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측정] 공격성유형 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검사의 필요성과 목적

2. 주요구인설정

3. 구성개념 &하위요인 정의구성

4. 문항개발

5. 문항 검토 및 수정

6. 표집
본문내용
① 교수님께서 생각하시는 공격성에 대한 정의를 저희가
알고 싶습니다.

② 저희가 공격성 유형을 하위요인으로서 정하고자
하는데 공격성 유형과 그 유형의 대표적인 행동 특징
을 알고 싶습니다.

③ 저희가 내용분석을 통해 정한 하위요인으로는
1)수동적 2)직접적 3)자기회피적 공격성을 정했습니다.
이것들이 중학생의 공격성유형을 판단할 때 적합할 지
교수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나는 싫어하는 사람이 말을 걸면 무시한다.

나는 화가 나면 엉뚱한 곳에 화풀이를 한다.

나는 싫어하는 아이가 선생님께 혼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마음에 안 드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일을 꾸물거린다.

나는 상대방이 모르는 사소한 복수를 한 적이 있다.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 화가 났을 때 뚱해있다.
.
.
.

수동적 공격성


① 나는 싫어하는 사람이 말을 걸면 무시한다.

② 나는 화가 나면 엉뚱한 곳에 화풀이를 한다.

③ 나는 싫어하는 아이가 선생님께 혼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기분이 좋다.

④ 나는 마음에 안 드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일을 꾸물거린다.

⑤ 나는 미워하는 친구의 물건을 몰래 부셔본 적이 있다.

⑥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 화가 났을 때 뚱해있다.

⑦ 누가 나에게 정중하게 부탁하지 않으면 그가 원하는 것을 들어주지 않는다.

⑧ 나는 인터넷 상에서 악성 댓글을 쓰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⑨ 당사자들이 없는 자리에게 다른 사람에게 불평을 하고, 대면한 자리에서는
얘기하려고 하지 않는다.

⑩ 나는 사람을 때리거나 무언가를 부수는 TV/책/영화를 좋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4공통) 성격의 개념과 제이론, 측정에 대해 자세히 논하시오0k
  • 유형을 말하며, 어떤 자극에 대해 예측할 수 있는 특정한 방향으로 반응하는 성질을 의미한다. 심리적 특질은 상황이 달라진다 해도 얼마 동안은 비교적 안정되어 있어서, 개인의 행동이 일관성을 갖는 데 크게 이바지한다. 일반적으로 붙임성충동성이타성공격성정직성 같은 성격적 특질은 일부나마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생물학적 토대를 갖고 있다는 증거가 나타나고 있다. 성격이란 무엇인가? 행동이나 사고에 나타나는 특징적인 경향성으로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측정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ADHD에 대한 학령전기 및 아동, 청소년 평가를 하는 경우, 부모와 환자에 대한 임상적 면담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면담을 통해 환자의 학교 또는 일상생활 기능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공존 정신과적 장애를 평가하며 환자의 의학적 병력, 사회적 및 가족력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환자의 내과적 병력이 없다면 진단병리학적 검사 또는 신경학적 검사의 적응증이 되지 않는다. 심리 검사는 ADHD를 진단하는 필수적 도구는 아니지만

  • [정신건강론] Chapter 10. 직업과 적응
  • 심리검사 등의 객관적인 수단에 의해 밝혀내고, 직무분석을 통해 추출한 각각의 직업에서 요구되는 특성에 적합한 직업을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 심리검사의 발달과 더불어 상당한 각광을 받아왔고 현재에도 진로지도에 공헌하는 바가 크며, 특히 직업선택에서 적성을 고려하도록 한 점은 이 이론의 큰 공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심리검사를 통해 측정한 개인의 특성이 특정 직업에서의 성공을 정확하게 예언해주지 못하는 점, 그리고 개인의 여러

  • [유아교육] 창의성 이론과 측정
  • 받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참고문헌조연순, 성진숙, 이혜주(2008). 창의성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방법.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목 차1.인지적 접근2.성격 특성 및 동기적 접근3.사회심리학적 접근4.통합적 접근1)지적 (사고)능력2)지식3)인지(사고) 유형2.정의적 측면의 구성요소1)동기2)성격특성3.환경적 측면의 구성요소1)가정과 부모2)학교와 교사, 보상3)사회4)문화5)역사참고문헌7능력(지능)과제 집착력영재성창의성

  • 교육심리 -적성 검사
  • 교육 심리 REPORT적 성 검 사1. 적성 검사 이론2. 적성검사의 종류3. 적성 검사의 활용 목적4. 적성 검사 활용 시 고려할 사항5. 직업적성검사6. Holland 직업적 성격 유형론1) Holland 검사2) 스트롱 검사7. 적성검사 사례1. 적성 검사 이론적성, 적성 검사 이론일반능력 혹은 기본정신능력으로 표현되는 지능과는 달리 적성(適性)은 어떤 특수부문에 대한 능력의 정도나 그 능력의 발현 가능성을 말한다. 즉 어떤 특정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잠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