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성격,분류,방법,교수학습모형,사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성격

Ⅲ.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분류
1. 활용목적에 따른 분류
2. 교육과정과의 연계 정도에 따른 분류
1) 제1수준
2) 제2수준
3) 제3수준
3. 상호작용 수준에 따른 분류
1) 제1수준
2) 제2수준
3) 제3수준

Ⅳ.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필요성

Ⅴ.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자기주도적학습
1. 교수목표의 선정
2. 자료 제시
3. 학습 환경
4. 사회적 상호작용
5. 학습과정의 검토

Ⅵ.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방법

Ⅶ.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교수학습모형
1. 문제해결 학습형
2. 조별 토의 학습형
3. 탐구 학습형
4. 자율 학습형

Ⅷ.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사례
1. 초등학생과 교육대학생 간의 전자우편을 통한 작문지도
2. 중학교 수업에서의 정보검색 및 과학자와의 전문가 상담
3. 전자우편으로 과제․통신문 제시
4. 아시아․유럽 25개국 고교생 첫 화상미팅

Ⅸ.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의 전략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까지의 교육은 획일적, 주입식 교육인 ‘교사 중심의 교육’이라고 보는 입장에서 열린교육은 ‘개별화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열린교육의 특성인 풍부한 학습자료의 준비, 자율성의 확대, 소집단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넷 정보를 학습에 활용하면 학습자의 역할이 증대되고 학습자 중심의 수업 상황이 창출되어 융통성 있는 열린교육이 될 수 있다.
학교 교육에서는 기초적이며 기본적인 지식기술을 착실하게 학습시킴과 동시에 문제해결 내지 문제 탐구적인 학습방법을 중시할 필요가 있다.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고 자율성을 신장시켜 주기 위해 학습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해야 하고 다양한 사고과정을 통하여 끈기 있게 노력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를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학습의 중심자적 역할을 하도록 학습하는 방법의 습득 기회가 자주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이 학습정보를 활용하는 능력이며 인터넷 같은 첨단 정보를 교사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학습자들은 정보화 사회에서 선도적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은 인간 개인의 다양성을 계발시켜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의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인간의 지능, 창의력태도, 흥미 등의 특성이 서로 다르다는 사실을 전제로 한다.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고 각 학습자가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알맞게 학습하면 그들의 잠재력을 계발될 수 있다. 이론 탐색 잠재력을 계발하는 데는 컴퓨터를 교수-학습 활동에 활용할 때 여러 가지 이점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시범연구에서는 단순한 컴퓨터 해득(Computer Literacy)에서 벗어나 컴퓨터를 학습의 보조자로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활동, PC 통신망을 통한 문제 해결활동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인터넷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학습정보를 수집하여 스스로 학습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신
참고문헌
강숙희, 인터넷과 수업, 교육과학사, 2001
백영균,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공주대학교 교사 연수 교재,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중등교원연수원, 1996
이동기, 인터넷 읽기 자료의 효율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이인숙, 인터넷 항해 V : 인터넷의 성공적 활용을 위한 도우미, 새교육, 1996
전북 남원 용성초등학교, 인터넷활용교육 시범학교운영보고서, 1997
충북 충일중학교, 인터넷 활용교육 시범학교 운영보고서,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