벌 생산과 로지스틱스

Ⅰ. 글로벌생산, 로지스틱스 전략의 의의

Ⅱ. 글로벌생산, 로지스틱스전략의 고려사항

Ⅲ. 글로벌생산입지전략
본문내용
글로벌 생산과 로지스틱스

1. 글로벌생산, 로지스틱스 전략의 의의

글로벌비즈니스의 측면에서 본다면 생산관리의 과제는 국내에서 생산하는
경우보다 더욱 복잡하고 어려워진다. 왜냐하면 글로벌환경은 국내환경과 근
본적으로 상이한 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것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
경과 제도가 다른데다가 글로벌 환경에는 현지국정부가 존재하는 등의 특성
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글로벌생산에서는 입지결정, 생산의 규모와 지리
적 배치와 네트웍, 소싱 그리고 로지스틱스의 과제가 국내생산에 비해 더욱
어려운 과제로 대두된다.
글로벌생산(global production)은 본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생산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나라에 분산 배치하여 생산
하는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글로벌생산관리는 생산비나 수
송비, 규모의 경제, 진입비용 그리고 기타 요인들을 고려하여 제품을 생산하
고, 동시에 생산된 제품을 목표시장에 가장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방법
들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다시 말해 각 지역의 생산자원의 비교우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글로
벌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리고 글로벌생산의 범주
는 본국으로부터 부품 등의 중간재를 조달 받아 현지국에서 단순히 조립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와 GSCM
  • 글로벌 고객 및 공급선과의 정보교환, 네트워크 및 조직을 통합 관리하는 글로벌 SCM,즉, GSCM에 커다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기업들은 GSCM 체제를 도입한지가 3~4년 정도 밖에 되지 않으므로, 물류업자나 기업들에겐 커다란 사업기회라고 볼 수 있다.2.다국적기업의 로지스틱스 전략로지스틱스의 개념과 전개로지스틱스(Logistics or Business Logistics)라는 것은 기업이 제품의 판매와 관련된 물류를 기획, 관리하는 물류뿐만 아니라 생산단계

  • [생산관리] 로지스틱스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방향 -우리나라 외국계 로지스틱스 업체의 전략을 중심으로
  • 생산관리 조별발표로지스틱스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방향- 우리나라 외국계 로지스틱스 업체의 전략을 중심으로 -Expo 2012Yeosu Korea ContentsContents0.Intro2.기업 소개 및 전략 분석3.로지스틱스의 중요성4.그린 로지스틱스5.결론1. 로지스틱스란?李 대통령, “여수엑스포, 세계적 관광지 부각시킬 절호의 기회”“이명박 대통령은 5일, 2012 여수세계박람회(엑스포)와 관련, “남해안이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경제물류관광허브로 발전해가는 계기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
  •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보다 큰 통합과 규모의 운영을 모색하고 있다. 이는 복잡한 기업의 생산, 판매활동을 요구하고 있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는 전 세계적인 규모의 효과적인 로지스틱스 체계의 구성을 필요로 한다.더욱 세계적으로 기업의 경쟁은 심화되는데 세계화로 더욱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수한 글로벌 로지스틱스가 필요한 것이다. 즉 기업의 글

  • [공급체인관리론] GSCM기능 및 LSCM조직
  • 로지스틱스 사업 전개 중2. 도시바의 국제 물류 전략생산 거점의 글로벌화1960년대1970년대1980년대1990년대구미 아시아 현지 판매 법인 제1호 설립중전, 가전이 아시아를 중심으로 기술제휴주체 합병주요국 현지 판매법 인 설립 시작미국과의 무역 마찰 회피 위하여 가전, 중전 생산 진출가전이 TV, 음향을 중심으로 동남아 등에 합병 생산 진출유럽에 현지 판매법인을 국가별로 다수 설립 시작아시아로의 생산 분업 시점의 생산 진출 개시시장 입

  • 물류전략 & 1PL2PL3PL4PL(Party Logistics)물류와 사례
  • 글로벌 물류시장 동향(1) 글로벌 물류시장의 변화1) 물류시스템의 고도화기업경쟁이 기업 간의 경쟁차원이 아닌 공급망 차원의 경쟁 수준으로 확대됨에 따라 공급망의 효율적인 관리가 최근 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인으로 부각되었다. 기업들은 글로벌 조달, 생산, 판매 그리고 물류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공급사슬관리(SCM)의 개념을 도입하고 국제물류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물류의 전략적 중요성이 부각됨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