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료분석] 외모도구성, 사회문화, 신체효능감 및 자아존중감이 외모관리행동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자료처리
3) 연구모형


Ⅲ. 이론적 배경

1) 용어정리


Ⅳ 연구결과

1) 독립표본 T검정
2) 분산분석
3) 요인분석
4) 신뢰도분석
5) 회기분석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분산분석

가정의 월평균 소득과 개인의 월평균 지출에 관련한 외모관련 소비행동을 알기 위해서 분산분석(이원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1) 가설설정

주효과Ⅰ.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주효과Ⅱ. 가정의 소득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교호작용 가정의 소득과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소스
F
유의확률
개인의지출
4.401
.002
가정의소득
.622
.647
개인의지출 * 가정의소득
.869
.605



2) 결과분석

세부가설
유의확률
채택 / 기각
주효과1
0.002
채택
주효과2
0.647
기각
교호작용
0.605
기각


가. 주효과1 검정
개인의 지출에 대한 주효과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0.002 < 유의수준 α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된다. 즉,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Ⅵ. 참고문헌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자아존중감, 신체매력 지각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황윤정
외모도구성이 외모관련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박태은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인 태도와 객체화된 신체의식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안나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청소년 임파워먼트
  • 영향을 받기 쉽다. 이 시기에 주어진 발달과제의 성공적인 수행은 건전한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이 된다. 우리의 클라이언트인 최00은 17세인 청소년이다. 다른 학생들처럼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야할 권리가 있지만, 부모의 불화와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문제를 겪고 있다. 무엇보다도 자아 존중감이 낮고 자기 표현력이 부족하다. 이는 친구관계를 비롯한 다른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갖게 만든다. 학교라는 억압된 구조와 가족 내

  • [사회복지조사론] 노인일자리 프로그램 조사
  • 사회적 문화적 영향도 작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든 사람에게 일률적으로 적용할 수 없으며, 개인의 유전적 요인과 건강관리 및 개인을 둘러싼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환경에 따라 개인차가 크다고 할 수 있다.노인의 정의에 대한 어려움 때문에 우리나라 노인복지 관련서적에서는 1951년 국제노년학회와 브린(L.Breen)의 정의를 주로 인용하고 있다. 박차상 외 “한국노인복지론” 학지사 (2005)먼저 1951년 제2회 국제노년학회에서는 노인이란 인간

  • 가족생활교육 한부모가족 특징 및 어려움, 교재 ‘프로그램의 실제’에 나온 프로그램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가족들에게 어떤 교육, 지지, 지원 등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및 적응이 부모의 양육 태도와 가족 간 상호작용의 관계적 특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Krein(1986), Wallerstein과 Blakelee(1989)의 한부모가족 초기 연구는 대부분 한 부모의 역기능적인 부분과 가족 구성원들이 경험하는 특별한 어려움과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김재훈,2007재인용). 또한 한부모가족 아동을 방임, 학대 또는 과잉보호함으로써 발생하는 훈련 부족, 학업성취부족 사회성 부족으로 아동들이 학교와 친구 관계에서 부적응 현상을 보였다(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교육적 고찰과 논의 -수준별 수업을 중심으로
  • 자아존중감이 교육적 결과에도 영향을 주는가? 아니면 교육적 결과가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치는가? 에 대한 논의 사항을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을 바탕으로 자아존중감 이론을 정의해 보고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중 수준별 수업에 대한 시사점 및 비판점을 분석하여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1-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에 대한 교육적 시사점발달단계심리사회적 위기기본적덕목악덕목중요한 관계의 범위출생 ~1세기본적 신뢰 vs.

  • [심리학] 자아존중감
  • 자아존중감이다. 과거 심리 연구에 의해 자아존중감은 EST(신체적평가)지수, 사회 적응력, 대인관계, 운동능력 등에 주요 변인이라는 점이 증명되어 왔다.(Mussen, Conger, & Kagan, 1980) 또 이는 사회화와 함께 일시에, 일회적으로 형성되고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부분들에 모두 자리하고 있다는 것도 중요하다. 즉 한 인간의 행동과 심리를 파악하는 부분에 있어 자아존중감이 주는 의미가 크고 충분히 고려될만한 요소이므로 본 논의 주제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