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프랑스의 우주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랑스의 우주 산업
2.프랑스의 인공위성 보유량
3.프랑스 우주 산업의 특징
4.우주 분야의 상업적 활용
5.상업용 인공위성의 제작
6.프랑스의 우주 산업 예산과 규모
7.천리안 위성(통신해양기상위성)
8.우주 산업의 개방
9.마스 익스프레스
10.ISS (국제 우주 정거장)
11.ESA (유럽 우주 기구)
12.아리안 로켓
13.갈릴레오 프로젝트
본문내용
2차 대전 이전부터 러시아, 미국과 기술 협력
ESA 설립을 통해 자국기술을 가입국과 공유
다른 나라의 인공위성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제작 기술을 전수
미국, 러시아 등과의 공동 프로젝트 (국제 우주 정거장, 마스 익스프레스 등)



ESA 15개 회원국과 러시아가 공동 개발
2003년 6월 발사에 성공
2004년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화성의 남극에서 물분자가 존재하는 지점을 찾아내 얼음을 촬영하는데 성공


ESA의 10개국과 미국, 러시아, 일본, 캐나다, 브라질 등 16개국이 참여한 다국적 프로젝트
미국의 스카이랩과 러시아의 미르의 대체
현재 고도 350km의 높이에서 조립중
다양한 우주실험과, 반물질 연구, 우주에서의 인체변화, 지구 관측 등의 임미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
  • 산업에 진출하여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며 고전 중에 있던 워너(Warner Bros)였다. 1983년 워너의 주식 7%를 인수하며 경영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시작하였으나, 결국 그의 의도는 워너의 회장인 스티븐 로스의 반대에 부딪쳐 좌절되었다. 그 이후에 눈을 돌린 것이 20세기 폭스(20 Century Fox) 사였다. 그의 의도는 성공하여 1985년에 폭스를 소유하고 있던 석유상 마빈 데이비스로부터 폭스의 경영권을 6억 달러에 획득하였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머독의 관

  • [경영학]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경쟁우위 전략
  • 국제,국내선 청사,김해공항국내선 청사에 각각 한 곳씩 운영하며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신속하게 파악,회사의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 모니터링의 역할4.전략적 제휴-스카이 팀이라는 Global Alliance를 운영 5.E-Business-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6.환경경영-환경친화적인 기업경영을 위해 1993년 환경 전담부서를 설치,운영AirPlane상생전략 국 외국 내한성 항공  제주 에어  전북 항공  그 밖의 추진계획(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 국제적 보급으로. 그것을 제공하는 측(Licensor)에서는 그 대가를, 도입하는 측(Licensee)에서는 그것을 이용하여 추가이익의 확보를 제공해주는 기초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라이선싱에서 제공하는 측은 무형의 재산에 대한 권리를 부여하는데, 이 권리는 다음과 같다. ①특허 ․발명 ․제조방법 ․공정 ․디자인② 저작권 ․ 문학 ․ 음악③ 상표 ․ 상호④ 프랜차이즈 면허 ․ 계약⑤경영기법 ․프로그램 ․시스템 등화학 산업이나 전자산업처럼 기술

  • [경제학] 다국적 기업이란 무엇인가
  • 국제경제관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에 충분한 양적․질적 의의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2. 다국적기업과 유사한 개념1) 국제기업국제기업(international corporation)은 다국적기업보다는 해외활동의 정도가 낮은 기업을 말한다. 캐나다 산업구조담당관실은 국제기업을 국외에서 활동하면서도 모국에서의 경영방식이나 심지어 모국의 법률의 우위성을 고집하는 기업이라 정의하고 있다.킨들버거(Kindleberger)는 국제기업이란 해외활동을 하면서도 그 기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산업 등에서의 기업 간 국제협력이 두드러진다.이 같은, 국제 전략제휴의 대표적 예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손을 잡은 에어버스,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와 미쯔비시간 소형차 생산을 위한 제휴, IBM, 지멘스, 도시바 간의 반도체 공동생산을 위한 제휴 등을 들 수 있다.국제 경영협상의 여러 유형 중 전략제휴와 합작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해 가며 파트너를 선정해 협력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국제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