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저가항공사의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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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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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저가 항공사를 선택한 이유

2.) 저가 항공사가 출연하게 된 배경


2. 이론적고찰

1.) 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황(제주항공)

2.) 해외사례(사우스 웨스트)

3.) 국내 저가 항공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 (제주도)


3. 앞으로 저가항공의 발전방향


4. 결론

1.) swot 분석을 통한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 연혁

티웨이항공(T'way Air)는 대한민국의 항공사이다. 과거에는 한성항공(Hansung Airlines, 韓星航空)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였었다. 한성항공은 2005년 대한민국의 최초의 저가 항공사로서 첫 비행을 시작하여 한때 제트기 도입과 국제선 취항을 추진하였으나, 2008년 10월 18일 부로 고유가, 고환율 및 그로 인한 자금난으로 인해 운항을 중단하였다. 이후 2009년 3월 3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5월 말에 국내선 재취항, 7월 초에 국제선 취항으로 재운항을 합의하였으나 투자유치 실패로 부정기 운송면허 취소 처분을 받을 위기에까지 몰렸었다. 2009년 8월 31일에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을 하고 국토해양부에 증명서를 제출, 등록 취소가 잠정 연기된 상태에서 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부가 2010년 3월 5일 프래패키지 딜 방식으로 신보창투 (현 신보종합투자)를 새 주인으로 맞이함에 따라 영업을 재개하였다. 한편 한성항공은 영업을 재개하면서 티웨이항공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전 아시아나항공 부사장인 윤덕영을 사장으로 임명하였다. 2010년 9월 운항증명을 발급받았다.

* 마케팅
회원가입이나 포인트 사용 등의 별도 절차 없이 티웨이항공권을 제시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휴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이 3월 27일(일)부터 김포-제주 노선 기존 24편에서 26편으로 증편 운항함.

- 이스타항공 -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제주특별자치 통계청

한국 항공사

문화일보

네이버 백과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국토 해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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