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측정] 공격성유형 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검사의 필요성과 목적
2. 주요구인설정
3. 구성개념 &하위요인 정의구성
4. 문항개발
5. 문항 검토 및 수정
6. 표집
- 본문내용
-
① 교수님께서 생각하시는 공격성에 대한 정의를 저희가
알고 싶습니다.
② 저희가 공격성 유형을 하위요인으로서 정하고자
하는데 공격성 유형과 그 유형의 대표적인 행동 특징
을 알고 싶습니다.
③ 저희가 내용분석을 통해 정한 하위요인으로는
1)수동적 2)직접적 3)자기회피적 공격성을 정했습니다.
이것들이 중학생의 공격성유형을 판단할 때 적합할 지
교수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나는 싫어하는 사람이 말을 걸면 무시한다.
나는 화가 나면 엉뚱한 곳에 화풀이를 한다.
나는 싫어하는 아이가 선생님께 혼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마음에 안 드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일을 꾸물거린다.
나는 상대방이 모르는 사소한 복수를 한 적이 있다.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 화가 났을 때 뚱해있다.
.
.
.
수동적 공격성
① 나는 싫어하는 사람이 말을 걸면 무시한다.
② 나는 화가 나면 엉뚱한 곳에 화풀이를 한다.
③ 나는 싫어하는 아이가 선생님께 혼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기분이 좋다.
④ 나는 마음에 안 드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일을 꾸물거린다.
⑤ 나는 미워하는 친구의 물건을 몰래 부셔본 적이 있다.
⑥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 화가 났을 때 뚱해있다.
⑦ 누가 나에게 정중하게 부탁하지 않으면 그가 원하는 것을 들어주지 않는다.
⑧ 나는 인터넷 상에서 악성 댓글을 쓰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⑨ 당사자들이 없는 자리에게 다른 사람에게 불평을 하고, 대면한 자리에서는
얘기하려고 하지 않는다.
⑩ 나는 사람을 때리거나 무언가를 부수는 TV/책/영화를 좋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