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대학교 수강신청 시스템 프로세스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경희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 선정 이유
2. 연구방향
3. 현 수강신청 시스템 분석
A. 설문 조사
B. 설문조사 결과
4. 결과 분석 및 문제점 도출 - Pareto Chart 와 Fishbone Chart
A. Pareto Chart
B. Fishbone
5. 수강신청 Process 개선
1) 희망과목담기
2) 수강신청
3) 수강신청 정정
6. 개선된 수강신청 시스템의 효용성
A. 2차 설문조사 결과
B. 결론
- 본문내용
-
희망과목담기가 끝나고, 방학 끝나기 전 한달 동안 본격적으로 수강신청이 시작된다. 2학년부터 3학년, 4학년, 그리고 전 학년의 순서로 진행되며 오전 9시 30분에 시작된다. 수강신청은 경희대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정확히 오전 9시 30분에 수강신청 창으로 로그인하여 가장 우선적으로 신청할 과목부터 클릭하고, 신청 가능 기준은 선착순이기 때문에 시간 맞춰 접속해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2,3,4학년 수강신청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신입생 수강신청기간이 시작된다. 신입생은 입학 때는 희망과목 담기가 불가능하여, 강좌코드를 직접 입력하여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선착순이다. 1차 희망과목 담기를 제외하고 신입생 수강신청까지는 모두 개강 전에 이루어진다.
개강 첫날에 자리를 조금 열어 주기 때문에 2차 수강신청 기간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다시 한번 수강 전쟁이 일어난다. 그리고 첫날부터 일주일 동안은 수업에 들어가서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수업을 들을지 말지 결정하고 드롭하거나 다른 과목을 더 신청할 수 있는 정정기간이 주어진다. 일주일 동안의 정정기간이 끝나면, 수강신청을 취소만 할 수 있는 기간이 일주일간 이어진다. 이렇게 해서 모든 수강신청이 끝이 나고 최종적인 시간표가 나온다.
위의 Flow chart는 1학기의 수강신청 과정을 나타낸 것이며, 2학기 때는 변경 되는 부분이 있다. 1학기 때는 신입생들의 희망과목 담기가 불가능했지만, 2학기 때부터는 신입생들도 희망과목 담기가 가능해진다. 그리고 1학기 때는 신입생들의 수강신청 순서는 가장 마지막이었지만, 2학기 때는 1학년부터 시작하여 2,3,4학년 순서로 진행된다.
A. 설문 조사
현 수강신청 시스템에 대한 정확한 문제 파악을 위해 100명의 경희대학교 학생들을 랜덤으로 선정하여 설문조사를 실행하였다. 설문지는 학생들의 수강신청 성공률 인식에 관한 문항과 수강신청 각 단계의 만족도에 관련한 문항, 수강신청 실패 원인과 관련한 문항, 그리고 인적사항과 관련된 문항들로 구성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