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플 소개
(1) 개요
(2) 주요 제품

2.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애플 시사점
본문내용
애플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브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 일명 맥이라는 이름의 PC로 세상에 알려지며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도스와 윈도우라는 운영체제로 전 세계 PC 시장을 장악하며 세력을 늘려갈 때 애플은 고급 PC의 대명사로 맥컴퓨터를 유지하는 정책을 펼쳤고 이런 이유로 도스나 윈도우 기반의 PC가 계속해서 가격을 떨어뜨리며 PC의 대중화에 나설 때 애플은 고가의 PC로 그래픽과 음악 전문가 사이에서 인기를 누렸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전체 퍼스널 컴퓨터(PC) 사용자의 5%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런데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윈도우’기반의 PC가 ‘맥’의 고사양 기능을 따라잡기 시작했으며 ‘맥’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였다. 또한 아이폰은 2007년 1월 9일에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 발표한 터치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전화(+ 카메라 기능), 모바일 인터넷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을 가진 모바일 전자 기기이다. 2007년 6월 29일 오후 6시 정각(미국 현지 시각)부터 미국에서 AT&T 모빌리티와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하였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김정환 역, 예인, 2011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SMART 대전 - 이창훈, 최광, 머니플러스, 2010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애플(Apple)의 위기와 혁신
  • 마케팅의 무시전통적인 관리주의에서 벗어나지 못한 경영방침핵심제품에 재투자가 아닌 무리한다각화로 다방면의 산업에서 적자YearUS$(million)Net Income1983년 1984년 1985년76.7 64.1 61.2YearUS$(million)Net IncomeAPPLE 위기But, 파산의 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다.APPLE 위기 “애플을 위한 해결책은 비용 절감이 아니다. 애플사에 필요한 건 현재의 궁지에서 벗어나도록 방법을 혁신하는 일이다.”“MS가 Mac을 베끼는데 너무 출중하거나 영

  • [경영전략] 애플(APPLE)의 디자인 경영과 성공요인
  • 애플의 경영철학사람들은 대부분 디자인을 겉포장쯤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디자인의 진정한 의미와는 거리가 멀다. 디자인은 인간이 만든 창조물의 중심에 있는 영혼이다.”(3) Steve Jobs (Apple CEO)이와 같은 애플의 경영철학에서 극명하게 드러나듯이 스티브 잡스는 ‘혁신’을 애플의 최고 가치로 삼았다. 그는 미래를 내다보는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애플을 ‘앞서나가는 기업’으로 이끌었다. 이 같은 혁신의 핵심에는 ‘디자인 형(形) CEO’ 로

  • 실제 경영하고 있는 기업 중 경영혁신에 성공한 사례를 통해 경영혁신을 정의하시오
  • 성공할 수 있는 결정적인 요인을 파악하는 과정을 밟게 된다. 요인을 파악한 뒤 실제적으로 적용되는 계획 수립과 과업 활동을 거치면 최종적으로 신제품이 출시되는 것이다. 기업들은이 프로세스를 의식적, 지속적으로 실행하여 항상 앞서가는 미래 지향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는 함은 물론이다.2. 경영혁신의 선두주자 - 애플 iPod의 성공신화 최근 기업의 경영혁신을 가장 성공적이고도 멋지게 이루어낸 기업을 꼽으라면 단연 애플사가

  • [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기업사명2.제공하는 가치Ⅰ-2. IBM Global Business ProductⅡ. 전략1. Business Strategy2. 변화관리3. 경영전략4. 기술전략Ⅲ. 마케팅전략 / 차별화서비스1. 온 디맨드 혁신 서비스2. 비즈니스 최적화 센터3.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4. 전문적 통찰력Ⅳ. SWOT 분석1. 사업별 상황분석2. STP 전략3. 마케팅 믹스Ⅴ.고객성공사례 / 한국IBM의 사례Ⅵ. CASE STUDY1. IBM은 왜 e-business로의 변신을 추구하였는가?2. IBM의 e -business 추진내용은 무엇인가?Ⅶ. 경쟁사 / 애플1.

  • 스타벅스 성공사례
  •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것은 스타벅스(Starbucks)다. 커피를 파는 곳은 무수히 많았지만 모두 ‘다방’ 혹는 ‘카페’에 머물렀을 뿐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되지는 못했다. 사람들이 편안하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데이트를 하고, 일까지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커피숍을 제안한 것이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는 더 나아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출판업에도 진출하고 HP와 합작으로 음원 사업까지 진출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