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순치기술][음향컨텐츠][음향음성학][음향학][음향효과]음향순치기술, 음향컨텐츠, 음향음성학, 건물의 음향학, 방송광고의 음향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음향순치기술

Ⅲ. 음향컨텐츠
1. 비압축 포맷
2. MPEG 압축 포맷
3. 인터넷 오디오(Streaming)
4. 영화/DVD용 오디오

Ⅳ. 음향음성학
1. 음파(sound waves)
2. 소리의 높이․세기․음질
1) 소리의 높이와 음파의 진동수
2) 소리의 세기와 음파의 진폭
3) 소리의 음질과 음파형

Ⅴ. 건물의 음향학

Ⅵ. 방송광고의 음향효과
1. 방송광고 음향효과의 심상 창출
2. 방송광고 음향효과의 상표회상
3. 방송광고 음향효과의 광고에 대한 태도
4. 방송광고 음향효과의 인지 반응 도출
5. 방송광고 음향효과의 상표태도
6. 제품관여의 고/저에 따른 종속변인 측정치의 차이와 음향효과와의 상호작용
1) 제품관여의 고/저에 따른 음향효과 유/무의 상표회상률
2) 제품 관여의 고/저에 따른 인지 반응과 음향효과와의 상호작용 효과
3) 제품 관여의 고/저에 따른 심상의 용이성과 음향효과와의 상호작용
4) 제품 관여의 고/저에 따른 심상의 생생함과 음향효과와의 상호작용
5) 제품 관여의 고/저에 따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음향효과와의 상호작용
6) 제품관여의 고/저에 따른 상표 태도와 음향효과와의 상호작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음향은 행사의 분위기 연출과 상승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초기에는 음향의목적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공연 이벤트에서의 음향은 단순히 목적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과 아울러 음질의 보다 정확한 보상을 욕구하게 되었다. 즉 이벤트에서의 음향은 전달하기를 원하는 내용들을 최상의 음질보상 효과를 거쳐 많은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것은 목적하는 바를 접하고자 하는 대상에게 전달하는 것과 아울러 그 이벤트의 분위기 형성에도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음향은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기본기기와 주변기기로 나뉘어져 있다. 기본기기는 소리를 내기 위한 최소한의 장비를 가리키며 여기에는 믹싱콘솔, 흔히 믹서라 하고 파워 앰프 그리고 스피커로 구성된다. 믹싱콘솔은 아미 그림을 그릴 때의 팔레트와도 같다. 많은 종류의 소리들이 하나로 조화되어 출력이 되는 장비이다. 파워앰프는 전기적 신호들을 증폭시켜 주는 장비이고 스피커는 전기적 신호들을 물리적 신호들로 변환시켜 줌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들의 귀에 소리가 들리도록 해주는 장비이다. 이런 기본기기만 있어도 소리는 날 수 있다. 하지만 더 좋은 그리고 보다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위해 주변기기들이 존재하는 것이다. 이외에 대표적인 주변기기인 Equalizer는 공연 공간의 주파수 배열을 평행되게 만들어 줌으로써 공연에 맞는 음향 상태를 만들어 준다. Effecter는 소리의 잔향과 지연을 조작해 줌으로써 불필요한 소리들을 감소시키며 필요한 소리들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Compressor는 과도한 압력을 일정비율로 감소시켜 출력시켜 줌으로써 기기들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Crossover는 네트워크 디바이딩에 사용되어지는 기기이다. 이런 음향시스템은 또한 기능에 따라 House System, Main System, Monitor System, Recording System으로 나눈다. 하우스 시스템은 객석을 위한 청중용 시스템이고, 모니터 시스템은 무대를 위한 연주자용 시스템이다. 그리고 레코딩 시스템은 차후 앨범을 위한 시스템이다.
참고문헌
교육부,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 과정 해설, 교육부 고시 제 1992-19호, 1995
석문주, 음악교육연구모임, 음악적 성장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서울 : 풍남, 1996
이장호 외, 소음 진동 기사
이규성 외 7명, 소음·진동 공학, 형설출판사, 1999
조희형·박승재, 과학론과 과학 교육, 서울 : 교육 과학사, 1995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소음 진동에 대한 인체영향 평가, 과학기술부,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텐츠산업] 컨텐츠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분석
  • 컨텐츠”란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컨텐츠라고 규정하고 있다.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 4호는 “디지털 컨텐츠”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한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정보통신부는 “디지털 컨텐츠”를 첨단 IT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정보통신망, 디지털방송망, 디지털저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방송의 재전송 불가의 이유→다양한 형태의 자체 콘텐츠를 확보 하고 단말기 보조금 정책을 통해 유료 가입자 100만 돌파-TU미디어: 05, 06년 적자 발생→이용자의 니즈 파악에서 시행착오가 있었으며 가입비 이 외의 수익원이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가입자 유치를 위하여 단말기 보조금을 제공하고 이용요금을 낮추었기 때문-지상파DMB 서비스도 당초 예상보다 부진→광고주의 광고효과에 대한 불신으로 광고 판매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 전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효과의 잠재력을 깨닫고 미키 루니, 밀튼 벌리 주연의 「Its a mad mad world」란 영화의 청량음료 PPL을 실시했다. 이후 코카콜라는 이 영화의 재방송만으로 매년 40억 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보았다. 영화「E.T.」에서 Reeses Pieces(Hershey Poods) PPL의 성공은 PPL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비록 관객들에게 이 초코볼의 구매를 호소하진 않았으나, 작은 체구의 못생긴 외계인이 영화 속에서 초콜릿으로 덮여 있는 이 땅콩과자를 먹는 행동 자체만으로

  • [마케팅전략]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효과의 잠재력을 깨닫고 미키 루니, 밀튼 벌리 주연의 「Its a mad mad world」란 영화의 청량음료 PPL을 실시했다. 이후 코카콜라는 이 영화의 재방송만으로 매년 40억 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보았다. 영화「E.T.」에서 Reeses Pieces(Hershey Poods) PPL의 성공은 PPL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비록 관객들에게 이 초코볼의 구매를 호소하진 않았으나, 작은 체구의 못생긴 외계인이 영화 속에서 초콜릿으로 덮여 있는 이 땅콩과자를 먹는 행동 자체만으로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방송에서 디지털위성방송 시대로의 전환4. 우리나라 디지털 방송의 현황디지털 위성 방송의 해결 과제, 전망과 미래Ⅳ. HD TV1. HDTV 와 SDTV2. 디지털 TV 전송 방식 관련 이슈Ⅴ. 인터넷 방송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인터넷 방송의 역사3. 인터넷 방송 현황인터넷 광고의 미래Ⅵ. 결말Ⅰ. 뉴미디어1. 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New media란, 말 그대로 새로운 전달매체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즉 신문방송 등의 정보전달수단에 대하여 1970년대부터의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