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안전교육]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에서의 안전교육과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예방법에 관해 논하시오-안전사고예방법, 안전사고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 교회운영어린이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어린이집 시설에서의 아동폭력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예방법으로 교사와 시설방면으로 논하시오.
- 아동생활지도공통 아동의 행동의 영향요인 중 개인적 요인 부적응행동의 이론적 접근 중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시오0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유아 교육] 보육과정의 필요성과 어린이집 보육 교사의 역할에 관해 논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에서의 안전교육과 자주 발생하는 사고 및 예방법에 관해 논하시오(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과 영유아기의 사고 유형과 사고예방법을 기술)`을 주제로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관련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
1) 경험을 통한 교육
2) 일과중심의 교수방법
3) 역할놀이
4) 그림책
5) 멀티미디어자료를 통한 놀이안전교육
6) 부모교육
2. 유아안전교육에 있어서 부모참여의 필요성
3. 영유아기의 사고유형
4. 안전사고예방법
1) 영아기 안전사고 예방법
2) 유아기 안전사고 예방법
3)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본문내용 중 일부발췌-
인간이 지구상에 태어나 환경과 어울려 삶의 터전을 이룩한 이래 예기치 못한 일들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해 왔다. 근대에 이르러 산업구조가 점점 다양화되고 복잡해질수록 일상생활 속의 사고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현대 기계 문명의 발달은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준 만큼 위험 부담을 증가시켜왔고, 세계 도처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대형 참사는 소중한 인명 및 재산의 손실로 국구 발전의 장애요인이 되어 각국에서는 이를 예방하려는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특히 날로 증가하는 영유아 안전사고는 마땅히 근절되어야 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예방이다. 앞 서 살펴 본대로 영유아 안전사고는 교통사고를 필두로 하여 추락, 미끄럼, 끼임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대책이고, 그 다음은 안전사고 예방교육이다.(후략)
- 참고문헌
-
1. 이기숙, 윤선화 외 2명 저, 영유아 안전교육, 양서원, 2011.
2. 구자숙, 유아안전교육의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강원대 교육대학원, 2009.
3. 박미영, 유아교육기관의 안전환경 관리 정도 및 안전교육 실천 정도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 연구, 부산대 교육대학원, 2009.
4. 황옥현, 공립유치원의 안전사고 및 안전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인천대 교육대학원, 2008.
5. 최금영, 유아의 비안전행동에 대한 교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C형}}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 {{아동건강교육D형}}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에 대하여 ::급식관리 관련 법령, 급식관리의 유의점, 급식 식단계획 시 들어가야할 주요 내용, 급식의 위생관리::
- 아동발달 특성과 안전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적 배경과 설명, 실제적인 안전관리 사례를 2~3개 예시, 안전사고 사례에 따른 예방법이나
- 영유아 안전. 건강교육4~14장 정리
- (2023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연습문제 2장풀이
- [전자] 전자회로 책 강의자료 5장2부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1장 연습문제 풀이
- 전북테크노파크 면접기출질문 + 면접대비자료
- [레포트] 영화 감상문-인생은 아름다워
- 19세기 한국과 일본의 교육근대화론 수용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는 자기 자신이 바로 실천의 도구라고 합니다 자신의 특성, 능력, 경험 등을 돌아보고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좋은 강점을 갖고 있는지 찾아보고, 사회복지사인 나를 소개하세요
- 면접:부사관 면접질문과 명쾌답변-육해공군 여군부사관 면접자기소개서(육군부사관·해군부사관접 공군부사관·특전사부사관면접 여군부사관·해병대부사관면접)
- 보육/유치원교사 면접질문답변(어린이집 대체/보조/기간제)+1분자기소개서
- 환경미화원 직무수행계획서 공무직합격(도로/청사미화원/ 환경공무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