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성격,분류,방법,교수학습모형,사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교과용도서활용,발문활용,계산기활용,인터넷활용,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평가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심화보충학습방법과 심화보충학습자료,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평가
-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학습, 인터넷활용교육)의 의미,목적,장점,방법,교수학습모형,전략
-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정의,특징,유익점,유의사항,교수학습모형,제언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성격
Ⅲ.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분류
1. 활용목적에 따른 분류
2. 교육과정과의 연계 정도에 따른 분류
1) 제1수준
2) 제2수준
3) 제3수준
3. 상호작용 수준에 따른 분류
1) 제1수준
2) 제2수준
3) 제3수준
Ⅳ.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필요성
Ⅴ.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자기주도적학습
1. 교수목표의 선정
2. 자료 제시
3. 학습 환경
4. 사회적 상호작용
5. 학습과정의 검토
Ⅵ.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방법
Ⅶ.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교수학습모형
1. 문제해결 학습형
2. 조별 토의 학습형
3. 탐구 학습형
4. 자율 학습형
Ⅷ.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사례
1. 초등학생과 교육대학생 간의 전자우편을 통한 작문지도
2. 중학교 수업에서의 정보검색 및 과학자와의 전문가 상담
3. 전자우편으로 과제․통신문 제시
4. 아시아․유럽 25개국 고교생 첫 화상미팅
Ⅸ.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전략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금까지의 교육은 획일적, 주입식 교육인 ‘교사 중심의 교육’이라고 보는 입장에서 열린교육은 ‘개별화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열린교육의 특성인 풍부한 학습자료의 준비, 자율성의 확대, 소집단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넷 정보를 학습에 활용하면 학습자의 역할이 증대되고 학습자 중심의 수업 상황이 창출되어 융통성 있는 열린교육이 될 수 있다.
학교 교육에서는 기초적이며 기본적인 지식기술을 착실하게 학습시킴과 동시에 문제해결 내지 문제 탐구적인 학습방법을 중시할 필요가 있다.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고 자율성을 신장시켜 주기 위해 학습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해야 하고 다양한 사고과정을 통하여 끈기 있게 노력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를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학습의 중심자적 역할을 하도록 학습하는 방법의 습득 기회가 자주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이 학습정보를 활용하는 능력이며 인터넷 같은 첨단 정보를 교사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학습자들은 정보화 사회에서 선도적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은 인간 개인의 다양성을 계발시켜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의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인간의 지능, 창의력태도, 흥미 등의 특성이 서로 다르다는 사실을 전제로 한다.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고 각 학습자가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알맞게 학습하면 그들의 잠재력을 계발될 수 있다. 이론 탐색 잠재력을 계발하는 데는 컴퓨터를 교수-학습 활동에 활용할 때 여러 가지 이점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시범연구에서는 단순한 컴퓨터 해득(Computer Literacy)에서 벗어나 컴퓨터를 학습의 보조자로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활동, PC 통신망을 통한 문제 해결활동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인터넷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학습정보를 수집하여 스스로 학습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신
- 참고문헌
-
강숙희, 인터넷과 수업, 교육과학사, 2001
백영균,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공주대학교 교사 연수 교재,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중등교원연수원, 1996
이동기, 인터넷 읽기 자료의 효율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이인숙, 인터넷 항해 V : 인터넷의 성공적 활용을 위한 도우미, 새교육, 1996
전북 남원 용성초등학교, 인터넷활용교육 시범학교운영보고서, 1997
충북 충일중학교, 인터넷 활용교육 시범학교 운영보고서,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과 교재연구 - NIE 탐구공동체 수업모형과 기법에서 모의수업까지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체계, 교과서제작,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방법,수업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분석,내실화방안
- 사회과 수준별수업(교육과정,학습)교수학습, 사회과 수준별수업(교육과정,학습)운영실제,학습자료, 사회과 수준별수업(교육과정,학습)문제점,해결방안
- [학사][사이버교육]인터넷을 활용한 교육의 문제점 및 방안
- 과학과 자주학습,영화DVD학습자료(교수자료), 과학과 직접활동중심학습자료(교수자료), 과학과 웹기반학습자료(교수자료), 과학과 별운동학습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