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일일지도계획안] 유아무용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 역
단 원
학습 대상
준 비 물
학습 주제
학습 목표
단 계
도입
전개
정리 및 발전
평가
- 본문내용
-
◦ 이번수업시간에 진행 할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간략한 줄거리를 알려준다.
◦ 아이들에게 숲속을 들어가는데 집에 다시 돌아올 때 길을 잃어버리지 않게 과자 부스러기로 온 길의 흔척을 남기는 것이라고 설명을 한다.
-> 사진을 보며주면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준다.
◦ 아이들을 꼬리 잡듯이 허리에 손을 잡고 한줄로 서게한다. 바둑돌을 과자라 설명을 하고 교사가 바둑돌을 하나씩 떨어뜨려 흔척을 남기며 길을 만들어 간다.
◦ 짝을 지어 헨젤과 그레텔의 역할을 준다. 마녀의 집에 갇혀 있다가 몰래 탈출 하는 것이라고 설명을 한 후 음악과 함께 짝의 손을 잡고 바둑길(과자길)을 되돌아 오도록 하게 한다.
-> 옆에서 지도하면서 아이들이 상상하면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마녀몰래 빠져나와야되요! 어떻게 나와야 할까요? 살금살금 조용히~~ 쉿~ 까치발을 들며 , 마녀가 깨려한다 빨리 도망가야되요! 빨리 빨리~
◦ 자신이 아는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내용을 말해보고 교사가 설명하는 내용을 듣는다.
◦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상황을 상상 해본다.
◦ 다른 친구의 뒤에 서서 허리에 손을 얹어 긴 한 줄을 만들고 교사가 만드는 길을 따라 걸어가본다.
◦ 교사의 설명을 듣고 짝의 손을 잡고 상황을 상상하며 음악에 맞춰 바둑길(과자길)을 되돌아 온다.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고 보기 좋앗습니다
- raec***
(2016.04.10 23:23: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