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크라제(Kraze)버거의 성공요인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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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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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조사의 목적 및 필요성
2. 조사방법 및 범위
3. 조사의 의의 및 한계

Ⅱ. 음식점업의 정의 및 성공요인

1. 음식점업의 정의
2. 음식점의 일반적인 성공요인

Ⅲ. 크라제(Kraze)버거

1. 크라제(Kraze)버거의 의미
2. 크라제(Kraze)의 경영이념
3. 크라제(Kraze)버거의 성공요인
1) 햄버거의 고급화
2) 안전한 먹거리
3) 고객만족 마케팅
4) 다양한 판촉활동


Ⅳ. 한계점 및 개선방안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Ⅲ. 크라제(Kraze)버거

1. 크라제(Kraze)버거의 의미

크라제(kraze)버거란 (주)크라제인터내셔날(KRAZE INTERNATIONAL INC.)이 경영하고 있는 한국의 수제 햄버거의 원조로서 현재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대한민국의 수제 햄버거 전문점이다. 크라제(kraze)의 의미는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버거에 열광하게 만들자는 의미로 Korea(대한민국), Crazy(열광, 열중), Burger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이다.
1998년에 서울 압구정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다음해인 1999년 4월에 기존의 크라제버거에 Salad, Pasta, Rice, steak등을 추가한 크라제다이너(Kraze Diner)를 선보여 더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고객에게 다가갔다. 1998년 이후 크라제버거는 고급화, 고객만족,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이를 실천하고, 지켜왔다. 매장에 크게 붙어 있는 ‘NO MICROWAVE. NO CAN OPENERS. NO MSG’라는 슬로건은 전자레인지, 냉동 패티, 통조림식품, 화학조미료, 를 사용하는 가공식품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를 만든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개념으로 ‘슬로우 웰빙 푸드’를 추구하여 기존의 패스트푸드, 정크 푸드라는 인식이 강한 버거를 식사의 개념으로 레스토랑화 하여 다른 버거와 차별화를 두어 고객에게 다가갔다. 수제 햄버거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를 잡으면서 크라제버거 출시 이후 많은 수제 햄버거 전문점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가장 좋은 수제 햄버거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그리고 현재 전국에 80여개의 점포가 있어 최고의 이미지로 대한민국의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오쿠보 카즈히코,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음식점 성공 비결 72가지>, 북라인, 2008
한국 산업 표준 분류표
크라제버거 홈페이지(http://www.kraze.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조이뉴스 (http://joynews.inews24.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한겨레 (http://www.hani.co.kr/)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강원일보 (http://www.kwnews.co.kr/)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http://www.foodnews.co.kr)
푸드뱅크(http://www.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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