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음료경영] 로티보이(Rotiboy)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기업 소개
ⅱ. 선정 이유
ⅲ. 경쟁업체 소개

Ⅱ. 본론
ⅰ. 로티보이의 기업 전략
ⅱ. 번(bun) 브랜드의 인지도
ⅲ. 로티보이의 한계

Ⅲ. 결론
ⅰ. 로티보이가 나아가야 할 방향

Ⅳ. 출처

본문내용
Ⅱ. 본론

ⅰ. 로티보이의 기업 전략

1.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 최초 진입을 함으로써 인지도 측면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비교 우위.
- 타 브랜드에 비해 제품 측면에서 다양하고 대중적이면서 독특한 메뉴.
- 철저한 가맹점 관리.

(2) Weakness(약점)
- 빵의 크기나 양에 비해 가격대가 비쌈.
- 모든 재료를 해외에서 수입.
- 대중적인 인지도 미비.

(3) Opportunity (기회)
- 웰빙열품.
- 간편한 아침식사를 선호하는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
- 즉석제조식품의 소비자선호 증가.


(4) Threaten (위협)
- 유사 브랜드 난립으로 인한 과다경쟁 품질 저하.
- 국내 대형 베이커리 업체들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양산할 수 있음.
- 낮은 시장 진입 장벽.


2. STP 분석

(1) Segmentation

번(bun) 시장의 세분화는 가격이 높아도 맛이 좋으면 구매하는 매니아형, 제품의 질 보다는 가격을 우선시하는 가격중시형, 가격대비효용을 고려해서 구매행위를 하는 실속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과 맛에 대해 균형적인 비중을 두는 조화형으로 구성된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출처
로티보이 홈페이지 http://www.rotiboykorea.com
파파로티 홈페이지 http://www.papparoti.co.kr/
로티맘 홈페이지 http://www.rotimumkorea.co.kr/
점포앤창업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전략3~4일 걸리던 데이터 분석, 2~3분이면 완료에스베이스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 선진경영 시동최근 한국의 호텔들은 단순히 관광호텔의 역할에서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973년 설립된 호텔신라도 마찬가지다. ‘서비스에도 남다른 철학이 있다’를 기업이념으로 하는 호텔신라는 단순한 관광호텔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관광산업은 농림수산업이나 광공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전략에 관하여 여러 가지 형태로 구분을 해 보았다. 조현숙, 테마파크의 발전과정과 국내 테마파크의 개발방향, 관광정보연구학회, 2004, p.216첫째, 형태별 개발 전략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고 있는 기존의 어린이 공원이나 근린공원 같은 도시공원의 운영 민간기업이 참여하여 공동으로 테마파크를 개발, 운영 하는 방식의 재구축으로 민간기업이 보유한 자금력과 경영기술을 공공사업과 연계 시키는 제3섹터 개발 방식이다.둘째, 체재형 테

  • [마케팅전략] Angel in-us Coffee(엔제리너스 커피) 마케팅전략
  • 보이는 2009 업계지도, 랜덤하우스, 2008, p.231.▪이데일리, 투자처가 한눈에 보이는 2008 업계지도, 랜덤하우스, 2007, p.218.▪월간 커피 2008.11, 아이비라인.▪월간 커피 2009.09, 아이비라인, p.53.▪한국일보, ‘커피에 빠진 한국. 작년 1인당 288잔 분량 수입’, 09-08-30.▪동아일보, ‘한국서 활짝 웃은 커피전문점시장규모 10년새 5배로’, 09-07-28.▪동아일보, ‘커피빈 익스프레스’ 서울 삼성동에 1호점, 09-07-24.▪동아일보, ‘넌, 전문점커피 마시니? 난, RTD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기업 측에서도 한발 늦게 CRM의 구축에 들어갔다. 그 스타트를 끈은 것은 국내 특1급호텔인 쉐라톤워커힐호텔이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호텔 CRM에 관한 연구를 할 것이다. 호텔 중에서도 점차 중요성이 증가되고있는 식음료부의 중심으로 CRM도입을 연구할 것이다. 도대체 CRM이 무엇이기 때문에 이렇게 각광받고있는지 또 어떤 특성이 있으며 CRM 도입전략은 어떻게 하는지 그것이 호텔 식음료 부서에서 어떻게 이용 될 수 있고 어떤 변화를 가져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
  •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차례】1장. 호텔 조직의 개요1I. 조직1. 조직의 정의2. 조직구조의 중요성II. 호텔 경영조직1. 호텔 경영조직의 의의와 결정요소III. 호텔기업의 특징.22장. 호텔의 조직.4I. 객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