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제학] 기름값 상승(유가상승)으로 인한 파급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관련기사 브리핑
본론
기름값과 세금
정유사 과점 배경
기름값 상승 요인
기릅값 상승으로 인한 파급효과
- 본문내용
-
1.세금
(1)과도한 간접세 미국(13.1%), 일본(35.7%), 한국(54%)
(2)정부는 2008년 유가 고공행진 때 도입한 “유류세 10% 감면” 조치를 2009년 폐지했고, 역시나 1%로 인하했던 유류 수입 관세율을 다시 3%로 환원.
2. 환율
3. 정유사 과점
가격의 하방경직성
가격이 수요공급의 법칙에 의하여 결정되며, 수요량이나 공급량의 변동에 따라 오르내린다고 생각되고 있다. 그러나 본래는 내려야 할 가격이 어떤 사정으로 내리지 않는 일이 있다. 이것을 가격의 하방경직성이라 한다.
오늘날의 시장은 과점적인 상태에 있기 때문에, 카르텔이 가격의 저하를 방지하거나, 노동조합이 강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임금의 상승에 의하여 생산 성향의 것만의 가격을 내릴 수가 없다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지적되어, 이것이 오늘날의 물가 상승의 한 요인이라고 생각되고 있다.
결국 "하방경직성" 이라는 말이 오를때는 빠르게 올라도 내릴때는 쉽게 내려오지 않는다는 얘기.
100원 인하 발표 이전 정유사들은 유가 인상이 예상된다며 재고를 가득 확보해두라 구매를 종용했다. 이에 대부분의 주유소들은 4월 3주 판매분 까지 재고를 확보해둔 상황이다. 가격 인하 이전에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휘발유가 인하시 가격 부담은 주유소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