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텔레콤의 초기 성공전략 및 최신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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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T 소개
(1) 개요
(2) 제품
(3) 사회공헌

2. 환경 분석
(1) 산업 특성 및 성장성
(2) 국내외 시장 환경
(3) 영업개황 및 경쟁우위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KT 전략 분석
(1) 초기 성공전략
(2) 최신 전략

5.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개요
1) 우수한 기술력
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코드 분할 다중 접속 방식)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를 하였다.

2) 기업문화
창조적 혁신을 위한 SK텔레콤만의 기업문화 형성과 조직구성을 위해,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제도와 빠른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3) 경영
① 경영기법 SKMS
SK의 합의적 경영관리체계로써 기업의 영구존속, 발전을 통해 고객 구성원 주주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 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을 목적으로 경영을 한다.

② 경영실천법 SUPEX
Super Excellent 수준을 말하며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이는 곧바로 도달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주어진 시간(Time)과 가용 자원(Resource)을 고려한 Super Excellent 수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고 Better Company를 목표로 하게 된다.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skbroadband.com
www.tworld.co.kr
www.kt.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kcc.go.kr
www.kics.or.kr
www.brandstock.co.kr
www.f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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