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문화적차이로 인한 해외 진출 실패 사례-켈로그의 인도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켈로그의 실패사례
(1) 켈로그의 해외진출배경
(2) 인도를 선택하게 된 이유
(3) 실패이유

2. 그 외 다양한 기업의 실패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켈로그의 실패사례

(1) 켈로그의 해외진출배경

켈로그는 시리얼 업계중에서는 독보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켈로그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 켈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20개의 공장을 가동하면서 연매출 60억 달러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달성하였다. 그러나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시리얼 시장은 켈로그를 바짝 추격해 오던 제네럴 밀즈(General Mills)의 치리오스(Cheerios)라는 브랜드가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시리얼의 핵심시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영국에서 시리얼 제품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없어 보였다. 실제로 10년간 시리얼 제품 시장규모는 정체되어 있었고 1990년대 초에 켈로그는 유럽과 미국이 아닌 다른 시장을 찾아야 했다.

(2) 인도를 선택하게 된 이유

인도시장은 BRICs(2000년대를 전후해 빠른 경제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라질·러시아·인도·중국 등 신흥경제 4국을 일컫는 경제용어)의 I(India)의 하나로 빠른 경제성장과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인도는 약 10억이 넘는 인구와 함께 2억 5천만이라는 잠재적 소비자가 있는 미개척 시장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도시장에서 시리얼제품시장은 전무한 분야였다. 마침 1991년 인도가 국제무역 장벽을 허물자, 1993년 켈로그는 6500만 달러라는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면서 켈로그의 넘버 원 브랜드인 ‘콘 푸레이크(Corn Flakes)’를 인도에서 출시하
게 된다. 켈로그의 이러한 인도 시장에 대한 투자는 인도의 경제 관료들에게 적극적으로 환영받았으며, 1994년 인도의 ‘봄베이 주식시장 책임 자’(Bombay Stock Exchange)였던 바지라트 머천트(Bhagirat B Merchat)는 “만일 켈로그가 인도 인구의 2%에 해당하는 시장점유율만 차지한다 해도 그 숫자는 1,800만 명으로 미국시장보다 더 큰 시장을 차지하게 된다.” 고 했을 정도로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은 매우 낙관적이었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http://blog.naver.com/zilch84?Redirect=Log&logNo=120069504447

http://blog.naver.com/dhkdn07?Redirect=Log&logNo=20100549428

http://blog.naver.com/patito?Redirect=Log&logNo=20003399469

http://cafe.naver.com/homeworkmsjw.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09&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5&dirId=50502&docId=109252811&qb=7J2464+EIOy8iOuhnOq3uA==&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0

EBS 다큐프라임 동(東)과 서(西)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켈로그 인도시장 진출 실패요인
  • 차이 및 소비자 행동의 여러 가지 상이한 측면에 부딪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소비자 행동의 차이는 자기가 속한 사회의 문화적 환경에 따른 가치관, 신념,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비롯되는 것이다.세계인의 아침식사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켈로그도 이처럼 문화적 차이 때문에 인도라는 거대한 미개척시장에서 쓴맛을 봐야만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켈로그가 실패한 이유를 살펴보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2. 기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진출한 국가의 언어, 금융제도보다 훨씬 중요한 문화적 차이를 아주 가볍게 봄으로써 수습할 수 없는 시간과 금전적 손실을 입고 세계화의 성공에서 점점 멀어져가기도 한다. 세계인의 아침식사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켈로그도 이처럼 문화적 차이 때문에 인도라는 거대한 미개척시장에서 쓴맛을 봐야만 했다. 이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자 켈로그의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1) 켈로그의 탄생켈로그박사는 건강연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실패원인분석51 하프프라자.52 켈로그 인도시장진출 실패원인53 켐벨수프 해외진출 결과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사례1. Amway유통채널 간소화 사례2. 동풍열달기아 3.유통과 현지화3. 유통과 현지화 사례1. 초코파이유통과 현지화 사례2. 홈데포유통과 현지화 사례3. 월마트유통과 현지화 사례4. Best buy4. 유통과 합작투자4. 유통과 합작투자 사례1. SPA 유통과 합작투자 사례2. 켈로그 인도시장실패5. 유통과 브랜드가치5. 유통과 브랜드 가치 사례1. 금호타이어유통과 브랜드 가치 사례2. 로만손 시계1. 유통의 의의와 현 실태상품 따위가 생산자에서 소비자, 수요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배경3. 연구방법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2) 브랜드의 기원3) 브랜드의 변천4) 브랜드의 필요성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6) 브랜드의 이점7) 브랜드의 기능8) 브랜드의 조건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