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패스트패션에서 배우는 역발상의 지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과거와 현재의 패션업계 시스템의 차이
B. SPA의 개념
C. 리테일형 SPA와 메이커형 SPA 비교
I. 패스트패션의 급부상

II. 패스트패션의 성공요인

1. ’기획생산’에서 ‘반응생산’으로
2. ’로컬 비즈니스’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로
3. ’트렌드 추종자’에서 ‘트렌드 리더’로
4. ‘매체 중심 마케팅’에서 ‘공간 중심 마케팅’으로

III. 시사점
한국 패션산업도 글로벌 규모경쟁에 대비
본문내용
II. 패스트패션의 성공요인

패션산업의 환경 변화: 유행주기 단축, 신흥시장 부상, 가치사슬 분화

□ IT ·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유행의 전파속도와 지속시간이 크게 단축

▷ 유 · 무선 인터넷,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패션 관련 정보를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시에 접속

▷ 유행주기의 단축으로 소비자들은 비싸고 오래 입는 옷보다는 싸면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의류를 선호

·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품질이 우수하고, 희소성이 있는 물건을 즐겨 구매하는 프라브족(PRAVs: Proud Realisers of Added Value)이 등장

□ 신흥국을 중심으로 구매력을 갖춘 도시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의류소비가 크게 증가

▷ 2005~2015년 세계 GDP 증가분의 3분의 2가 신흥국 도시에서 발생

▷ 신흥국 대도시의 중산층은 서구식의 소비 패턴과 사고방식에 익숙해 자신만의 독특한 패션취향을 발산하기 시작

· 중국의 34개 주요 대도시의 경우, 최근 4년간 1인당 의류구입비가 연평균 45%씩 급속도로 증가

□ 글로벌 경쟁이 시작되고 공급망 관리방식이 진화됨에 따라 패션산업의 가치사슬이 빠르게 분화

▷ 공급망 전문 관리업체가 등장하여 의류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구축을 지원

· 홍콩의 리앤펑은 전 세계 7,500여개 생산업체들을 관리하며 주문 받은 의류를 대신해 생산해 납품


1. ’기획생산’에서 ‘반응생산’으로
‘반응생산’ 체제로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에 대응
□ 패스트패션 기업은 최신 패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고객수요에 따라 상품 물량을 탄력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반응생산’ 체제를 구축
▷ 기존 의류업체의 생산방식은 해당 시즌에 판매할 의류의 디자인과 상품 물량을 시즌 전에 미리 준비하는 ‘기획생
산’
· 전통적으로 1년에 2번(봄 · 여름, 가을 · 겨울) 패션쇼를 통해 신상품을 선보였던 패션산업의 관행에 최적화된 생
산방식
· 사전 대량생산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으나, 예상했던 패션 트렌드와 수요가 빗나가면 판매부진, 재고증
가로 경영난에 봉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패션, 법, 회계,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었다. 이런 필요는 소규모 기업에 국한되지 않는다. 규모가 큰 기업들도 포함된다. 그래서 글로벌 기업들도 위워크 사무실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특정 부서나 팀이 독립해 위워크 사무실을 이용한다. 델, IBM,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에어비앤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이 그렇다.”―대형 글로벌 기업들까지 위워크를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위워크가 사람들이 원하는 ‘경험’을 주기 때문이다. 이것

  • [마케팅] 패스트패션 spa spao 스파오 마케팅전략
  • Mix : 4PProductPlacePricePromotionProductPricePlacePromotionPracticality & Comfort ConceptLow priceFocus on advertisement Using broad distribution network of ElandSProduct; Practicality & ComfortSelectable Sleeve/Slacks LengthRelaxing room in every SPAO storeSMarketing Mix ;PromotionTV AdvertisementsPaper Advertisement: Weekly Fashion PaperSPAONoveltiesQ&AThank you3Market 옆에꺼 누르면 하이퍼링크걸려서 다음장으로 넘어가여! 4패스트패션에서 배우는 역발상의 지혜 2010.04.09 CEO information 798호5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마케팅 등의 idea를 제안하고 배우는 데에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지금엔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으로 제 능력에 대하여 믿음을 대신 할 수밖에 없지만 고객에 대한 감동으로 절 채용하심에 보답 드리겠습니다. 4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보육사 / 복지사)1. 성장과정과 학창시절 저는 광복절인 8월 15일에 전라남도 광주에서 1남 2녀중 차녀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정직은 최상의 정책이다라는 가훈아래 저희를 키우셨고,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범-태권도사범 64.교육-해외사업부 65.교육직-컴퓨터교사 66.전문직-강사 67. 금융-대부업68.금융-보험/보험계리사 69.금융-부동산/투자상담 70.금융업-은행/사무원 71.디자인-그래픽디자인 72.디자인-산업디자이너 73.디자인-의상디자이너 74.디자인-제품디자이너 75.디자인-캐릭터디자이너 76.디자인-패션/잡화77.디자인-패션디자이너78.디자인-응용미술 7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마케팅 등의 idea를 제안하고 배우는 데에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지금엔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으로 제 능력에 대하여 믿음을 대신 할 수밖에 없지만 고객에 대한 감동으로 절 채용하심에 보답 드리겠습니다. 4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보육사 / 복지사) 4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보육사 / 복지사)1. 성장과정과 학창시절 저는 광복절인 8월 15일에 전라남도 광주에서 1남 2녀 중 차녀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정직은 최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