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자라 ZARA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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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라 소개
2. Fast Fashion 전략
3. ZARA의 매출실적
4. 최근 패션 소비층 흐름과 경쟁사 분석
5. SPA
6. ZARA 핵심전략
7. ZARA의 Value Chain
8. SWOT 분석
9. 결론
10. 느낀점 및 출처
본문내용
(4) GIORDANO
고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캐쥬얼 브랜드로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며 시대에 부합하는 대한민국 대표 캐주얼 브랜드’다. 젊은이의 감성을 주도하는 culture brand로 거듭나기 위해 장동건과 정려원, 정우성, 전지현, 비 등을 전속모델로서 섭외하여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하고 있다.
트렌디함보다는 베이직하며 가격 부담이 없는 것을 지향했으나 2006년 GIORDANO/HER, 2007년 GIORDANO/HIM을 런칭하면서 베이직하고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컬렉션을 추구하게 되었다. 직장에서 입을 수 있는 포멀한 수트부터 캐주얼한 옷차림까지, 2주에 한 번씩 트랜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5) BASIC HOUSE
학교를 갈 때, 일을 할 때, 운동하거나 야외 활동을 하는 등 생활 매 순간마다 필요한 모든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패션유통 캐주얼 브랜드이다. 한국에서 단 4년 만에 소매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캐주얼 브랜드에 올랐는데, 이는 베이직하우스가 다양한 상품구성과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트랜드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 생산, 물류 등의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때문이다.

참고문헌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웹문서[ZARA의 영리한 전략] - 조용준 , www.zara.com, www.apparelnews.com , www.samsungdesign.net,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hankyung.com, www.ecnomy.hankooki.com ,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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