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일일지도계획안] 유아무용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 역
단 원
학습 대상
준 비 물
학습 주제
학습 목표

단 계

도입
전개
정리 및 발전
평가
본문내용

◦ 이번수업시간에 진행 할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간략한 줄거리를 알려준다.

◦ 아이들에게 숲속을 들어가는데 집에 다시 돌아올 때 길을 잃어버리지 않게 과자 부스러기로 온 길의 흔척을 남기는 것이라고 설명을 한다.
-> 사진을 보며주면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준다.


◦ 아이들을 꼬리 잡듯이 허리에 손을 잡고 한줄로 서게한다. 바둑돌을 과자라 설명을 하고 교사가 바둑돌을 하나씩 떨어뜨려 흔척을 남기며 길을 만들어 간다.

◦ 짝을 지어 헨젤과 그레텔의 역할을 준다. 마녀의 집에 갇혀 있다가 몰래 탈출 하는 것이라고 설명을 한 후 음악과 함께 짝의 손을 잡고 바둑길(과자길)을 되돌아 오도록 하게 한다.
-> 옆에서 지도하면서 아이들이 상상하면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마녀몰래 빠져나와야되요! 어떻게 나와야 할까요? 살금살금 조용히~~ 쉿~ 까치발을 들며 , 마녀가 깨려한다 빨리 도망가야되요! 빨리 빨리~





◦ 자신이 아는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내용을 말해보고 교사가 설명하는 내용을 듣는다.

◦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상황을 상상 해본다.











◦ 다른 친구의 뒤에 서서 허리에 손을 얹어 긴 한 줄을 만들고 교사가 만드는 길을 따라 걸어가본다.



◦ 교사의 설명을 듣고 짝의 손을 잡고 상황을 상상하며 음악에 맞춰 바둑길(과자길)을 되돌아 온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알차고 보기 좋앗습니다
  • raec***
    (2016.04.10 23:23:50)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활동을 할 것을 강조한다. 물론 모든 내용요소에 대한 보육적 활동은 제한된 시간 안에는 다 이루어질 수는 없으나 실제지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조사활동이 꼭 이루어져야 한다.2) 학습지도의 내용요소(1) 연간, 월간, 주간, 일일지도 계획서 작성, 그리고 교재연구의 절차 및 방법(2) 수업과정에 있어서 효과적인 수업기술을 적용하여 수업을 전개하는 능력(3) 필요한 시청각적 자료를 제작 또는 수집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술(4) 각 지도

  • [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역사,법적근거,환경구성,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학급경영,부모교육,문제점,개선과제
  • 유아지도 Ⅵ.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부모교육Ⅶ.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문제점Ⅷ.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개선 과제1. 문자지도에 따를 학부모의 기대치가 너무 큰 점에 관한 해결방안2. 운영시간상의 문제점에 관한 해결방안3. 교수학습자료정리에 관한 해결방안4. 일일수업지도안에 관한 해결방안참고문헌Ⅰ. 개요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라는 행성 위에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하지 못했던 급격한 변화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 우리 동네 모습과 사람들 지도안, 유아 지도안, 유치원 수업 지도안
  • 신체로표현하는방법에대해이야기 나눈다.⋅독특한바위사진들을보면서몸으로 다양하게 표현한다.⋅유아가 만들고 싶은 바위 모양을 만들어 표현한다.⋅‘바위처럼 해봐요 요렇게!’ 활동 후 느낀 점이나 재미있었던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바위처럼 해봐요 요렇게!’ PPT ⋅그림책 ‘동강의 아이들’(김재홍, 길벗출판사, 2000) 13:40~14:00일과평가 및 귀가지도⋅일과에대해자신의 느낌과생각을적절 하게 표현한다.⋅걸어갈 때 지켜야 하

  • 총체적언어교육법의 방법에 따라 실제 일일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지도= 원아들은 각자 자리에 앉는다.= 교사와 함께 하루를 이야기하며 평가 할 수 있다.= 각자 사물함에서 자기 물건을 챙기며 친구들과 인사 나눌 수 있다.개인물건Ⅲ. 결론본론에서 살펴 본 총체적 언어교육법이란 언어교육의 한 접근법으로서 분절된 언어의 요소들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비형식적인 언어활동을 통해 의미 이해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언어지도 방법을 말한다. 이는 실제로 유아들의 일상

  • 유아음악교육3) 음악의 7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하고 음악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이유 유아듣기능력 발달유아음악교육목표설명하시오0k
  • 유아의 듣기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시오.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를 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조류의 4가지 유형을 기술하시오.4. 음악 개념 7가지를 설명하시오.5. 개정누리과정에서 음악교육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쓰시오.6.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스즈키, 고든 중 3명의 이론가를 골라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7. 음악활동(감상, 노래, 악기, 신체표현, 국악) 중 한 개의 활동지도안을 작성하시오(도입-전개-마무리).Ⅰ. 서 론음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