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글로벌 시대의 차 문화-일본의 음식문화와 에티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일본 요리의 종류
-술의 종류
-우리나라와 다른 점
-금기사항
-식사 중 주의사항
-음주예절
-간단한 에티켓
- 본문내용
-
-우리나라와 다른 점
젓가락만으로 식사를 한다는 것이다(카레라이스나 볶음밥 같은 경우는 제외). 그래서 국을 마실 때에는 그릇을 들고 마셔야 한다.
손님을 대접할 때는 1회용 나무젓가락을 내놓는 것이 보통이다. 1회용이므로 청결할 뿐만 아니라 설거지도 간단하기 때문이다.
식사 중에 젓가락을 잠시 내려놓을 경우 젓가락받침대가 있으면 젓가락 아래쪽 부분을 그 받침대에 올려놓는다. 젓가락을 놓는 방법도 한국과는 달리 가로로 놓는다.
식사 시에 밥공기는 한국의 경우처럼 식탁에 놓은 채 떠먹는 경우가 없다. 반드시 왼손에 들고 먹는 것이 습관이 되어 있다.
-금기사항
1.젓가락을 빤다. 2. 젓가락을 입에 문 채 다른 행동
3. 그릇을 젓가락으로 당긴다. 4. 젓가락으로 음식을 찍어 먹는다.
-식사 중 주의사항
* 자신이 먼저 먹지 않도록 한다.
* 가져온 음식은 바로 먹도록 한다.
또한 음식을 오래 들고 있지 말며, 한 번 상 위에 놓여진 요리는 먹는 것이 좋다.
* 젓가락을 핥지 않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