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나이키 Nike & Chocolate 폰(초코렛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Intro
• 1998년 마켓
• 1998년의 나이키
1. 제품
2. 의류
3. 스포츠장비
4. 조단 브랜드
5. 생산
6. R&D
7. 국제 시장
8. 문화
Nike 토의 주제
1. 나이키 차별화 전략의 산업적 배경
2. 기업특성과 KSF (Key Success Factor)
3. 전략과 조직, 인력, 문화의 적합성

<추가 토의 주제>

1. 한국 기업의 차별화 전략의 성공사례
2. 시사점
3. 추가로 생각한 토론 주제
1) 크리스탈 펩시
2) 프리챌
3) IPTV
Article 요약
1. 초콜릿폰을 개발하게 된 기업 환경적 배경
2. 핵심가정
3. KSF는?
1) 소비자 지향 기획
2) 디자인
3) 블랙라벨 마케팅
<토론일지>
본문내용
Chocolate 폰

Article 요약

LG전자는 지금 최대 위기 상황이다. 세계적인 경영학자 짐 콜린스는 위대한 기업이 흔들리는 과정을 5단계로 구분했다. 성공에 따른 자만, 욕심, 위기의 부정, 다급한 구원 추구, 마지막으로 죽음이었다. 지난 3년을 돌아보면 LG전자 역시 몇 가지 단계의 주변을 서성였다. 왜 LG전자는 실패했나. LG전자는 다시 위대한 기업이 될 수 있을까.

성공으로부터 자만심이 생겨나는 단계

2009년 2월 16일은 운명적인 날이었다. 남용(61) LG전자 부회장과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만나 손을 꽉 잡았다. LG전자는 MS의 윈도모바일 OS를 기반으로 2012년까지 50여 종의 스마트폰을 생산하기로 했다. 세계 3위 휴대폰 생산자인 LG전자가 스마트폰 운영체제로 MS의 윈도모바일을 선택했단 소식은 MWC 2009에서 가장 의아한 뉴스였다. MS는 애플과 구글한테 이미 주도권을 빼앗긴 처지였다. LG전자의 전략적 판단에 대해 많은 의문 부호가 달렸다. MS의 윈도모바일 OS는 구글과 애플에 대항하느라 MS가 급조하다시피 한 운영체제였다. 그때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의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다. MWC 2009에서 MS와 손을 잡으면서 LG전자는 애플은 고사하고 무서운 아이들인 구글과도 거리가 생겨버렸다. LG전자의 전략적 착오는 또 있었다. 역시 MWC 2009에 참가한 LG전자 안승권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장은 “2009년 휴대폰의 핵심 트렌드는 사용자 환경 UI•User Interface”이라고 단언했다. UI란 무엇을 쓰느냐보다 어떻게 쓰느냐에 더 집중하는 분야다. 한쪽에선 이미 모토로라가 구글과 손잡고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를 내놓은 상황이었다. 모토로라는 세계시장에서 LG전자한테 덜미를 잡혔다. 사활을 걸고 구글과 함께 안드로이드폰을 개발했다. 국내시장에선 팬택 계열이 절치부심하고 있었다. 팬택 계열 역시 구글 운영체제를 적용한 신형 스마트폰 개발에 목숨을 걸다시피 하고 있었다. 모두가 LG전자의 등을 노리는 적군들이었다. 그들은 스마트폰 전환기야말로 전세를 역전할호기라고 봤다. 운영체제 시장에서 MS를 누른 구글의 탄력을 그대로 휴대폰 시장으로도 끌어들이고 싶어 했다. 그런데 정작 LG전자는 보다 친절한 사용 환경과 좀 더 적극적인 마케팅을 강조하면서도, 시장에서 실패작으로 검증이 끝난 MS의 윈도모바일을 기반으로, 앱스토어도 없이, 3년이나 지난 뒤인 2012년에야 스마트폰이란 걸 좀 만들어보겠다고 얘기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론 대회 스폰서, 프로구단 및 국가대표 후원도 확대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E1이 8,000억원을 투자해 부채를 모두 상환, 무차입 경영구조를 확보했다”면서 “투자금과 이익잉여금을 합쳐 2,000억원이 넘는 성장재원을 마련한 만큼 조직 및 사업구조 개편이 마무리되는 하반기부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르까프도 최근 광고모델로 탤런트 송승헌을 기용하고 TV-CF와 잡지 광고를 늘리고 있으며 인라인마라톤 대회 등을 후원

  • [디자인 경영전략] 기업 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
  • 전략패션기업으로서의 창의성을 살리는 사내 분위기젊은이들의 감각을 사로잡는 과감한 색감각과 디자인Sense & DesignStructureAdvertisement strategyAtmosphere시장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 체제BENETTONSUCCESS SECRETTHE BODY SHOP기업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Design management strategy5UNITED COLORSOF BENETTONNIKENIKE세련된 심플함과 강렬한 임팩트의 대명사인 ‘스우쉬’(swoosh) 로고는 올해로 30년 된 나이키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

  • [마케팅] 스타마케팅
  • 전략인 셈이다. 많은 분야에서 스타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지만 우리는 몇 가지 사례만을 선택하여 스타마케팅의 효과에 대해서 살펴 볼 것이며,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왜 기업들이 스타마케팅에 의존하는 것인지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Ⅱ. 본론 1. 핸드폰산업의 스타마케팅1) 국내 이동전화 기기 시장의 성장80년대 국내에 이동전화가 도입된 이후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인구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였다. 1986년도 약 7

  • 아디다스 vs 나이키 기업분석
  • 아디다스07107363 진은총황주용기업분석기업분석(아디다스 vs나이키)기업의 전략 분석 및 예시(리복인수)기업의 국내 전략 및 예시결론Contents아디다스 나이키 비교아디다스 나이키 비교기업분석 (아디다스)패션에 관심이 많고 활동적인 10대 중반에서 20대 후반의 남녀를 위해 더 높은 운동성과를 달성해 줄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을 고루 갖춘 독일계 스포츠 라이프 컴퍼니BrandpromiseBCSPEBSensePersonaEntityBenefitRelationship: 수평적(개성 있는 스

  • 국제광고 전략 및 촉진 방법
  • 전략 수립에 큰 비중을 두고 전략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또한 기업은 효과적인 시장진입과 함께 장기적․지속적인 시장 확보를 위해서 상표이미지 구축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필요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국제광고를 전개하기 위해 국제광고란 무엇이며 알아보고, 구체적인 다국적 기업의 광고 사례를 통하여 국제광고에서의 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장․단점과 효과적인 광고 수행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1. 국제촉진전략의 개념 World 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