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중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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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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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중국시장진출현황
2.중국 베이커리 개황 및 산업의 특성
3.파리바게트 의 비전 와 미션
4.파리바게트 중국시장 SWOT, 4P, STP분석
5.4P→7P, 중소도시로의 진출전략
- 본문내용
-
-북경지역
상하이 점포의 성공에 자신감을 얻은 파리바게뜨는 2006년 1월 북경(北京)의 조외 대가(朝外大街)와 리두(麗都)지역에 2개점을 동시에 오픈.
또한, 리두 양광상동점은 신규 조성된 APT 밀집지역으로 입주자의 35%가 외국인일 정도로 소득과 소비 수준이 높은 대표적 고급 상권.
처음부터 북경 중심 상권으로 진입하여 북경 중심 브랜드로 자리 잡는다는 전략.
북경 (北京, Beiching)
천진 (天津, Tianjing)
상해 (上海, Sanghai)
항주 (杭州, Hangzhou)
중국 베이커리의 개황
2010년 통계수치에 의하면은 제빵업의 총산량이 6,000,000톤이 넘음.
(과자2,000,000톤, 케이크 2,400,000톤, 빵 1,600,000톤).
2006-2010년간에, 중국바이커리산업은 연평균
성장률(CAGR)약 32.0%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고 다른 외식업보다 앞선적.
2010년11월말까지 중국동부지역은 베이커리기업 1079개가 있고,
종업원이 4.9만명이 있고 총자산이 123.86억원을 이룸.
2010년 중국베이커이산업 총수입은 411.9억원이고,
성장률은 22.25%. 2015년까지 총판매액은 793억원이라고 전망.
Segmentation
중국 시장 전체를 시장 세분화 한 것이 아니라 그 지역별로 특성을 살려 지점마다 각기 다른 시장세분화를 시행.
Targeting
중국의 중산층이라는 웰빙과 건강에 좀더 관심이 있고 소비할 수 있는 능력이 되는 세부시장을 선택
매장입지 역시 외국인들과 상류층 현지인이 주로 거주하는 상하이 지역을 선정,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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