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코닉스 뽀로로 국내 애니메이션 해외(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뽀로로 캐릭터 소개
2) 기업 소개
2. 성공배경
1) 과거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2)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실패 요인
3) 현재 해외 진출 현황 및 성공사례 (프랑스)
3. 성공 요인분석
1) 기업가정신
2) 마케팅 전략
-SWOT
-STP
-포지셔닝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4P
4. 결 론
5. 토 론
본문내용
한 때 세계 1위의 애니메이션 수출국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하청생산기지

애니메이션 하청생산은 중국 등 저임국가로 이전
우리나라는 많은 시도에도 불구하고 침체의 늪 속으로…
↓우리나라는 2006년 기준 애니메이션 매출 약 4,000억 원을 기록하여 전 세계시장의 1%를 차지하는 데 그쳤었다.



첫째, 애니메이션을 수용하는 사회분위기


둘째, 우수인력의 유입에서의 차이


셋째, 국내업체들이 과거의 하청제작에 익숙해져 있어,
창작애니메이션의 제작 및 배급에 대한
경쟁력이 부족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최종일 대표.


2001년 5명으로 시작
사재를 털고 투자를 받아 5억원으로 출발.
악조건 속에서도 한차례도 없었던 감원.
“ DNA가 맞으면 우리식구가 되고 한번 식구가 되면 고락을 같이한다”는 것이 최사장의 신조.


<차별화 전략>
* 일본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
* 디자인 차별화 ( 캐릭터/ 배경/ 컬러 )
* 애니메이션, 연령층 차별화 분야
<집중화 전략>
* 유아층 타겟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국제경영] 뽀로로 중국 시장 진출기
  • 국내 애니메이션의 최초 유럽 방송브라질, 이탈리아 국제 대회에 경쟁작으로 초청물리적, 심리적 거리가 가까우며 시장잠재력이 큰 중국 콘텐츠 시장으로 진출기업소개캐릭터산업해외시장진출중국시장분석사업평가성공장애요인향후 과제개선방향Q&A출처 :진출 연혁기업소개캐릭터산업해외시장진출중국시장분석사업평가성공장애요인향후 과제개선방향Q&A2002.㈜아이코닉스, ㈜오콘, ㈜하나로텔레콤 뽀롱뽀롱 뽀로로 공동제작

  • [국제경영사례] 뽀로로의 해외 진출의 성공 요인 분석
  • 목 차서론1. 기업 소개2. 진출 국가 및 매출 현황본론3. SWOT 분석 4. 포지셔닝 분석 과 4P 전략5. 마케팅 전략 6. 경쟁기업과의 비교 결론7. 향후 뽀로로의 전망 8. 참고 문헌1. 기업 소개 1) 아이코닉스란?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목 차3. 뽀로로의 성공요인 & 현황 분석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 오콘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 & 우리 조의 견해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국내 캐릭터 시장의전례 없는 성공육성지원 부족 등의 요인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실패多신조어’뽀통령’까지 만들 정도의 이례적인 성공사례 : 뽀로로거대한 파급력의문화적 컨텐츠다른 산업에까지 영향력을 미쳐 하나의

  • [경영전략] 뽀로로의 성공전략 분석
  • 1. 뽀로로 소개(1) 개요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2001년 9월 25일에 설립되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