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생활과광고(중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1/1 광고의 이해
1/2 현대생활과 광고의 중요성
'
'
'
Ⅳ. 학습
1. 고전적 조건화
본문내용
3. 광고대행사의 유형
1) 소유주체를 기준: 독립광고 대행사 vs 계열광고 대행사
·독립광고 대행사: 광고주와 무관한 개별적인 독립회사의 형태로 설립된 법인
·계열광고 대행사: 광고주의 조직체 범주에 속해 운영되는 광고회사, 계열사 개념
2)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른 분류
- 종합광고 대행사: 광고를 비롯하여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회사,
광고 이외의 PR, 이벤트, 판촉 등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

커뮤니케이션과 촉진의 모든 분야에서 광고 이외의 기타 서비스를 모두 제공
- 특수광고 대행사(=전문서비스 대행사): 90년대 전문화 추세가 강해지면서 증가
- 광고업무 중 특정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기업, 학자에 따라 이들 특수 광고대행사는
광고회사의 범주가 아닌 다른 조성기관으로 보기도 함
(1) 크리에이티브 부띠끄
: 광고기획 및 제작에 관련된 크리에이티브만 제공
직접 광고주의 일을 하기도 하고 광고대행사의 일을 하청받기도
사명: 흥미를 끄는 크리에이티브 컨셉을 개발, 신선하고 독특한 광고메세지를 개발하는 것
단점: 종합광고대행사 이용 대비 조사, 마케팅 등 깊이 있는 고객서비스를 받기 어려움
-특수광고대행사(=전문서비스 대행사): 90년대 전문화 추세가 강해지면서 증가
(2) 매체구매 서비스
- 방송국과 특별 할인을 협상, 구매한 후, 광고대행사나 광고주에게 재판매
매체전문 대행사: 매체기획 및 구매업무만 대행
3) 대행하는 매체의 종류
·방송광고대행 광고회사: TV, 라디오 등 방송매체 광고를 대행
·인쇄광고대행 광고회사: 신문, 잡지 등의 인쇄매체 광고를 대행
·상호작용적 광고대행 광고회사:
·종합광고 대행사: 모든 매체의 광고를 대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과 대중매체 환경 아동과 대중매체 환경
  • 광고=돈 이라는 공식에 의해 운영되기 때문에 ‘돈’이 잘 안 벌리는 어린이 프로그램에 투자할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 이러다 보니 시청률 경쟁에 신경을 곤두세워 교육성은 무시한 채 오락성에만 매달리고 있는 현실이다. 2. 아동과 컴퓨터 (1) 컴퓨터가 아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 대다수의 연구에서 컴퓨터가 아동의 인지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컴퓨터가 어떤 한계는 있지만, 그래픽, 터치 스크린, 마우스 조작, 소리, 즉각

  • 경제경영 소비와 소비사회란 무엇인가
  • 현대사회가 소비사회로서 살아가고 있다는 의식이야말로 객관적 분석의 출발점이어야 한다. 우리들의 사회는 소비사회로 간주되며 그렇게 언급되고 있다. 적어도 우리들의 사회가 소비를 행하는 경우에는 소비사회로서의 자기규정에 기초를 두고 자신을 그만큼 관념적으로 소비하고 있다. 현대사회가 시작되기까지는 소비에는 호칭이 없었다. 또한 생활양식 또는 특권계급의 사치스러운 지출 등을 사회적 가치나 준거용의 신화로 지시하기 위한 호

  • [경영사례] 자연주의 화장품 The Body Shop 바디샵 성공요인분석
  • 광고를 하지 않는 취지 또한 모르는 경우가 많기에 이는 바디샵에게 큰 위협요소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이다.8.느낀점7.1. 바디샵을 선택한 이유경영수업시간에 배웠던 환경기업에 대한 내용이 기억에 남았었다. 그때 유한킴벌리 회사가 예시문으로 나왔었는데 그 회사 말고도 어떤 회사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딱 떠오른게 바디샵 이였다.나는 중학교때 바디샵 제품을 처음 사용해봤다. 물론 단순한 립밤제품 이였지만 심플한 케이스에 향도 좋고, 가

  • 레포트 - 대중문화와 문화산업
  • 현대자본주의 발달과 함께 문화산업의 산업적 특성이 더욱 철저히 연구되어야 한다는 커뮤니케이션 정치경제학자들의 입장도 있다. 정치경제학자들은 문화상품이 자본주의 사회에 대중들의 의식에 미치는 이데올로기적 영향보다는 문화산업가가 어떻게 문화산업을 소유하며 통제하면서 문화상품을 생산하는가에 연구를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본주의 사회내의 문화산업체의 기업집중과 복합기업현상 및 이런 거대 복합기업체가 세계 자본시장

  • 다문화 해체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유와 해결책
  • 생활을 한다. 또한 서로의 목적의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혼율이 가파른 상승을 보인다. 물론 흔하게 말하는 언어소통도 안되고, 가정폭력, 남편의 무능력, 문화차이, 20세 이상의 나이차이 외에도 결혼중개업체를 통해 돈을 주고 사왔다는 마음이 있어서 아내를 존중하지 않는 등 많은 이유들이 있다. 그들의 가정해체를 통해 고스란히 2세들이 남는다. 그들은 피부색깔이 다르고, 다문화라는 이유로 이미 곱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자란다. 부모의 이혼은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