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3장 수학사와 수학학습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수학 교육과정과 수학사
2.수학적 개념에 대한 반성적 사고 유발
3.문화와 문명의 발달과 수학의 역할
4.역사 발생적 원리
본문내용
수학사를 수학 교육에 이용할 때의 이점
알고리즘적인 계산 수학을 반성하여 개념적 사고를 고취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교육과정 구성에서 ‘자연스러운’ 내용 배열의 준거가 되며, 학습-지도에서 수학적 아이디어의 발달 과정을 따름으로써 자연스럽게 그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수학의 역사적 발달 과정에 소급해 봄으로써 수학적 사고의 인간적인 모습을 접해 보게 하여,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수학 학습에 생기를 불어넣을 방안을 찾을 수 있다.
현대 기술 문명의 발달에서의 수학의 중심적인 역할과 수학의 문화적인 역할, 특히 인간관과 세계관 형성에 미친 수학의 역할을 이해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바꿀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PBL)특성,단계,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PBL)준비,적용,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수업,PBL)사례,제언
  • 교육과 정상의 지도 내용과 그것에 대한 교사의 창조적인 해석과 재구성이다. 그러므로 교수학습 모형이나 절차를 있는 그대로 따르기보다는 교사의 의도 아래 교수학습을 하는 구체적인 상황과 다양한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변형하여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각 과정은 다시 활동 내용에 따라 ① 단원의 내용 분석 및 학습 목표 설정, ② 학습자 및 학습 환경 실태 분석, ③ 교수학습 활동 설계, ④ 온라인 프로젝트 학습방 제작,

  • [교육학과] 수학과 학습부진의 유형과 지도 방법
  • 수학을 가르쳤거니와, 서양에서도 수학은 유클리드의 원론(Elements)을 주요 교재로 하는 수학 교육이 이루어져왔다. 19세기 말에 Dewey가 활동주의에 입각한 수학 교육을 강조한 이래로 현재까지의 수학 교육의 흐름은 학습자를 중심으로 하는 대중 교육의 형태를 띠고 있으며, 이는 Freudenthal의 만인을 위한 수학 교육(Mathematics for Everyone)이라는 어구로 대변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에는 수학사의 이용에 대한 언급조차 없고 교과서 집필상

  •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학습]수학과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의 개념과 의의,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 운영,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 교수학습모형,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 과제
  • 수학적 힘의 신장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교실에서의 교수학습 활동의 매개 수단인 발문 활동에 대하여 유의할 것을 환기시키고 있다. 또, 목표에서 종전보다 관찰, 분석, 조직하는 실험활동을 강조했기 때문에 수학을 활동적이고 구성적으로 지도하는 문제가 크게 부각이 되었으며, 심화과정이 있는 관계로 문제 해결의 활동이 강화되었다. 또, 평가에서는 관찰, 면담 등과 같은 다양한 평가 방법을 권장한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다양

  • 수업 지도안 6학년 가단계 7단원 비례식
  • )실제 피라미드 길이 모르잖아 지금. 그쵸? 그런데 그림자의 길이가 얼마래 지금? S: 200.T: 200. 자, 그림자의 길이가 몇 배 된 거야?S: 20(배).T: 20. 따라서 실제 피라미드의 높이는? 15×20 하니깐?S: 300.T: 그렇지. 300m 가 되겠죠. 이번 시간에는 비의 성질 첫 번째를 배워보았고요, 다음 시간에는 비의 성질 두 번째를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수학 익힘책 105쪽을 펴고 남은 시간 동안 해결해 보도록 하세요. 다 못한 것은 숙제로 해 오면 됩니다. 43:00

  •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제 1장 유아 수학교육의 역사적 배경1. 유아 수학교육의 역사적 배경 및 최근 동향(1) 역사적 배경초기의 수학교육은 인간이 실제 생활 속에서 삶을 위해 수를 다루어야 할 필요성과 함께 시작되어 물물교환이나 농업과 목축업 등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활용되었다. 점차 문명이 발달하면서 수학교육은 삶을 지탱하기 위한 문제해결의 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상징적 기호와 체계의 이해, 인지발달 자극의 수단으로까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