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시장 No.1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유지위한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 제너시스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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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ituation Analysis 시장 분석

Situation Analysis 자사 분석

Situation Analysis 경쟁사 분석

Strategy Proposal 전략 도출

Strategy Proposal 전략 제안

Conclusion 결론





본문내용
전반적인 국민소득 증가로 인한 대형 수입차 시장 호조


현대자동차의 전체 브랜드 라인업의 Image Leading 라인업인 럭셔리 라인업에서의 약세를 보임



국내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는 현대자동차지만
대형차 시장에서 상대적인 약세를 어떻게 극복하는가가 관건


Toyota – Lexus es350
지적인 이미지, 합리적인 가격, 좋은 품질로 포지셔닝
주 고객 층 40대 이상 남녀, 가격 5,550~5,990만원


BMW – 5 Series
드라이빙의 즐거움, 최고 성능 독일 엔진 포지셔닝
주 고객 층 30대 이상 남성, 가격 9,690~1억 1,990만원


Mercedes Benz – E class
세계 최고의 품질, 럭셔리, 변치 않는 자부심, 전통성 포지셔닝
주 고객 층 40대 이상 중 장년층, 가격 6,550~1억 4,100만원


Audi – A6
기술을 통한 진보, 혁신적 디자인, Speed, Stylish 포지셔닝
주 고객 층 30,40대 전문직, 가격 6,980만원


Chrisler – 300C
동급 세그먼트 중에서도 고품격 스타일과 섬세함 포지셔닝
주 고객 층 30대 이상 남성 가격 4,980~6,580만원

핵심 key word

기존의 Luxury Brand에 대한 맹목적인 선호를 허례허식과 가식으로 규정하고
기존 브랜드의 사용자 이미지와 명확한 경쟁적 Positioning을 확립하며
고정관념과 구습을 타파하고 명차의 진실된 가치를 발견하라는 의미

허례허식을 반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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