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수업]수학과 연구수업 PPT 자료(교생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본인이 교생실습 당시 대표 연구수업 했을때 PPT 자료입니다.
한달동안 대표 연구수업을 위해 밤을 새면서 정말 성심성의껏 작성하였으며,
지도교사의 수정을 걸쳐 최종완성된 자료로서 최고라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유도를 위해 빈칸채우기, 퍼즐 맞추기 등 애니메이션 편집을
통해 작성했으며, 그당시 새로운 수업방식을 시도했다고 많은 칭찬을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1/2)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2/2)
▶ 퍼 즐 을 풀 어 요 ◀
□ 개념탐구
□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1/2)
□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2/2)
□ 형성평가(1/3)
□ 형성평가(2/3)
□ 형성평가(3/3)
□ 다음시간에 배울내용
본문내용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1/2)
좌변 : 등호의 왼쪽 부분
우변 : 등호의 오른쪽 부분
양변 : 좌변과 우변
해(근) : 방정식을 참이 되게 하는 미지수의 값
항등식 : 모든 X의 값에 대하여 항상 참이 되는 등식
참고문헌
중학교 1 수학 교사용지도서, 우정호 외, 두산, 2009
중학교 수학 1, 김원경 외, 비유와 상징,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월드컵 100배 즐기기 교수 학습 지도안 발표 수업 모형
  • 수업에 들어가겠습니다.” •2006 독일월드컵 신응원가 “승리를 위하여”를 들려주고 함께 부르기“지금 들으신 음악은 승리를 위하여 입니다. 유인물에 가사 있으니, 유인물을 참고하여 우리 함께 불러볼까요?”▸ 교수자의 말씀을 경청하며 응원가를 듣고 다 함께 흥얼거린다. 5◈ 강의식ppt 이용▸수업 목표는칠판에 제시한다.▸유인물 나눠주기단계수업 흐름교수 - 학습 활동시간수업 형태 및 자료지도상유의점교 사학 생전개≫응

  • [학교경영] 단위학교 경영사례
  • 자료도 도움을 받았다. 안산동산고등학교의 경우 국어과 안정석 선생님께 학교의 구조, 박상호 연구부장 선생님께 학교교육계획에 대해서 인터뷰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특별히 안산동산고등학교에서 교생실습은 매일 교장, 교감에게 실습일지를 결제 맡아야 했기 때문에 교장, 교감과의 만남이 많았다. 그래서 교장, 교감에게 직접 들은 이야기들을 토대로 학교 경영을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2006학년도 학교교육계획서, 교원연수안내, 자율

  • [인터넷기반] 초등2학년 수업사례분석연구
  • 자료나 교구가 쓰이는 경우는 적었다. 도입, 전개에서 사용하였던 자료를 이어서 사용하거나 확인하는 경우가 많았다.감 사 합 니 다. *^^*-집에 왜 살까? -집에서 하는 일이 무엇일까? 내가 집에서 하는 일이 무엇일까? (자료: ppt, 집에서 하는 일)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동굴 안에서 살았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료: ppt, 동굴사진)-동굴에서 점점 집을 짓기 시작했어요. (자료: ppt, 움집사진)-집이 없다면 어떤 일이

  • [지리교육평가론] 고등학교 지리 수업의 강점과 활성화방안
  • 수업에서 활용한다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수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수업을 역동적이고 활발하게 만들기 위해서 교사는 연기자나 MC가 되는 훈련이 필요하다. 목소리, 표정, 제스처를 활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쉽지 않겠지만 다양한 유머를 활용해서 수업에 여유와 웃음을 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교사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다. 교사 모임을 통해서 다양한 능력을 가진 교사들과 자료와 의견을 교류하고 연구를 진행한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공학의 하위영역
  • 실습학교의 상황이 뒷받침되어 주지 않으면 실제로 옮기기가 매우 어려운 부분 중의 하나라는 사실을 실습 생활을 하면서 알았다. 교생 실습을 나가기 전에는 선배들의 말을 듣고 실습하면서 실습학교 선생님들이 아주 다양한 과제를 내어 준다고 하셔서 많은 부담을 안고 갔던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면 중국어 교과서의 마지막 단원까지 PPT자료를 만들라던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업 방식을 개발해 오라던가 하는 식의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