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음료경영] 로티보이(Rotiboy)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기업 소개
ⅱ. 선정 이유
ⅲ. 경쟁업체 소개
Ⅱ. 본론
ⅰ. 로티보이의 기업 전략
ⅱ. 번(bun) 브랜드의 인지도
ⅲ. 로티보이의 한계
Ⅲ. 결론
ⅰ. 로티보이가 나아가야 할 방향
Ⅳ. 출처
- 본문내용
-
Ⅱ. 본론
ⅰ. 로티보이의 기업 전략
1.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 최초 진입을 함으로써 인지도 측면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비교 우위.
- 타 브랜드에 비해 제품 측면에서 다양하고 대중적이면서 독특한 메뉴.
- 철저한 가맹점 관리.
(2) Weakness(약점)
- 빵의 크기나 양에 비해 가격대가 비쌈.
- 모든 재료를 해외에서 수입.
- 대중적인 인지도 미비.
(3) Opportunity (기회)
- 웰빙열품.
- 간편한 아침식사를 선호하는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
- 즉석제조식품의 소비자선호 증가.
(4) Threaten (위협)
- 유사 브랜드 난립으로 인한 과다경쟁 품질 저하.
- 국내 대형 베이커리 업체들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양산할 수 있음.
- 낮은 시장 진입 장벽.
2. STP 분석
(1) Segmentation
번(bun) 시장의 세분화는 가격이 높아도 맛이 좋으면 구매하는 매니아형, 제품의 질 보다는 가격을 우선시하는 가격중시형, 가격대비효용을 고려해서 구매행위를 하는 실속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과 맛에 대해 균형적인 비중을 두는 조화형으로 구성된다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Ⅳ. 출처
로티보이 홈페이지 http://www.rotiboykorea.com
파파로티 홈페이지 http://www.papparoti.co.kr/
로티맘 홈페이지 http://www.rotimumkorea.co.kr/
점포앤창업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