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제품소개
- 박카스
- 비타500
2.환경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SWOT 분석
3.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4.비타500의 문제점 분석
5.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6.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3. 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1) STP
(1) Segmentation
우선 가장 먼저 대상이 되는 모든 고객을 연령대별로 10대, 20~30대, 40~50대로 남녀 구분 없이 나눈다.
10대는 기능성 음료보다는 톡 쏘는 강한 단맛을 선호하고 따라서 탄산음료를 선호하고 또한 이들의 특징은 새로운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음료가 나오면 한번쯤은 마셔볼 의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음료에 대한 기대감으로 특별한 판매 전략이 없어도 일시적인 고객이 될 수 있다.
20~30대 남녀의 특성은 몸 생각을 시작하게 되는 단계로써 기존의 탄산음료 시장에서 기능성 음료로 넘어오는 전환이 시작된다. 이들 세대는 태어나기 이전부터 있었던 박카스란 브랜드를 오래된 과거의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다. 또한 10대의 반응과는 덜 하지만 새로운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40~50대는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데 있어서 20~30대 보다 훨씬 높다. 또한 오래전부터 박카스라는 강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따라서 새로운 건강음료를 수용하는데 적극적이지 않은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2) Targeting
우선 비타500은 박카스에 대한 애호도와 충성도가 크지 않으면서 건강을 챙기기 시작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