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대상 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분석 및 개선광고의 스토리 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시장 상황 분석
1) 자사 제품 분석
2) 시장 트렌드 분석
3) 경쟁사 분석
4) 매출 및 점유율 분석
5) 소비자 분석
6) SWOT 분석

2. 광고 목표와 기존광고 문제점 분석
1) 광고 목표
2) 광고의 문제점 분석

3. 개선 광고
1) 개선광고의 스토리 보드
2) 광고의 개선점
본문내용

2. 광고 목표와 기존광고 문제점 분석
그림1. 이효리를 모델로한 기존의 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

1) 광고 목표
이효리를 CF모델로 내세운 기존의 광고는 도시적이고 똑 부러지는 모델의 이미지를 활용해 ‘현명한 주부’로서의 소비자의 모습을 투영했다.
올해 4월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새로운 광고는 기존의 광고에서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인다. 우선 본 광고가 방영되기 전에 고추장 광고사상 유래가 없는 티져광고를 제작, 방송함으로써 소비자의 주의를 효과적으로 끌 수 있었다.
그리고 본 광고는 기존 소비자층은 유지하되 30대 이하의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좀 더 영상미를 강조하여 감성적 분위기를 띄었다.
기존 광고가 기존 소비자층인 30대 이상의 주부층을 목표로 한 광고였다면, 새로운 광고는 30대 이하의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소비자층의 범위를 넓히기 위한 광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광고문화 분석
  • 광고는 시리즈와 패러디가 결합한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 계속적인 시리즈 광고에 참신한 크리에이티브가 좀 더 첨가되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심은하에서 최근 모델을 김희선으로 바꾼 디오스 냉장고 광고도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카피와 함께 광고중이다. 최근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유행어를 만들어 낸 BC카드 광고는 김정은을 내세운 광고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LG카드는 이영애와 배용준을 내세워 같은 노래와 스토리로 LG카드의 친숙함을 표

  • [광고기획론] 삼육두유 광고 기획서
  • 청정원 순창조선+재래식 819.234 816.19 1043.11 857.631 1033.391 845.114 786.432 800.659 1246.098 741.301 1264.038 861.536청정원 순창메주콩된 748.012 914.686 855.648 547.921 849.918 386.951 486.211 462.467 665.79 602.589 567.343 611.592해찬들 재래식된장 1390.034 1120.682 1235.824 1784.707 1647.344 1348.259 1838.162 1681.377 1971.995 1018.698 986.907 879.592해찬들 메주뚝배기+메주뜰구수한 174.468 147.188 124.492 161.755 317.434 195.369 301.319 278.843 531.514 347.281 442.156 647.568해찬들 메주뜰잘익은 0 0 30.455 153.005 346.35 134.165 220.172

  • [마케팅] 현대의 2002년 월드컵 마케팅 광고 효과
  • 보드광고판 2면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게 되고 전세계를 상대로 해당 업종 내에서 독점적 광고, 판촉권을 갖는다. 또 현대자동차는 대회 명칭과 공식 마크, 캐릭터 등을 사용, 홍보․판촉활동을 벌일 수 있고, 일정수의 무료입장권 및 유료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었다.월드컵 개최의 파생 효과월드컵은 특히 올림픽보다 더 마케팅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올림픽의 경우 규모는 크나 경기종목이 워낙 다양한 것이 약점이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광고전략도 30대 피부는 노화가 급속히 일어나는 시기이며 일상생활에 지치기 쉽다는 점을 강조)-「수퍼 경로 화장품은 저가에 저품질」이라는 소비자의 인식을 깨는데 성공.-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여 점유율 1위를 차지.- 99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비 50% 증가《청정원》 환경친화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전개- 대상은 「미원」의 강한 이미지로 인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등으로 다각화하는데 어려움 을 겪었음.-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 및 시장 선점 효과도 지닌다. 중간층의 약화현상이 상품영역에서도 일어난다는 다비트 보스하르트(소비의미래 저자)의 주장도 기억할 일이다.한국사회에 부자는 있지만 귀족이 없다. 철학과 도덕성을 갖춘 귀족, 제대로 된 상류층의 부재가 오늘날 한국사회가 직면한 문제이다. 존경받는 계층이 없는 사회는 불행한 사회이자 병든 사회이다. 근세 이전의 한국 사회는 이렇지 않았다. 아무리 재산을 늘리려 해도 흉년에는 남의 논을 사지 않았고 파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