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소개
(1) 개요
(2) 사업부문
(3) 매출

2.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1) 중국
(2) 미국
(3) 러시아
(4) 인도네시아

3. 향후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 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 2006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천억 원으로 국내 시장 가치의 22.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하기 위해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삼성 핵심가치는 `우리는 누구이며, 어떻게 일하는 사람들인가`를 알려주는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 DNA라 할 수 있다.
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성장을 위해 2009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를 2020 비전으로 수립하였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 혁신적 제품과 창의적인 솔루션을 통하여 미래사회에 영감을 불어 넣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증진하여 인류사회의 번영을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고자 한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 생산법인, 판매법인, 연구소 등 총 199개 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미주, 구주 및 2009년 신설된 아프리카 총괄까지 총 10개 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sec.co.kr
www.seri.org
www.kotra.or.kr
www.koreaherald.co.kr
www.ddaily.co.kr
www.mk.co.kr
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
삼성전자 3.0 이야기 - 이채윤, 북오션, 2011
위기의 경영 삼성을 공부하다 - 하타무라 요타로, 김대영 역, 스펙트럼북스, 2010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장서명 역, 책보출판사, 2006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 강상구, 어드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 사례 분석
  • 목차- 서론 -삼성전자 기업 개요- 본론 -Ⅰ. 사업부제 조직구조Ⅱ. 복합화와 지역 본사제Ⅲ. GPM조직Ⅳ. 새로운 조직개편Ⅴ 이론과의 접목Ⅵ. 삼성의 현재 조직* 번외 사례 - Anycall 의 국제경영 성공 사례- 결론 -삼성 전자의 글로벌 경영 성공요인** 삼성 전자 **1. 기업 소개삼성 전자(주)는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제조업체이다. 업종은 전자전기제품 제조업이고, 취급품목으로는 모니터, VCR, 텔레비전, 휴대폰, 냉장고, 에어컨, 홈네트

  • Does the FDI inflow influence the happiness Of People
  • 국제적 경영기법의 터득 및 축적차원의 해외투자사. 생산원가 절감에 따른 가격경쟁력의 확보차원의 해외투자아. 시장 및 판로의 개척자. 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해외투자차. 글로벌경영 전략의 추구6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7우리나라의 FDI 성공사례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나. 삼성(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코닝)의 말레이시아 진출2. 우리나라의 FDI 실패사례가.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나. 신호제지(주)의 캐나다 진출3. 국외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대우조선 국제경영
  • 국제 사회에서 살아남아 활개를 치고 있는 것일까?여기서 우리들은 대우조선해양의 세계적인 성공사례를 다루기에 앞서 조선산업의 태생적인 글로벌 경영적 특성과 세계 전반에 걸친 시장을 둘러보고 대우조선의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1.조선 산업의 현황과 세계 시장(1)조선산업의 특징조선산업은 해운, 수산, 기계, 철강, 전자, 전기, 화학 등 타 산업부문과의 전후방 연관효과가 크며 자본, 노동, 기술이 종합적으로 집약된 산업으

  • 글로벌기업가정신3공통) 기업가정신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서술 기업가정신이 왜 중요한지 서술하시오0K
  • 글로벌 기업이 우리 스타트업과 벤처 기업에서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참고자료-공용, 2021, 글로벌기업가정신, 기업가정신의 정의, 개념 및 특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기업가정신-현대그룹 정주영-이 왜 중요한지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강성천, 2021, 코로나 위기와 기업가 정신-곽정수, 2015, 이봐 해봤어?위기의 경제, 정주영 도전정신에 길을 묻다-김병수, 2010, 현대차그룹, 현대건설 인수-서영욱, 2021, 대전대학교, 월요논단, 비대면 시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