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이해] 스포츠와 국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치적 요소
2-1. 국제 이벤트와
국가 브랜드
2-2. 비화
본문내용
한국 스포츠와 정치의 밀접한 관계
→ 조직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


"현대 스포츠에서 정치적인 암시는 피할 길이 없으며
정치성이 배제된 스포츠 조직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1940년대|대한체육회, 대학올림픽위원회 설립
: 신생광복국가의 위용을 내외에 과시하기 위해
1980년대|새마을 체육운동, 사회체육진흥회 설립
1990년대|국민생활체육진흥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설립
: 국민의 여가 생활과 문화체육생활을 목표로 함

1986년의 아시안 게임과 1988년 서울 올림픽을 효과적으로 치르기 위하여 체육부가 독립된 정부 부처로 창설됨


한국 정부는 선진 국가 건설, 일등국민 창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포츠를 이용


1982년 한국프로야구의 탄생은 제5공화국 전두환 정권의
정치적 무관심 유도정책(3S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정치(sports & politics)
  • 스포츠정책의 두 얼굴: 복지에서 이데올로기까지2) 정치 개입 원인(1). 국민건강 증진과 여가기회의 제공(2). 사회질서의 유지, 보호(3) 국위선양(4). 사회통합(5). 국가 지역사회의 경제발전 촉진(6). 정부나 정치가에 대한 지지 확보(7). 지배이데올로기에 부합하는 가치 성향의 강조3.스포츠와 국제정치1)국제정치에서 스포츠의 역할(1) 외교적 친선 및 승인(2) 외교적 항의(3) 국위선양(4) 이데올로기 및 체제 선전의 수단(5) 국제 이해 및 평화의 증

  • 코오롱스포츠 국내시장 마케팅전략분석과 해외시장마케팅전략분석및 중국,미국시장공략 마케팅전략 제안
  • 코오롱 스포츠목 차1. 코오롱 기업(1) 코오롱 기업의 사업 분야(2) 기업 비전(3) 기업 공유가치2. 코오롱 스포츠3. 국내시장의 이해산업적 상황 – 아웃도어 산업 아웃도어 소비자 시장상황 4. 코오롱스포츠 국내 마케팅전략유인화 마케팅 - 유통구조유혹화 마케팅 1) 스포츠대회 후원2) 이벤트 행사3) 커뮤티케이션 및 복합 문화 공간 마련4) 스타 마케팅5) 웹툰 PR이미지 마케팅 1) 친환경 마케팅2) 사회 마케팅5. 중국시장의 이해국가적 상황

  • 독후감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천
  • 국가수준으로 바뀔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국가수준으로 되기 전에 교사수준 교육과정이 가장 먼저라는 것을 뉴스포츠의 도입과 확산 과정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다. 현재 내가 더욱 고민해야 하는 것은 교사수준, 즉 내 자신의 교육과정인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교육과정에 대한 올바른 접근이라고 할 수 있다.두 번째로 전술적 접근의 이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대부분의 체육 수업은 스포츠 관련 게임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통적인 체

  •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천 독후감
  • 스포츠가 배우기 쉽고 남녀노소 누구나 하기 쉬우면서도 종목도 다양하고, 안전하고, 규칙도 유연하고 하니 교육현장에서는 안성맞춤이긴 하다^^; 이런 좋은 종목들을 나중에 현장에 나가면 모조리 다 해보자고 스스로에게 약속해본다.마지막으로 뉴스포츠가 체육교육과정에 실린 과정이 신기했다. 저자의 말 처럼 교육과정이란 게 국가에서 만들어서 교사에게 보급되는 식이 보통인데, 뉴스포츠는 예외였다. 티볼과 넷볼을 가지고 “전국체육교사모

  • [문화컨텐츠] 스포츠의 생활화방안중 스포츠클럽
  • 스포츠 현황에 대해 비교적 잘 파악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구상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라는 다소 신선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스포츠클럽이란 스포츠를 목적으로 하여 결성한 인위적 자발적인 집단이다. 이를 정부차원에서 지원 한다면 국민의 스포츠 생활화는 분명 활기를 띄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 보고서를 보면 정부가 스포츠클럽을 이해하고는 있는지, 우리나라 스포츠클럽의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