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주)에이블씨엔씨의 `미샤` 비즈니스 모델분석 및 성장전략과 이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롤로그
2.㈜에이블씨엔씨의 현황
3.미샤의 비즈니스 모델분석
4.도전, 성장전략과 이슈:혁신VS다각화
5.에필로그
- 본문내용
-
매출총이익률은 58% 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유지
– 생산원가 합리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 월평균 매출액 100억 원대에 달하는 규모의 경제 효과
“스위스퓨어”
– 매출비중 확대에 힘입어 매출총이익률은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
– 그러나 폭발적 매출 증가에 따른 인건비 및 지급수수료 부담과 저가브랜드 화장품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광고 선전비 및 판매촉진비 부담이 급증하면서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 비중이 2004년 상반기 34.6%에서 2004년 하반기 42.7%, 2005년 상반기 46.5%까지 상승하면서 영업이익률은 큰 폭으로 하락
판매관리비 항목별 매출액대비 비중
– 급격한 매출신장으로 인건비, 지급수수료, 판매촉진비, 광고선전비 비중은 크게
증가한 반면, 효율적 경영관리시스템 구축에 힘입어 기타 판관비 비중은 안정적
으로 유지
– 향후 회사는 경영효율성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하여 판매관리비 항목의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노력
최근에는 가치 상점(Value Shop), 가치 네트워크 등의 대안적 가치 배열 방법론
(Value Configuration)이 논의되고 있음 (Stabell & Fjelstad 1998).
미샤의 비즈니스 모델은 온/오프라인을 통합
– Stabell & Fjelstad(1998)의 Value Configuration 중 Value Chain과 Value
Network의 혼합형이라고 할 수 있음
– 생산과 유통이라는 측면에서의 가치 창출은 Value Chain의 성격
– 그리고 뷰티넷의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간의 정보공유와 이를 통한 미샤
화장품 소비유도라는 측면에서의 가치 창출은 Value Network의 성격
미국의 Dell.com과 일본의 UNIQLO(유니클로)와의 차이점
– 이 두 기업이 생산과 유통관리를 인터넷으로 하는 전통적인 혁신을 했다면, 미샤
는 생산기반을 가진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해서 인터넷 사용자들의 제안에 의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더 나아가 자연스럽게 오프라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선
(先) Value Network, 후(後) Value Chain이라는 점을 차별점으로 분석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