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제품소개
- 박카스
- 비타500
2.환경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SWOT 분석
3.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4.비타500의 문제점 분석

5.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3. 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1) STP

(1) Segmentation

우선 가장 먼저 대상이 되는 모든 고객을 연령대별로 10대, 20~30대, 40~50대로 남녀 구분 없이 나눈다.
10대는 기능성 음료보다는 톡 쏘는 강한 단맛을 선호하고 따라서 탄산음료를 선호하고 또한 이들의 특징은 새로운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음료가 나오면 한번쯤은 마셔볼 의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음료에 대한 기대감으로 특별한 판매 전략이 없어도 일시적인 고객이 될 수 있다.
20~30대 남녀의 특성은 몸 생각을 시작하게 되는 단계로써 기존의 탄산음료 시장에서 기능성 음료로 넘어오는 전환이 시작된다. 이들 세대는 태어나기 이전부터 있었던 박카스란 브랜드를 오래된 과거의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다. 또한 10대의 반응과는 덜 하지만 새로운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40~50대는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데 있어서 20~30대 보다 훨씬 높다. 또한 오래전부터 박카스라는 강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따라서 새로운 건강음료를 수용하는데 적극적이지 않은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2) Targeting

우선 비타500은 박카스에 대한 애호도와 충성도가 크지 않으면서 건강을 챙기기 시작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비타 500 제품 분석(1) 비타 500의 성공 이유(2)경쟁 업체 분석- 박카스- 기타 유사 제품 3. 비타 500을 통해 살펴 본 제품 출시의 과정(1) 기획/ 출시(2) 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건강 중시 풍토정부규제 및 법령- 미시적 환경 분석ㄱ.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ㄴ. 제약 산업 동향박카스의 위기 (3) 생산 공정(4) 출시 후 마케팅- 초기 비타 500의 마케팅 활동- SWOT 분석 - STP 분석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방향(5)

  • 비타500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Ⅱ.본문1.기업개요1-1.광동제약 소개1-2.비타500 연혁2.비타500 제품소개3.비타500 출시배경4.외부환경분석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재무분석5-3.광동제약의 광고 마케팅5-4.SWOT6.마케팅 믹스-4P7.향후 마케팅 전략8.브랜드 포지셔닝Ⅲ.맺으며참고자료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비타민 음료 시장은 선도 제품인 비타500

  • [마케팅]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 비타 500 선정이유2■본 론1기업개요31.1광동제약 소개1.2인사조직 및 인사전략1.3경영철학 및 기업이념1.4비타 500 연혁1.5재무분석2비타 500 제품소개73비타 500 출시배경94외부 환경분석10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21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SWOT 분석5.3STP 분석6마케팅 믹스 4P26Product, Price, Promotion, P

  •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개요1.서론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가. 기업소개 13) 비타500 소개가. 특성 3나. 종류 3 다. 탄생배경 4라. 매출액 - 6 마. 시장점유율 64) 기존 마케팅 전략가. 3C - 6나. SWOT - 10 다. STP - 11라. 4P 122.본론1) 새로운 마케팅전략 가. 3C

  • [경영/경제] 비타500마케팅 성공전략
  • 전략제 4 절 Summary 및 단기 전략 제시제 IV 장 Marketing Tool을 이용한 분석제 1 절 PLC (Product Life Cycle) 분석제 2 절 SWOT 분석제 3 절 박카스와 비타500의 관계는?제 4 절 Interview제 V 장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Long-Term)제 1 절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요성제 2 절 중장기 대안전략의 제시제 VI 장 결론 및 제언제 Ⅰ 장 서 론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1. 연구의 목적과 주제처음 마케팅 수업 시간에 들어가, 이미 예상하고 있었던 팀 프로젝트에 대한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