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ⅰ국가 선정 이유
Ⅱ 본론
ⅰ 영국의 식문화
ⅱ 이탈리아의 식문화
ⅲ 인도의 식문화
ⅳ 캐나다의 식문화
ⅴ 터키의 식문화
ⅵ 프랑스의 식문화
ⅷ 호주의 식문화
Ⅲ 결론
- 본문내용
-
3. 인도 음식의 일반적인 특징
1) 주식에서 간식에 이르기 까지 인도의 모든 음식에는 향신료가 사용된다.
:향신료(spicy)는 인도말로 '마살라' 라고 하는데, 마살라는 주로 식물의 열매, 씨앗, 잎, 뿌리 등으로 만든 향신료로 그 맛과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향신료의 종류는 100여가지가 넘으며, 일반 가정에서도 20~30종류는 비치해 논단다. 와우. 향신료의 혼합비율이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주요요소이다.
2) 콩과 유제품을 많이 섭취한다.
:인도요리에는 콩과 유제품이 많이 사용된다. 사용되는 콩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콩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쪼갠 것이 주로 요리에 쓰인다. 이것을 달(dahl)이라 하며, 이것을 삶은 요리도 달이라 부른다. 인도인들은 매일 이 요리를 먹고, 달을 기본으로 한 요리도 종류가 다양하다. 우유는 생우유로 사용되기도 하고, 농축하여 죽을 끊일 때 넣기도 한다. 우유생산량의 절반은 기이(ghee)라는 버터기름으로 만들어 지는데, 기이는 정의개념으로 신성시되며, 신을 위한 기름이며 과자를 만들거나 고급요리에 꼭 필요한 재료이다.
3) 국민의 약 30%가 엄격한 채식을 한다.
:인도는 약 80% 이상이 힌두교도이며, 이들 모두 채식주의자 이므로 단백질공급원을 주로 콩류와 우유, 버터,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으로 섭취한다. 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은 육류와 생선류는 말할 것도 없고, 심지어는 달걀도 먹지 않는다. 입으로 섭취한 음식물이 몸상태를 유지시킴과 동시에 마음까지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가난한 계층의 사람들은 종교적인 이유보다도 경제적인 이유로 채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4. 인도 음식의 지역별 특징
1) 북부지역 :빵을 주식으로 하며, 채신주의자가 남부에 비해 많은 것이 특징. 약하게 조미한 음식과 요구르트 및 기이를 많이 사용하고 이슬람교도들이 많아 돼지고기를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