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뚜레주르 Tous les Jours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사례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기업의 사명 및 목표
2)기업의 조직도
3)기업 연혁
4)재무상황
5)기업의 능력
3. 환경분석
1)미시환경
2)거시환경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
1)목표시장 분석 (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
2)제품전략 분석
3)가격전략 분석
4)유통전략 분석
5)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전략 (항산화 빵)
1)목표시장전략 (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
2)제품전략
3)가격전략
4)유통전략
5)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8. 결론
9. 참고자료 및 기타자료
- 본문내용
-
3. 가격전략 분석
1) 제품가격
뚜레쥬르는 중저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케익의 경우 1호 7,900원부터 6호 29,000원까지 크기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가 있다. 단케익은 2단 50,000원부터 3단 120,000원까지의 가격대가 있고 선물용 롤케익은 7,000원부터 롤컬렉션(3입) 18,000원이 있다. 또한 조각케익의 경우는 2,500~3,000원 정도이다. 주력 제품인 일반 빵을 보면 미니 빵 400원부터 사이즈가 큰 빵은 3,200원까지 있다. 보통 일반 빵의 가격대는 중간 크기의 빵은 800~1,400원이고 큰 사이즈의 빵은 2,000~3,000원 내외이다. 식빵은 보통 1,500~4,000원 정도이고 바게트는 1,400~2,000원 정도이고 베이글은 900~1,000원 정도이며, 도넛의 경우는 700~1,100원 정도이다. 또한 샌드위치는 3,000~4,000원 정도로 고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빙수종류는 3,500 ~5,500원 정도이다.
2) 제휴카드 우위
제휴카드의 사용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대부분의 베이커리 가격의 차이는 크지 않다. 기존의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들은 특별한 차별화 없이 지나친 고가격도 저가격도 아니다. 따라서 제휴카드의 할인은 소비자에게 큰 매력을 느끼게 한다. 뚜레쥬르는 파리바게뜨와 가격에 있어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지 않지만 파리바게뜨는 SKT와 LGT는 각각 10%할인되고 통신업체는 두 기업 뿐이지만, 뚜레쥬르는 T멤버쉽 15%할인 Olleh Club 10%할인, SHOW 10%할인(1일2회, 한도 20만원), LGT 10%할인 등 총 셋 통신업체에서 할인된다.
가장 큰 장점은 CJ ONE카드이다. 파리바게뜨는 해피포인트가 있지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곳이 7업체 뿐이기 때문에 포인트를 쌓아서 쓰는 시일에는 시간이 거린다. 하지만 뚜레쥬르는 CJ 계열사로서 16개 업체로부터 포인트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를 쌓아 쓰는데 기일이 파리바게뜨 보다는 적게 걸리게 된다.
① 파리바게뜨
- 참고문헌
-
9. 참고자료
www.tlj.co.kr
www.cjfoodville.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nso.go.kr
www.seri.org
www.donga.com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chosun.com
www.fnnews.com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 KMAC, 2008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 김재홍 외, 하나금융, 제189호, 2006
매일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