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산업 분석] 축구 잡지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0. 요약

1. 산업 분석의 필요성

1) 축구 잡지의 정의

2) 축구 잡지의 가치

3) 축구 잡지의 중요성 대두

2. 분석틀 소개

3. 시장 환경 분석

1) 잡지 시장의 분석

2) 스포츠 잡지 시장의 분석

3) 축구 잡지 시장의 분석


4. 시장 구조 분석

1) 시장 집중도

2) 진입장벽

3) 제품차별화

5. 시장 행위 분석

1) 행위

2) 광고

3) 제품전략

6. 시장 성과 분석

1) 수익성

2) 자원배분의 효율성

3) 내용의 다양성

4) 수용자 접근의 다양성

7. 쟁점별 분석

(1) 웹진

(2) 포터블 미디어를 매체로 하는 잡지

2) 사람들의 관심사 밖의 축구 정보제공

8. 향후전망

9.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축구 잡지 시장의 분석

현재 국내 축구 잡지 시장은 2개의 메이저 축구잡지와 기타 축구잡지들로 나누어 볼 수 있다.
2개의 메이저 축구 잡지는 ‘포포투’와 ‘베스트 일레븐’이다. 포포투는 영국에서 발행되는 월간 축구 잡지로 라이센스를 사들여와 국내에서 출판을 하고 있는 라이센스 잡지이다. 축구에서 가장 기본적인 포메이션인 4-4-2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매월 영국 내에서 10만부 이상 발매, 한국어판은 2007년 6월에 처음 발간되기 시작한 잡지이다.
베스트 일레븐은 대한민국에서 발행되는 월간 축구 전문지로 해외축구와 국내축구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다루고 있다. 11명의 선발 선수들을 가리키는 베스트 일레븐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이 외에 기타 축구 잡지로는 챔피언스, 인사이드 유나이티드, 아스널 등이 있다.













<포포투 잡지> <베스트 일레븐 잡지>

참고문헌

9. 참고문헌

베스트일레븐
포포투
챔피언스
인사이드유나이티드

잡지 산업진흥5개년계획 - 2011.4 문화체육관광부
잡지의 내용별 분류현황 -한국 ABC 협회
잡지 발행 현황 -(사)한국 잡지협회 납본실
한국ABC 잡지 전문지 2010 공사부수 일람표 - 한국 ABC협회

http://www.kabc.or.kr
http://www.kmpa.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정말좋아요
  • junif***
    (2014.09.29 02:48:47)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미디어로 폭력의 학습, 게임 중독이라는 부정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계층, 성별, 연령으로 확대되어 거대한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게임 산업은 2007년 기준 37.5억 달러의 규모로 2011년에는 48.9억 달러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아시아의 게임 산업은 연평균 10%씩 꾸준히 성장하여 2011년에는 18.8억 달러의 규모를 갖출 것이라고 한다. 게임 속 광고 전문 기업인 Massive에 따르면 전세계 게임 속 광고 시장은 2005년 5,600만 달러규

  • 스포츠 토토와 미디어와의 관계
  • 목 차1. 스포츠 토토 소개 및 역사 1) 스포츠 토토 소개2) 스포츠 토토의 역사와 게임의 종류2. 스포츠 토토의 해외사례 3. 스포츠 토토 사업구조 1) SWOT 분석2) 문제점4. 스포츠 토토와 미디어와의 관계 1) 인쇄물 시장2) 케이블 방송시장3) 인터넷 방송시장4) 지상파 DMB5. 설문조사 방법 및 결과 분석1) 설문조사 방법 및 결과2) 결과 분석6. 개선 방향 1) 건전화2) 대중화7. 결론8. 참고문헌 스포츠 게임 업에는 경륜, 경마, 경정 경견 등의 많은 산업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시장 진입 과정에서 위성방송의 인지도를 높이며 조기에 많은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PPV에 의한 위성방송의 차별화는 PPV가 오늘날과 같은 치열한 미디어 경쟁 속에서 위성 방송의 인지도를 높이며 많은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외국의 PPV 운영 사례를 분석하여 PPV의 개념을 정립하고 PPV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마케팅 요소를 분석하고 국내 시장 구조에

  • 미디어의 이해 레포트
  • 분석의 선형적, 연속적 양상뿐만은 아니다. 13 자동화 | 생활 배우기6.영향- 산업적, 시장적 과정의 모든 단위와 요소를 다룬다. - 참다운 대량생산(순간적으로 전체를 포함한다): 대중매체의 성격이기도 하다. 대중매체라는 것은 그 청중의 양적 규모가 크다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동시에 그것에 관여하고 참가하기 때문에 매스미디어인 것이다. - 소비와 마케팅의 모든 면이다. 왜냐하면 소비자는 자동화 회로 속에서 생산자가 되기 때문이

  • [커뮤니케이션정책] IPTV 지상파재전송 문제
  • 시장동향” 2008.02송수한, “IPTV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국내 IPTV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2007.08 44P송수한, “IPTV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국내 IPTV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2007.08 45P송수한, “IPTV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국내 IPTV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2007.08, 48P이영수, “IPTV, 부가서비스로 승부한다”, 디지털타임스, 2008.11.03최경섭, “생활의혁명 IPTV 시청패턴 따라 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