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의미,특성,표준화,비즈니스영역, 이러닝(e-learning)과 지식,기업사례,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정의,특성,목적,장단점, E-learning(이러닝)비즈니스영역,전망,문제점,추진방향
- 이러닝이란 e러닝의 개념 e러닝의 발전과정 e러닝의 적용효과 e러닝 사례 분석 글로벌 e러닝사례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 [인적자원관리] KT&G와 HRD
- [인적자원관리] e-learning의 특징 및 장단점
- 목차
-
Ⅰ. 서론
Ⅱ. 이러닝(e-learning)의 의미
Ⅲ. 이러닝(e-learning)의 특성
1. 적극적 상호작용성
2. 자기주도적 학습방식
3. 학습공동체 형성
Ⅳ. 이러닝(e-learning)의 표준화
1. 표준화의 필요성
2. 표준화의 목적
1) 1차적 목적
2) 2차적 목적
3. 표준화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ADL)
Ⅴ. 이러닝(e-learning)의 비즈니스영역
1. 솔루션부분이다
2. 콘텐츠의 고부가가치부분이다
3. 서비스 부분이다
Ⅵ. 이러닝(e-learning)과 지식
Ⅶ. 이러닝(e-learning)과 학교교육
Ⅷ. 이러닝(e-learning)의 기업 사례
1. 포스코
1) 개요
2) 목적
3) 도입시기
4) 배경
5) 전략
6) 주요 교육과정(도입초기)
7) 핵심 교육과정
8) 교육인원
9) 교육비 책정규모
10) 교육방법
11) 교육활성화
12) 대외적인 평가
2. 삼성생명
1) 개요
2) 목적
3) 도입시기
4) 배경
5) 전략
6) 주요 교육과정(도입초기)
7) 핵심 교육과정(2000년~현재)
8) 교육인원
9) 교육비 책정규모
10) 교육방법
11) 교육활성화
Ⅸ. 이러닝(e-learning)의 발전 방향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eLearning의 이상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정보에 접근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활동을 전개하는 철학을 구현하는데 있다. 한마디로 eLearning은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장소에서,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내용만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적시학습(適時學習)(Just-In-Time Learning)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과연 기존의 eLearning은 적시학습에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융통적이고 가변적인가? 원하든 원하지 않던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기간 동안 이미 개발된 콘텐츠를 학습해야 하는 융통적이지 못한 기존의 코스는 eLearning이 본래 추구하는 이상과 방향을 오해하고 오도하고 있다. 여전히 무엇인가를 사전에 철저하게 가공해서 끊임없이 제공해야 하며, 학습자는 무엇인가를 제공받지 않으면 허전하기에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을 상실하거나 발전시키지 못하고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향하는 eLearning이 오히려 자기주도적 학습기회를 박탈하고 더욱더 전문가 의존적 교육생으로 육성하려는 모습은 eLearning이 아니라 eTraining으로 작명하는 것이 적합할 것이다. 기존의 eLearning은 주변에 산재한 정보를 스스로 가공해서 지식으로 전환시키는 “학습하는 방법을 학습”(Learning how to learn)하기보다는 이미 전문가에 의해서 가공된 정보를 흡수(Absorbing information)하는 수동적인 학습자로 양성하고 있지는 않은가를 비판적으로 자문해볼 필요가 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정보를 누군가가 가공해서 던져주는 『은행저금식 교육』의 한계와 문제점을 지적하면서도 여전히 이러한 교육방식을 답습하고 있지는 않는가도 여전히 비판적인 문제제기의 대상이라고 볼 수 있다. 방대한 정보를 eLearning을 통해서 스프레이로 분사하듯이 뿌린 다음 분사된 정보가 학습자의 뇌리 속에 달라붙을 수 있도록 기도하는 교육방법(Spray and Pray)을 택해오지 않았는가?
- 참고문헌
-
김덕중(2004) : 이러닝 프로젝트 가이드, 다산서고
유영만 : e세상 e러닝, 한언출판사
조인진 외(2005) : 해외 e-러닝 실태조사, 분석 연구 : 초중등교육중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보고, KR 2005-19
정현재(2005) : e러닝으로 행복한 변화, 콘텐츠 미디어
한국일보 : e-러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심층 분석
- [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성격,표준화,지식경영,고부가가치화, 이러닝(e-learning)한계,핵심전략
- [인터넷학습] 이러닝(e- learning) 전망과 효과적인 방법
- [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범위, 효과, 분류와 표준화 및 고부가가치화 전략 분석
- [e비즈니스]E-learning 의 기술현황 및 비즈니스모델로서의 전망 분석(A+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무小武지아장커 감독樟柯
- 탈라의 이해
- 경상도 방언과 전라도 방언 비교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