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OLAP 솔루션과 매출관리지원시스템의 그 활용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1

Ⅱ. OLAP와 의사결정지원 시스템…………………………………………….…2

2.1 OLAP………………………………………………………………………………………….2
2.1.1 OLAP의 정의…………………………………………………………………………..2
2.1.2 OLAP의 특성 및 기능……………………………………………………………….4
2.1.3 OLAP 시스템의 구조…………………………………………………………………6
2.1.4 OLAP의 제품 분류……………………………………………………………………7

2.2 OLAP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10
2.2.1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개요……………………………………………………….10
2.2.2 OLAP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10

Ⅲ. OLAP 솔루션의 활용사례………………………………………………………12

3.1 주요 OLAP 어플리케이션과 사례…………………………………………..12
3.1.1 국내 OLAP시장 현황…………………………………………………………………12
3.1.2 OLAP 구축사례…………………………………………………………………………15

3.2 OLAP 솔루션 : Power EBI의 개요…………………………………………17
3.2.1 Power EBI 소개………………………………………………………………………17
3.2.2 Power EBI 구성요소………………………………………………………………..19

Ⅳ. 프로토타입 구현………………………………………………………………………22
4.1 ImPromptu……………………………………………………………………………..23
4.2 PowerPlay………………………………………………………………………………24
4.3 Demo……………………………………………………………………………………..26
Ⅴ. 결론…………………………………………………………………………………………….29
본문내용
Ⅰ.서 론

오늘날 기업에서 고객에 대한 정확한 정보의 필요성이 증대 되고 있다. 최근까지 대부분의 기업은 불량 데이터를 정리하는 일에 대해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았다. 다시 말해 정확하지 않고 중복된 고객 정보는 사소한 문제이며,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 묵인될 수 있는 사항으로 간주했었다. 최근에는 Data warehousing과 Data mining에 대해 많은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양질의 데이터에 대한 가치와 데이터베이스의 튜닝 비용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이 작업은 결코 사소한 문제가 아니며, 그 비용(인력과 컨설턴트를 채용하는데 따른 직접 비용 및 시장 기회손실에 따른 간접 비용 포함)은 엄청난 규모라 할 수 있다.
많은 기업에서 불량 데이터는 알려지지 않은 문제로 남아있다. 밸리티社의 마케팅 통신 부사장인 데이브 스탄빅은 말한다. “데이터 품질 문제는 IT계에서 비밀스런 문제로 남아있는데, 그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 중역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중역들이 그것을 보지 못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데이터가 중역들에게 보고서 형태로 제출되기 전에 며칠간의 수작업을 거치는데, 이 과정에서 불량 데이터가 제거되면서 중역들은 올바른 데이터만 보기 때문이다.” 이런 고된 세척과 재작업으로 인해 데이터 품질을 둘러싸고 가장 위험하고 잘못된 인식 중 하나가 크게 유포되어 왔다.
참고문헌
[1] 데이터베이스 진흥 센터, http://www.dpc.or.kr
[2] 렉스켄, http://www.lexken.co,kr
[3] 박상범,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이론적 고찰”, 동국대학교 논문집, 1989
[4] 박흥국ㆍ전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문사, 1996
[5] 임상배, “OLE를 사용한 다중 OLAP 서버를 지원하는 OLAP 클라이언트 설계 및 구현”, 홍익대학교 논문집, 1999
[6] 조재희ㆍ박성진,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OLAP, 대청미디어, 1998
[7] 조재희ㆍ박성진, OLAP 테크놀로지, 시그마 컨설팅 그룹, 2000
[8] 조재희, “OLAP 서버를 이용한 기업 정보기반 구축에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인문사회과학 논문집, 1996
[9] 조재희, “최종 사용자를 위한 다차원 데이터베이스”, KMIS EIS/DSS 학술대회 논문집, 1994
[10] 최진기ㆍ박민석, 데잌터베이스 월드, 데이터베이스 진흥센터, 1999.7
[11] 한경수ㆍ안정용, “데이터베이스에서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OLAP의 소개”, ‘98추계 학술 발표회 논문집, 한국 통계학회,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마케팅 패러다임 6가지 변화에 대한 사례조사
  • 예를 들어 포드 자동차의 경우는 Quality is job one이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은 질 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질 경영이란 위에서는 이끌고 밑에서는 받쳐 주는 것이라는 얘기가 있다. 미국 Deming교수의 품질관리 이론에서는 QC(Quality Circle), 종업원 제안제도, 통계적 품질관리, 결점을 없애려고 노력하는 ZD(Zero Defects),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들은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보여지는 공통적 특성이라고 보았다. 대표적인 에로 도요타 자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예측 가능산업경제 시대에서는 환경변화가 예측 가능한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변화가 완만하여 문제 자체가 잘 정의되어 있고 정확한 데이터만 갖고 있으면 데이터에 의존한 문제해결 방법, 즉 노하우가 중요했다. 따라서 경영의 초점도 정확한 관리와 노하우 축적에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잘 갖춘 시스템을 구축하면 상대 보다 경쟁우위에 설 수 있었다.조직의 역량 극대화 - 변화에 대응그러나 지식경제시대에서는 환경변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예측 가능산업경제 시대에서는 환경변화가 예측 가능한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변화가 완만하여 문제 자체가 잘 정의되어 있고 정확한 데이터만 갖고 있으면 데이터에 의존한 문제해결 방법, 즉 노하우가 중요했다. 따라서 경영의 초점도 정확한 관리와 노하우 축적에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잘 갖춘 시스템을 구축하면 상대 보다 경쟁우위에 설 수 있었다.조직의 역량 극대화 - 변화에 대응그러나 지식경제시대에서는 환경변

  • 롯데정보통신 기업면접입사직원 후기
  • 시스템 구축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 서비스 개시2002부설 정보기술연구소 설립 LCN(Lotte Commerce Net) 사업개시 Moin 솔루션 개발 및 사업개시2003롯데호텔 전 지점 POS 구축 호석,롯데삼강,롯데카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롯데디지털스쿨 오픈2004F1 Plus 기업금융 솔루션 개발, Moin V2 개발 롯데전자 합병, 자본금 증자(42억)2005롯데그룹 통합정보센터 착공 현금영수증 사업 개시 RFID 연구회 발족서울시 품질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롯데건설 조달

  • 경제경영 고객 관계 관리 CRM Customer Relation
  • 그룹웨어, 워크플로우, http 서버, 메일 서버 등의 기간정보 시스템을 지칭한다. “프런트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백 오피스 제품/서비스와 통합되거나 독립적으로 사용되어 축적된 정보와 지식을 실제로 발현시키기 위해 엔드유저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백 오피스 CRM은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 데이터웨어하우징(Data Warehousing), 위험관리(Risk Management) 등 원천 데이터를 정련ㆍ통합ㆍ종합함으로써 결과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CRM 패키지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