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전략론] 천일염 프랑스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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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천일염 산업의 의의
Ⅱ.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Ⅲ. 아이템 선정이유 및 특징
Ⅳ. 천일염 산업관련 최근 현황
Ⅴ. 진출 국가 선정 및 시장 현황
Ⅵ. 국내 천일염의 경쟁력 및 제품 수출 방법
Ⅵ-1. 1. 국산 천일염과 각국의 천일염 비교
Ⅵ-2. 수출 방법
Ⅶ. 천일염 사업에 대한 전망
본문내용
- 프랑스의 소금시장현황
· 현재 프랑스에서는 게랑드 소금이 정부차원에서 관리를 하고, 고부가가치 마케팅과 엄청난 생산력, 그리고 자연친화적인 천연생산방식으로 세계 소금시장에서는 명품브랜드 이미지로 고가로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따라서 이러한 게랑드 소금과 경쟁하기 위해서 게랑드 소금보다 더 좋으면서도 가격은 더 낮은 중저가 프리미엄 전략을 사용할 것이다.
- 경쟁 소금시장(경쟁제품)

[1] 프랑스의 게랑드 천일염

1) 게랑드 천일염과 국산 천일염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며, 고가로 취급되는 천일염은 프랑스의 게랑드 천일염이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게랑드 천일염과 국산 천일염과의 가격
차이는 수입가격과 국산 산지가격 차이가 무려 41.9배나 난다. 이를 상품별
로 구분하여 보면 <그림 4-1>과 같이 나타난다.
프랑스 게랑드의 천일염을 상품, 중품, 하품으로 구분하여 우리나라의
천일염 등의 상품화된 소금과 그 가격을 비교하면, 크게는 132배까지도 가
격 차이가 발생한다. 이와 같이 프랑스의 게랑드 소금은 세계 명품화를 통
해 산업화에 성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게랑드 천일염의 산업화
를 분석하여 그 특징을 살펴보기로 한다.

2) 게랑드 천일염의 산업화 특징

(1) 소금 산업의 붕괴에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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