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와 방송환경-IPTV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 문제 제기

제 2장 본론

제 1절 - IPTV란 무엇?
➀IPTV란?
➁IPTV의 구성
제 2절 - IPTV의 특성
제 3절 - IPTV의 발전 단계
제 4절 - IPTV의 긍정적/부정적 측면

제 3장 결론

제 1절 - IPTV의 개선방안
제 2절 - IPTV의 향후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➋ IPTV VS 스마트 TV
스마트 TV란 TV와 휴대폰, PC등 3개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면서 데이터의 끊김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TV를 말하며, ‘인터넷 TV’ 또는 ‘커넥티드 TV’라고도 불린다. 스마트 TV는 콘텐츠를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고, 뉴스∙날씨∙이메일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센터의 역할을 한다.
기술적으로 보면 iptv와 스마트TV 일란성 쌍둥이라고 해도 무방할만큼 유사하다. 하지만 스마트tv는 이 모든 기능을 윈도 등의 범용 운영체제 하에서 구현한다는 점이 iptv와 구분되는 특징이다.
즉 범용 범용 : 여러 분야나 용도로 널리 쓰는 것.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tv는 일반pc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tv에서 곧바로 웹브라우저를 띄워서 웹서핑이나 인터넷 뱅킹을 하고, 혹은 메일을 보내는 등 pc에서 가능 한 대부분의 기능들이 구현된다.


<표> 스마트TV와 IPTV와 케이블TV 서비스의 구분 및 비교구분
케이블TV
IP TV
스마트TV
전달방식
케이블
인터넷망
인터넷망
양방향 서비스
부분적으로 있음
있음
있음
콘텐츠
케이블
통신사업자가 확보한 콘텐츠
온라인/오프라인 상의 모든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자체 제작한 소수 애플리케이션 제공
자체 제작한 소수 애플리 케이션 제공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제공
요금 체계
유료
유료
유/무료 혼합
예시
GS강남방송
CJ헬로비젼

쿡TV (KT), Btv (SK), myLGtv (LG)

Google TV
Apple TV



참고문헌
참고문헌

* IPTV 서비스 기술 및 시장 동향, 임남주(2008.4)

* IPTV 이용행태 조사, 2009정책연구;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연구, 황주성(2008)

* 2007 TV 시청행태 연구, 방송통신 위원회(2008)

* IP TV, 프라이버시 침해, 개인정보보호지원센터/개인정보보호기획팀(2006)

* 미디어 중독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회 (2008-12)

* (2009년도)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전파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KISDI Premium Report』.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3. 스마트미디어 환경변화와 스마트 TV의 등장스마트폰에서 시작한 스마트 열풍은 새로운 모바일 미디어를 만들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전자제품으로 그 속성이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스마트’라는 것은 비단 요즘 나온 개념이나 유행어는 아니다. ‘스마트 카드’, ‘스마트 요금제’, ‘스마트 경영’등 전자산업 외의 타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용어이다. 그

  • [e비즈니스] [e비즈니스]IPTV산업의 개요와 IPTV서비스 시장전망(A+리포트)
  • 환경에서 향후 TSP(Triple Play Service)서비스의 Killer Application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IPTV는 향후 디지털방송 환경에서 T-commerce와 같은 대화형 서비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TV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다.인터랙티브 TV는 기존의 아날로그 방송이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유선방송사업자들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셋탑박스만 있으면 시청이 가능하지만, IPTV는 전용 모뎀과 IP셋탑박스와 같은 장치가 필요하다는 차이점을 가

  • [e비즈니스] [e비즈니스]IPTV산업의개요와IPTV서비스시장전망(A+리포트)
  • 환경에서 향후 TSP(Triple Play Service)서비스의 Killer Application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IPTV는 향후 디지털방송 환경에서 T-commerce와 같은 대화형 서비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TV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다.인터랙티브 TV는 기존의 아날로그 방송이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유선방송사업자들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셋탑박스만 있으면 시청이 가능하지만, IPTV는 전용 모뎀과 IP셋탑박스와 같은 장치가 필요하다는 차이점을 가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방송의 융합을 촉진하고, 정보통신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합병을 인가하였다. KT-KTF합병으로 제기될 수 있는 전반적인 사항을 검토한 결과, 경쟁에 미치는 영향 등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 결과였다. 다만, 전주관로 등 설비에 대해서는 장기적으로 애로사항이 될 소지가 있어, 제도개선과 함께 인가조건을 부여하기로 하였으며, 공정경쟁과 이용자 보호를 위해 시내전화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절차 개선, 무선인터넷 접

  •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3. 온라인•오프라인의 결합인터넷이 생활화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이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결합 현상은 인터넷 매장과 방송통신 구매, 웹진 등 양방향이 가능한 산업의 모든 분야에서 활발하게 나타난다. 이렇게 디지털 컨버전스는 우리 생활 구석구석에 편재하고 있으며 우리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해준다.(2) 기사명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김동환, 박만웅,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