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국어과,영어과,수학과,과학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미술과,중국어과,실과과 인터넷활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국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1. 관련 단원
2. 학습 내용
3. 학습 목표
4. 교수-학습 계획안
1) 본시 목표
2) 수업 자료 사이트
3) 지도 과정

Ⅲ. 영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1. 학습자의 측면
2. 교사의 측면

Ⅳ. 수학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Ⅴ. 과학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Ⅵ. 미술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Ⅶ. 중국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Ⅷ. 실과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인터넷을 수업에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방안과 전략의 개발도 필요하다. 그러나 가장 근본적인 것은 결국 학습자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증가해야 하는 것이고 이를 통해 수업과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이 전제되는 것이다. 인터넷은 결국 이런 노력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은 우선 좋은 수업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전략적으로는 수업의 효과가 발생되어야 하는 효과성, 최소한의 교사와 학습자의 노력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효율성, 학습자와 교수자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매력성, 그리고 방법상과 내용상으로 도덕적으로 안전해야 하는 안전성이 그것이다.
이들 네 가지 전략들은 사실상 미시적 전략들이다. 미시적 전략들은 거시적이거나 초거시적 전략들이 수반되지 않으면 마치 전체를 연결하고 있는 줄이 끊어져버린 현수교처럼 조각조각 흩어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거시적이거나 초거시적 전략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이며 공감대의 형성이다.
최근 인터넷이나 멀티미디어, 그리고 위성방송이나 원격교육 등 최첨단 학습방법에 대한 관심이 급등하면서 냉소를 보내는 사람들도 오히려 늘고 있다는 현상을 우리는 주목해야 한다. 그 냉소는 이런 첨단 테크놀로지에 보내는 냉소가 아니라 교사로서 기본이 되는 신뢰와 공감대의 형성이 없는 상태에서 첨단을 맹신하거나 수업을 희생하며 매체에 매달리는 사람들에 대한 냉소인 것이다. 인터넷을 잘 활용해서 좋은 수업을 하는 교사는 아마도 인터넷 없이도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좋은 수업을 하고 있는 교사라면 자기주도적으로 외부의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서툴지만 조금씩이나마 지속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으로 연
참고문헌
◎ 곽덕근, 인터넷을 이용한 중국어 학습, 한국중국어교육학회 제2차 중국어교육 국제심포지엄 자료집, 1999
◎ 박인기, 국어과 특성을 반영한 ICT 활용 수업, 계간 에듀넷, 2002
◎ 박신정, 인터넷을 활용한 패턴 학습에서의 수학적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에 관한 연구, 대구교육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 이명준, 인터넷을 통한 미술종합 사이트로서의 미술관교육-중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0
◎ 정현준,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읽기 교수-학습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 언어교육학회 제2권 제2호, 199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How to ICT, 실과(기술·가정) ICT 활용 교수학습 방법 및 자료 개발, 연구보고,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분석
  • 과 설문조사 항목 ♥ 21- ♥ 도덕과 설문조사 결과 ♥ 4- ♥ 덕천여중 과학 교사 인터뷰 ♥ 11Ⅳ. 일본어과 21- ♥ 일본어과 설문조사 항목 ♥ 3- ♥ 일본어과 설문조사 결과 ♥ 4- ♥ 울산중 일본어 교사 인터뷰 ♥ 11Ⅴ. 재량활동 & 특별활동 25- ♥ 재량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재량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특별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특별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덕천여중 7차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

  • 초등학교 3,4학년 도덕과, 사회과, 영어과와 체육과 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 초등학교 3,4학년 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 장단점
  • 과 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1. 개인생활2. 가정‧이웃‧학교 생활3. 사회생활Ⅵ. 초등학교 3, 4학년의 사회과 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Ⅶ. 초등학교 3, 4학년의 영어과 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Ⅷ. 초등학교 3, 4학년의 체육과 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Ⅸ. 초등학교 3, 4학년의 ICT활용복식교육(복식수업, 복식학급)1. ICT 교육 운영 지침 내용 체계2. 2단계 목표 및 내용 체계 분석1) 목표2) 내용 및 활동3. ICT 교육과정의 평가1) ICT 복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과 정황학습에서의 평가2.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교실 환경3.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교사와 학생4.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주의점5.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수업지도안 결론 - 교실 현장에서의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을 위하여 참고문헌 상 황 학 습 ․ 정 황 학 습 구성주의 - 상황학습․정황학습의 이론의 기원1.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 - 지식이란 무엇이며, 교육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가

  • [교육과정] 교수요목기(1946~1954)
  • 수업이 이루어진 점, 국사를 교과목에 포함시킨 점등이 특기할 만하다. 이러한 교과 편제와 시간 배당은 얼마 지나지 않아 와 같이 수정 시달되었다. 당시의 중학교는 고등학교와 사범학교 심상과와 실업학교를 포함하고 있었으므로, 시간 배당과 교과목 편제에서도 그것을 찾아볼 수 있다. 수업 시수는 1주일에 32 - 34시간 정도였고, 국어, 수학, 영어 등 도구 교과에 치중하였다. ●긴급조치 시기의 중등학교 교과목 및 교육 시수(1945)●교과학

  • 교수 학습과 교육공학 컴퓨터와 교육 컴퓨터 보조 수업 컴퓨터 보조 수업 유형
  • 교육 운영지침정보통신기술 교육의 목표정보통신기술 교육의 지도 내용정보통신기술의 교과별 활용6. 정보통신기술 교육1) 인터넷의 개념2) 인터넷의 교육적 특성5. 인터넷1) 멀티미디어의 개념2) 멀티미디어의 활용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개발4. 멀티미디어워드프로세서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그래픽과 탁상출판프레젠테이션컴퓨터 통신 3. 컴퓨터의 도구적 활용1) 컴퓨터 관리 수업의 특성2) 컴퓨터 관리 수업의 활용2. 컴퓨터 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