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활용]전자우편,Web Appliance의 교육적활용, 교육방송,교실망의 교육적활용, 디지털카메라,역할연기,인터넷의 교육적활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자우편의 교육적활용

Ⅱ. Web Appliance의 교육적활용

Ⅲ. 교육방송의 교육적활용
1. 학습과 연관시켜서 본 방송 프로그램의 유형
1) 교수 자료로 활용(학습보조 자료)
2) 교과과정의 풍부화로 활용
3) 직접 교수로서의 활용
4) 일관된 전체 수업으로 활용
2. 방송 프로그램을 교수-학습에 이용하는 시기에 따른 활용 유형
1) 전반부 활용
2) 중반부 활용
3) 후반부 활용
4) 분절 활용
3. 학교 운영 측면에서의 교육방송 활용 형태

Ⅳ. 교실망의 교육적활용

Ⅴ. 디지털카메라의 교육적활용

Ⅵ. 역할연기의 교육적활용
1. 기본적인 인식력 습득
2. 인간관계 연습
3. 사회현상에 대한 이해

Ⅶ. 인터넷의 교육적활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전자우편의 교육적활용
교육현장에서 전자우편을 이용한 연구들은(Cohen & Miyake, 1986; Cohen & Riel, 1989; D`Souza, 1991; Grabowski, et al., 1990; Hiltz, 1984; Kerr & Hiltz, 1982; kim, 1994; Riel, 1990; Riel & Levin, 1990; Rimmershaw, 1992; Romiszowski & de Hass, 1989; Updegrove, 1991) 전자우편의 사용요인에 관한 연구, 의사전달의 수단으로서 전자우편의 사용에 관한 연구, 교실 수업에서 보조 매체로서 전자우편의 사용에 관한 연구, 수업의 전 과정을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수업에 관한 연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교실 수업에서 보조 매체로서 전자우편의 사용에 관한 연구는 주로 비교연구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전통적인 교실 수업과 전자우편을 수업의 보조 매체로 사용했을 때의 변화를 비교하는 내용이다. Cohen & Riel(1989)은 글짓기 수업에서 전자우편을 사용했을 때 어떻게 글의 내용이 달라지는가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Cohen & Riel은 전통적인 교실 수업의 방법으로 수업의 과제로서 교사에게 글짓기 과제물을 제출하는 집단과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다른 지역의 학생들과 자신의 생각을 논의하면서 글짓기를 하는 집단을 비교하였다. 양쪽 집단의 글짓기 과제물을 제 삼자가 평가한 결과, 다른 지역의 학생들과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의하면서 글짓기를 한 집단이 더 나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실과 분리된 인위적인 학습상황에서 대상자 없이 쓰기 연습을 하는 글짓기 교육보다는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대상이 누구인지를 알고 서로 상호작용 하는 학습환경에서 글짓기를 할 때 학습자의 작문 학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통적인 교실 수업과 전자우편을 보조매체로 이용한 D`Souza(1991)의 연구에서도 전
참고문헌
나일주 편저 : 웹 기반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1999
박주석 : 디지털 시대의 사진, 한국사진학회
이훈 : 네트워크 구축+활용, 영진출판사
유태웅·김영수 : 교육방송론, 나남
호재숙 외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Laura Padker Roerden, 홍명희 외 역 : 인터넷 활용 수업의 이론과 실제, 서울 : 한빛 미디어,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텐트산업의 패러다임 전환(shifting)에 따른 한국 컨텐트산업
  • 디지털화된 컨텐트 즉, 디지털컨텐트산업이며, 멀티미디어 컨텐트산업을 포함한다. 즉 이 연구에서 컨텐트라 함은 디지털화될 수 있는 모든 컨텐트를 의미하고 컨텐트산업에는 디지털방송/ 웹캐스팅, 디지털영화/ DVD, 디지털애니메이션, 디지털음반/ MP3, 전자출판, CD-ROM, 인터넷(온라인) 게임 등을 포함한다. 컨텐트산업의 분석틀 기존에 영상을 중심으로 한 컨텐트산업의 시장메카니즘에선 4개의 시장 즉, 제작시장, 유통시장, 출구시장, 소비시장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전자문서의 텍스트•그림•동영상•음악파일 등의 위조나 변조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 디지털 저작물에 시각적으로 식별이 불가능한 저작권자의 로고나 상표, 인감 등 디지털 마크를 입력하여 타인이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복사하거나 배포하는 행위를 추적할 수 있으므로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영상물이 불법으로 복제되거나 유통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폐가 젖어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하는 기

  • TOEIC RC Part 7 레포트
  • Web store at www.bakergifts.com. This offer expires on April 15. When you check out, simply enter promotional code XYH9674, and 15 percent will be taken off your merchandise total.Baker Gifts is proud of our exquisite products and exceptional customer service. We are confident you will find the perfect gift for a special person, or something well deserved for yourself.The Customer Service Team6. What is the purpose of the e-mail?(A) To provide information about shipping(B) To offer a discount on a future purchase(C) To inform Ms. Goldsmith that she has won a prize(D) To explain how to

  • 사회과학 뉴미디어 뉴미디어 개념 뉴미디어 정의 뉴미디어 등장배경 뉴미디어
  • 방송의 종류4- 4. 인터넷 방송의 특징4- 5. 인터넷 방송의 역사4- 6. 인터넷 방송의 특징4- 7.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5. 위성방송5- 1. 위성방송에 대한 이해5- 2. 디지털화와 위성방송5- 3. 위성방송의 과제6. DMB6- 1. DMB의 개요6- 2. DMB의 필요성6- 3. DMB의 특징 및 관련 쟁점6- 4. DMB의 발전과 도입에 따른 사회․문화적 영향6- 5. DMB의 기술 및 사업전망6- 6. DMB 결론7. 뉴미디어의 가치와 발전 방향7- 1. 뉴미디어의 산업․문화적 가치7- 2. 뉴미디어의 역할과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디지털방송, 소비의 증가T(위협): 외국업체와의 치열한 경쟁S(강점):경량, 얇은 두께, 화질 등공간절약형 강조공공장소의 시연회국내브랜드의경쟁력강화성능의 우수성 강조A/S의 강점 홍보W(약점): 비교가격,PDP와의경쟁지속적 기술개발로 가격인하제품 세분화 전략실시귀족 마케팅의 실시세컨드 TV 전략 시행 디지털액정 TV의 SWOT분석2) 경영자원( 액정 디스플레이 분야는 우리나라가 전자분야에서 반도체DRAM과 함께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