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DIET` 다이어트 식단 판매 사이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분석
3) SWOT분석
-STP전략
-4P
-고객단계별 전략

결론

참고문헌 / 사이트
본문내용

2. 미시적 환경분석
고객, 자사, 경쟁사에 중점을 두고 미시적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이 다양한 동기와 목적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을 내어놓기 시작했고, 이러한 조류에 새로이 발을 담근 기업 및 사이트들이 있다. 우리가 선정한 IT-DIET, 그리고 경쟁사들 또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식과 트렌드를 따라가고자 애쓰고 있다.
고객
언젠가부터 다이어트가 금연과 금주를 앞질러 새해결심 1순위가 되고 있다.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에서 열망이 되고 있는데, 연령별로 다이어트의 선호도와 필요성이 다르다.
연령별로 다이어트의 필요성과 원하는 체중이 다르다. 우선 20대는 키와 관계없이 46kg을 선호한다. 소녀시대처럼 요즘 젊은 세대들은 마르고 가녀린 몸매를 원한다. 따라서 46kg에 44사이즈가 꿈인 것이다. 30대 독신 여성들은 50kg을 선호한다. 30대의 우울함을 다이어트로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다이어트에 열중하는 것이다. 30대 중 출산을 한 여성들은 출산으로 망가진 몸매를 회복하는데 주력한다. 그래서 복부나 허벅지, 팔뚝을 날씬하게 만들기를 원한다. 40대로 넘어가면 다이어트를 열망하지만 몸도 마음도 따라주지 않는다. 먹을 일은 많아지고 모임은 늘어나고, 각오는 매번 다지지만 이제는 50kg 중반도 쉽게 용서를 하게 된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40대가 가장 힘들다. 50대가 되면 몸을 챙기게 된다. 성인병과 복부지방에 민감해 지면서 식생활과 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그래서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 하는데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우리가 목표로 삼고 있는 연령대는 20대 여성들, 특히 20대 중후반의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들이다. 시장조사기관인 램브리니 라이트의 조사를 보면, 20대 후반 여성은 시간이 많고 의지력이 강하여 다른 연령에 비해 다이어트 성공률이 높다고 한다. 20대 여성은 체중에 유난히 민감해 체중 감량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반면, 30대는 시간이 부족해서, 40~50대는 완벽한 체형을 갖추는데 흥미를 잃어버리기에 체중에 신경을 쓰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램브리니 라이트의 연구원은 “여성들의 결혼이 늦어지는 가운데 20대 중후반의 여성들 중 다수는 데이트를 즐기거나 활발한 사회활동을 즐기는 싱글일 것이며, 그것은 그들이 건강식을 먹고 좋은 외모를 유지하는데 성공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자사
현재 자사, IT-DIET의 기업 목표는 타사들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추구함으로써 경쟁적 우위를 확보함에 있다. 또한 고객과의 특별한 관계형성, 즉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하고자 한다.
명시된 배송정책을 살펴보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하여 무료배송을 하고 있으며, 재고의 유무에 따라 1~2일 내에 물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경우, 개별 연락을 하며 일주일 식단의 경우에는 주 3회 나누어 배송을 하고 있다. 이는 신선한 상태의 식단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인데, 일주일에 3회, 즉 화, 목, 토요일에 배송한다. 재료형은 2주분을 일주일에 한 번씩 총 2회 배송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사이트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이우용, 정구현, 이문규 공저
인터넷 마케팅 (명경사) 박명호, 한장희, 김상우, 백운배 공저
www.it-diet.co.kr
www.s4u.kr
www.diet-holic.com
이뉴스투데이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45889§ion=sc1
한경닷컴 bnt뉴스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6021022563&mode=sub_view
매일신문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7859&yy=2011
독서신문
http://www2.readersnews.com/sub_read.html?uid=26582§ion=sc1
생활경제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101070091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http://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6&sc_section_code=S1N6&sc_sub_section_code=S2N68
아시아경제
http://new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ws&query=%B4%D9%C0%CC%BE%EE%C6%AE+%BC%BA%B0%F8%C7%CF%B7%C1%B8%E9+28%BC%BC%BA%CE%C5%CD
국민일보 쿠키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305803406&cp=nv
희망뉴스(dreamnews)
http://www.thedreamnews.com/?idx=view&no=921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식품 시장의 이해 건강진단&식품 판매 사업 계획서
  • 다이어트관련상품, 의료기기다양한품목으로 매출의 한계가 없으며 한고객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이어져 상상외의 매출을  높일수 있다 5) 브랜드 새대 본사차원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  매체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판매전략을 세워 나감 건강식품 시장 특색소재 차별화, 고급화 생산자중심에서소비자 중심으로건강기능식품시장 경쟁가속화제조사 관점소비자 관점브랜드 관점사회/ 문화

  • [사업계획서] 여성 다이어트 식단제공
  • 마케팅 전략1.뷔폐식 샐러드 바2.음식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재미 1.뉴트이셔니스트2.프로그램다이어트3.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바디스타일링 전문기업 장점빕스킴스코SWOT 분석1.전통적인 인테리어를 현대 여성들이 거부할 수 있음.2.다이어트식단에 편중하다가 맛을 잃을 수 있음.3.저칼로리보다는 맛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어필할 수 없음. 1.입지(이대입구)의 발전 가능성 2.웰빙과 건강,다이어트에 대한 관

  • [마케팅] 다이어트마케팅
  • 다이어트 마케팅1.다이어트마케팅의 개념2.다이어트 마케팅의 실태3.다이어트 마케팅의 사례4.앞으로의 다이어트 마케팅5.결론, 14조의 사례1. 다이어트마케팅의 개념 1)다이어트 마케팅이란?갈수록 시장의 규모화와 집중화, 전문화가 심화되어가는 시점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마케팅전략의 강화가 필수요건이다. 마케팅의 여러 요소 중 오늘 날 가장 강력하게 대두되는것은 소비자 트랜드이다. 수많은 경쟁업체와 유사 상품군에서 선

  • [방통대 2019-2]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식단 배송업의 선정배경 23. 인터넷 식단 배송업의 특징 3Ⅱ. 시장과 경쟁업체 분석1. 시장성 분석 42. 경쟁업체분석 53. SWOT분석 8Ⅲ. 사업내용 및 시행방법1. 회사명 : Food4u (푸드포유) 92. 회사 위치 및 시설 103. 서비스 과정 114. 소요 설비의 규모 135. 판매 제품 146. 조직도 및 소요인력 177. 홈페이지 구축 18Ⅳ. 마케팅 전략1. 주요 고객층 선정 192. 광고 및 촉진 19Ⅴ. 자금 계획1. 자금 조달 방침 212. 소요 예산 223. 손익 분기점 234. 상환 계획 24Ⅵ

  • (경영학원론 C형)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식단 배송업의 선정배경 23. 인터넷 식단 배송업의 특징 3Ⅱ. 시장과 경쟁업체 분석1. 시장성 분석 42. 경쟁업체분석 53. SWOT분석 8Ⅲ. 사업내용 및 시행방법1. 회사명 : Food4u (푸드포유) 92. 회사 위치 및 시설 103. 서비스 과정 114. 소요 설비의 규모 135. 판매 제품 146. 조직도 및 소요인력 177. 홈페이지 구축 18Ⅳ. 마케팅 전략1. 주요 고객층 선정 192. 광고 및 촉진 19Ⅴ. 자금 계획1. 자금 조달 방침 212. 소요 예산 223. 손익 분기점 234. 상환 계획 24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